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슈퍼주니어 順

2020년 02월 08일 21:4022:22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슈퍼주니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6일부터 2020년 2월 7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685,39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7,103,533개 와 비교해보면 22.98%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center
2020년 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SF9, 세븐틴, 빅뱅, NCT, 젝스키스,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핫샷, 위너, 더보이즈, 에이티즈, 동방신기, AB6IX, 베리베리,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빅톤, 로미오, 이엔오아이, 갓세븐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3,888 미디어지수 2,451,424 소통지수 3,788,761 커뮤니티지수 3,903,1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87,27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762,036와 비교하면 38.41% 하락했다.

2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792 미디어지수 1,572,096 소통지수 770,637 커뮤니티지수 897,0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11,59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84,865와 비교하면 12.78% 하락했다. ​

3위, 슈퍼주니어 ( 이특, 희철, 예성, 신동,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규현, 성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232 미디어지수 1,248,256 소통지수 402,484 커뮤니티지수 362,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89,8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24,235와 비교하면 25.52% 상승했다.

4위, SF9 ( 영빈, 인성, 재윤, 다원, 주호, 로운, 유태양, 휘영, 찬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464 미디어지수 1,155,072 소통지수 284,703 커뮤니티지수 279,6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6,880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13,549와 비교하면 56.83% 상승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672 미디어지수 583,424 소통지수 719,481 커뮤니티지수 318,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6,03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44,645와 비교하면 36.8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67,103,533개 와 비교해보면 22.9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57% 하락, 브랜드이슈 32.99% 하락, 브랜드소통 15.98% 하락, 브랜드 확산 12.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멋지다, 착하다, 다르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무대, 아미, 스타벅스"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0.58%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28% 하락, 브랜드이슈 54.30% 하락, 브랜드소통 39.62% 하락, 브랜드 확산 38.36%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6일부터 2020년 2월 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SF9, 세븐틴, 빅뱅, NCT, 젝스키스, 뉴이스트, 샤이니, 아스트로,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빅스, 골든차일드, 인피니트, 2PM, 핫샷, 위너, 더보이즈, 에이티즈, 동방신기, AB6IX, 베리베리,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빅톤, 로미오, 이엔오아이, 갓세븐, 보이스퍼, 펜타곤, BAP, 베네핏, 헤일로, CIX, 동키즈, B1A4, 2AM, JYJ, 아르곤, FT아일랜드, 트레이, 아이즈, MCND, 신화, 틴탑, 블락비, 원어스, 뉴키드 를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