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11번가(대표 이상호)가 ‘해브앤비’와 전략적제휴를 맺고 해브앤비의 대표 글로벌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 남성 컬쳐 코스메틱 브랜드 ‘DTRT’를 앞세워 올 한해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미국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아시아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해브앤비를 인수하면서 닥터자르트와 DTRT는 글로벌 리더십을 가진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이다.
지난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해브앤비 본사에서 김명식 11번가 라이프뷰티 담당과 이희봉 해브앤비 국내사업본부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다.
양사의 JBP를 통해 올 상반기 내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닥터자르트 단독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11번가의 축적된 고객 빅데이터와 닥터자르트, DTRT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시즌을 앞서는 신상품 기획, 특별 에디션 론칭 등 단독상품 강화에 박차를 가하며 비건, 그루밍 등 최신 트렌드를 겨냥한 신상품들을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론칭해 선보이는 행사도 매 분기마다 선보인다.
상반기 중 11번가에서 선 론칭하는 ‘우주 선크림’ 출시와 함께 11번가의 ‘월간 십일절’, ‘타임딜’, ‘스토어’ 등을 활용한 적극적인 행사 전개로 고객 경험 확장은 물론이고 거래액 확대까지 기대하고 있다.
최근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는 닥터자르트와의 V커머스 협업을 통해 뷰티 이커머스 시장의 주 고객인 MZ세대 고객 유입에도 가속도를 낸다.
11번가의 동영상 리뷰 서비스 ‘꾹꾹’을 활용, 유튜버와 콜라보한 콘텐츠 기획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김명식 라이프뷰티 담당은 “이미 글로벌시장에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는 해브앤비와의 전략적 협업을 이커머스 업체 중 유일하게 추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11번가의 축적된 고객 빅데이터와 밀레니얼 세대들을 겨냥한 다채로운 프로모션 채널을 적극 활용해 올 한해 뷰티 이커머스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