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분석 1위는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DB손보 順

기사입력 : 2019-05-14 17:25
+-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2일부터 2019년 5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91.12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489,668개와 비교해보면 13.19%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와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center

2019년 5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XA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순이었다.

현대해상은 두 달 연속 1위를 기록했으나 평판지수는 하락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이철영, 박찬종 ) 는 참여지수 449,688 미디어지수 810,752 소통지수 1,112,763 커뮤니티지수 1,169,173 사회공헌지수 306,495 CEO지수 654,8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3,703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01,535 와 비교해보면 11.72% 하락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는 참여지수 524,103 미디어지수 873,728 소통지수 685,131 커뮤니티지수 1,139,129 사회공헌지수 682,350 CEO지수 324,1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8,628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328,193와 비교해보면 2.30% 하락했다.

3위, D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정남 )는 참여지수 260,883 미디어지수 827,136 소통지수 231,087 커뮤니티지수 543,230 사회공헌지수 118,333 CEO지수 200,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1,004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42,126와 비교해보면 62.50%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5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489,668개와 비교해보면 13.1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0% 하락, 브랜드이슈 19.21% 상승, 브랜드소통 38.21% 하락, 브랜드확산 19.44% 상승, 브랜드공헌 9.48% 상승. CEO평가 2.09% 하락했다"고 밝혔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