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립스틱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順

2020년 09월 16일 09:3324:24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입생로랑 립스틱 3위 샤넬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5,559,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3,659,563개와 비교하면 13.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립스틱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center
2020년 9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순위는 맥, 입생로랑, 샤넬, 디올, 헤라, 클리오, 롬앤, 나스, 바비브라운, 3CE, 랑콤, 에스티로더, 구찌, 페리페라, 슈에무라, 에스쁘아, 미샤, 톰포드, 에르메스, 무드매처, 지방시, 삐아, 조르지오아르마니, 루나, 마몽드, 웨이크메이크, 라네즈, 겔랑, 아이오페, 레브론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맥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928,700 소통지수 672,652 커뮤니티지수 756,9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8,253이 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04,607과 비교하면 17.64% 상승했다.

2위, 입생로랑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905 소통지수 426,650 커뮤니티지수 517,3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8,907 이 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11,902와 비교하면 20.35% 상승했다.

3위, 샤넬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603,028 소통지수 463,890 커뮤니티지수 488,3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5,231이 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99,982와 비교하면 3.68% 상승했다.

4위, 디올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301 소통지수 340,147 커뮤니티지수 413,5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6,017이 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784,120과 비교하면 25.75% 상승했다.

5위, 헤라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477 소통지수 220,802 커뮤니티지수 328,2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1,509가 됐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534,119와 비교하면 36.96%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분석결과, 맥 립스틱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립스틱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3,659,563개와 비교하면 13.9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6% 상승, 브랜드소통 17.32% 상승, 브랜드확산 14.9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립스틱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8월 15일부터 2020년 9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