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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약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2080 치약... 2위 덴티스테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順

2020-07-30 09:40:00

치약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2080 치약... 2위 덴티스테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치약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2080 치약 2위 덴티스테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799,81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와 비교하면 14.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치약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2080 치약... 2위 덴티스테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順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2080, 덴티스테, 암웨이, 센소다인, 애터미, 마비스, 페리오, 달리, 죽염, 루치펠로, 제니튼, 콜게이트, 메디안, 암앤해머, 레드씰, 시린메드, 플레시아, 뷰센, 아토세이프, 맘미라클 순으로 분석됐다.

치약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2080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61,028 소통지수 217,903 커뮤니티지수 164,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3,433 로 분석됐다. 2080 치약 브랜드는 치약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2위, 덴티스테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621 소통지수 117,118 커뮤니티지수 167,7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458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0,960와 비교하면 6.63% 하락했다.

3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533 소통지수 110,334 커뮤니티지수 137,4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0,34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3,569와 비교하면 7.30% 상승했다.

4위, 센소다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862 소통지수 180,469 커뮤니티지수 127,0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2,357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1,473와 비교하면 25.13% 상승했다.

5위, 애터미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494 소통지수 128,670 커뮤니티지수 149,5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73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7,947와 비교하면 2.97% 하락했다.


치약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2080 치약... 2위 덴티스테 치약,  3위 암웨이 치약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치약 브랜드 분석결과, 2080 치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약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5,084,539개와 비교하면 14.07% 증가했다. 브랜드소비 15.74% 상승, 브랜드소통 14.90% 상승, 브랜드확산 11.6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치약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8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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