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샴푸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1위 아베다 2위 시세이도 3위 쿤달'

기사입력 : 2019-03-22 09:15
+-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달엔1위 아베다 샴푸 2위 시세이도 샴푸 3위 쿤달 샴푸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2월 20일부터 2019년 3월 21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4,970,298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5,014,025개와 비교하면 0.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19년 3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베다, 시세이도, 쿤달, 러쉬, 댕기머리, 아모스, 엘라스틴, 케라시스, 려,미쟝센, 비욘드, 르네휘테르, 록시땅, 하수오, TS, 케라스타즈, 헤드앤숄더, 오가니스트, 웰라, 빅그린, 아로마티카, 박준, 아이덴, 팬틴, 도브, 부케가르니, 프레시팝, 사이오스, 리스킨, 닥터시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01,897 소통지수 906,255 커뮤니티지수 505,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3,36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36,303 와 비교하면 1.25% 하락했다.​

2위, 시세이도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262 소통지수 952,560 커뮤니티지수 601,2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2,08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50,517와 비교하면 7.37% 상승했다.​

3위,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468 소통지수 635,040 커뮤니티지수 508,1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4,67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1,892,742 와 비교하면 22.62% 하락했다.​

4위, 러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859 소통지수 732,375 커뮤니티지수 528,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4,13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88,366 와 비교하면 10.54% 상승했다.​

5위, 댕기머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698 소통지수 645,435 커뮤니티지수 501,8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4,95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3,733와 비교하면 76.7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3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아베다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1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5,014,025개와 비교하면 0.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01% 하락, 브랜드소통 15.40% 상승, 브랜드확산 20.8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2월 20일부터 2019년 3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center


이상철 기자 star_j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