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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생명'...한화생명·신한생명 順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신한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2일부터 2019년 12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646,1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38,257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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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프라임에셋 3위 글로벌금융판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4일부터 2019년 12월 13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857,8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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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파워·中] 소비자 호감도 대림산업 'e편한세상' 톱 질주…'래미안' 순위 급상승
<글 싣는 순서>[브랜드파워·上] 주요 브랜드 아파트 11월 정보량 비교☞[브랜드 파워·中] 주요 브랜드 아파트 11월 호감도 분석[브랜드파워·下] 아파트 정보 게시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빅데이터 조사 결과 브랜드 아파트들의 긍정률이 산업 여러 분야중에서 최상위권인 가운데 소비자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아파트 브랜드는 'e편한세상'인 것으로 나타났다.누적 조사에 의하면 건설 아닌 타업종의 경우 긍정률이 30%를 밑도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브랜드 아파트의 긍정률은 최저 49%대 후반에서 최고 60%대 후반을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국내 건설사들의 아파트 건축 기술과 노하우가 세계 정상 수준인 것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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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파워·上] GS건설 '자이' 소비자관심도 톱 질주…'힐스테이트' 2위 등극 자존심 회복
<글 싣는 순서>☞[브랜드파워·上] 주요 브랜드 아파트 11월 정보량 비교[브랜드 파워·中] 주요 브랜드 아파트 11월 호감도 분석[브랜드파워·下] 아파트 정보 게시자 인구학적 특성(프로필) 분석최근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브랜드 아파트는 GS건설의 '자이'로 나타났다.GS건설은 1차조사(8~10월, 총92일) 때에도 가장 많은 정보량을 기록하기도 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11월 한달간(총30일) 온라인 정보량을 조사했다.이번 조사에서는 1차조사때 제외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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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NH투자증권 소비자 관심 최다…올 순익 톱 '한국투자증권' 정보량 급상승
<글 싣는 순서>☞ [빅데이터] 자본규모 10대 증권사 소비자관심도 비교[빅데이터] 자본규모 10대 증권사 소비자 호감도 분석자본규모 10대 증권사중 최근 온라인 정보량(=소비자 관심도)이 가장 많은 곳은 NH투자증권으로 나타났다.NH투자증권은 직전 조사에서도 소비자관심도가 가장 높았었다(지난 10월17일 게재 '[빅데이터·上] 10대 증권사중 'NH투자증권' 빅데이터 파워 톱…'키움증권' 긍정률 최저' 제하 기사 참조).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10월과 11월 두달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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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의약품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스피린... 2위 레모나, 3위 타이레놀 順
일반의약품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스피린 2위 레모나 3위 타이레놀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일반의약품 50개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19년 11월 10일부터 2019년 12월 11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2,017,258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일반의약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일반의약품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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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KB손해보험…삼성화재·현대해상 順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1일부터 2019년 1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432,48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019년 1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30,324,232개와 비교해보면 29.32% 줄어들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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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리카드…신한카드·현대카드 順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11일부터 2019년 12월 11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6,000,6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3,292,713개와 비교하면 5.0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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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5G시장 'LG유플러스' 급부상…'SK텔레콤' 소비자 관심·호감도 동반 하락
KT(대표 황창규 회장)가 올 하반기 내내 5G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서는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 부회장)가 급부상하고 있는 모습이다.반면 SK텔레콤(대표 박정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와 호감도는 줄어들고 있어 대책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지난 11월(30일간) 통신사별 '5G' 키워드로만 한정해 조사한 정보량에 따르면 KT가 1만8967건을 기록, 3개사 전체 정보량의 절반에 이르고 있다.KT는 지난 10월(31일간) 47.8%의 점유율을 보였으나 11월에는 49.2%로 1.4%P 상승, 점유율을 더욱 확대했다.지난 10월 7980건으로 20.1%의 정보량 점유율을 보였던 LG유플러스는 11월 9719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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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노스페이스 2위 휠라 3위 내셔널지오그래픽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19년 11월 9일부터 2019년 12월 10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59,063,642개를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채널평가가 포함되었다.2019년 12월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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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우체국택배'.…CJ대한통운·롯데택배 順
택배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체국택배 2위 CJ대한통운 3위 롯데택배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영업중인 20개 택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2019년 11월 9일부터 2019년 12월 1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7,187,689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4,097,139개와 비교하면 21.9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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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하이트진로' 톱…롯데칠성·무학 順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9일부터 2019년 12월 10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48,19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90,839개와 비교하면서 4.0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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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홈쇼핑업계 소비자 관심도 '롯데홈쇼핑' 톱…신세계TV쇼핑 '부정률' 최저
홈쇼핑업체들 중 소비자 관심이 가장 높은 곳은 '롯데홈쇼핑'인 것으로 나타났다.또 소비자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SK스토아였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9~11월 3개월동안 소비자 관심도(=온라인 정보량)와 소비자 호감도(=감성어)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3개월간 9월 7,834건, 10월 9,078건, 11월 1만1,637건 등 총 2만8,549건의 정보량을 기록, 10개사 전체 20.0%를 차지해 1위를 기록했다(위 그림 참조).뒤이어 CJ오쇼핑 2만4,610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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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교촌치킨' 소비자 관심 선두…'BBQ치킨' 주요 채널 고른 긍정 정보 눈길
치킨업계 빅4중에서 교촌치킨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매장수 1000곳 이상(2018년 공정위 자료 기준)인 BBQ치킨, bhc치킨, 교촌치킨, 굽네치킨 4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10월과 11월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교촌치킨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감성어 조사에서도 교촌치킨은 긍정률이 가장 높았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며 조사기간은 2018년10월과 11월 두달간이다.조사대상 4개사의 매장수는 BBQ치킨이 1659개, bhc치킨 1456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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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조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용평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롯데리조트 順
리조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용평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롯데리조트 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중에서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휘닉스파크, 하이원리조트, 금호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베어스타운, 무주덕유산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파인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리솜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을 분석을 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1월 8일부터 2019년 12월 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6,028,223개를 분석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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