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順

2020년 07월 29일 13:0636:36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14,861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4,830개와 비교하면 6.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2020년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지누스,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퍼시스, 시디즈,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2,075,905 미디어지수 559,045 소통지수 1,128,354 커뮤니티지수 700,730 시장지수 5,327,096 사회공헌지수 52,4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43,59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621,146와 비교하면 29.16% 상승했다.

2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815 미디어지수 68,049 소통지수 162,174 커뮤니티지수 183,292 시장지수 2,513,141 사회공헌지수 40,1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6,587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23,251 와 비교하면 9.07% 상승했다.

3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28,135 미디어지수 51,298 소통지수 123,132 커뮤니티지수 243,634 시장지수 989,765 사회공헌지수 58,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4,315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76,564와 비교하면 16.76% 하락했다.

4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665 미디어지수 90,557 소통지수 201,168 커뮤니티지수 213,666 시장지수 861,458 사회공헌지수 53,7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0,2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36,468와 비교하면 42.03% 상승했다.

5위, 퍼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050 미디어지수 38,735 소통지수 185,827 커뮤니티지수 109,220 시장지수 705,688 사회공헌지수 23,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1,22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02,393와 비교하면 12.92% 하락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4,830개와 비교하면 6.3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5% 하락, 브랜드이슈 40.01% 하락, 브랜드소통 0.24% 하락, 브랜드확산 35.05% 하락, 브랜드시장 49.32% 상승, 브랜드공헌 64.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