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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이재용'...최태원 3위 정의선 10위로 밀려

기사입력 : 2019-05-13 1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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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롯데 신동빈,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

지난달 2위였던 최태원은 3위로 밀려났으며 지난달 3위였던 정의선은 10위까지 추락했다. 지난달 4위였던 구광모는 역시 8위로 4계단이나 떨어졌다.

반면 지난달 5위였던 신동빈은 2위까지 뛰었으며 지난달 한진그룹 회장이었던 조양호는 22위에 그쳤으나 아들 조원태는 이달 단숨에 5위에 진입해 세간에 쏠린 관심을 반영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대표 임경오)와 2019년 4월 11일부터 2019년 5월 12일까지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89,596 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98,924개와 비교하면서 7.56% 상승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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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5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정의선, 구광모, 신동빈, 김병원, 손태승, 최정우, 서정진, 윤종규, 박현주, 이재현, 김남구, 신창재, 김범수, 김승연, 허창수, 황창규, 김태오, 김정태, 이웅열, 조양호, 구자열, 이해진, 김광수, 방준혁, 박정원, 정몽준, 정몽규, 김지완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웅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4,989 소통지수 96,451 커뮤니티지수 107,8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32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2,023와 비교하면서 83.74% 상승했다.

2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6,771 소통지수 23,624 커뮤니티지수 32,7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15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63,218와 비교하면서 63.17% 상승했다.

3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454 소통지수 24,510 커뮤니티지수 26,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81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1,384와 비교하면서 45.34%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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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98,924개와 비교하면서 7.56% 상승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2.53% 상승, 브랜드소통 13.43% 상승, 브랜드확산 1.11% 하락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19년 4월 11일부터 2019년 5월 12일까지의의 62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289,596개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진행했다.

2019년 5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이재용, 최태원, 정의선, 구광모, 신동빈, 김병원, 손태승, 최정우, 서정진, 윤종규, 박현주, 이재현, 김남구, 신창재, 김범수, 김승연, 허창수, 황창규, 김태오, 김정태, 이웅열, 조원태, 구자열, 이해진, 김광수, 방준혁, 박정원, 정몽준, 정몽규, 김지완, 박현주, 서경배, 조석래, 이해진, 이명희, 이중근, 김지완, 구자열, 정몽규, 우오현, 정몽준, 이호진, 이우현, 방준혁, 김홍국, 김준기, 조양래, 김상열, 정지선, 이인희, 정창선, 박성수, 윤세영, 이준용, 정몽원, 정몽진, 박문덕, 유경선, 장세주, 이순형, 장형진, 이만득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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