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KT, 아이폰12·아이폰12 프로 선봬

2020-10-30 11:09:00

사진 제공 = KT
사진 제공 = KT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KT는 지난 2009년 국내에 아이폰을 최초로 선보이며 스마트폰 대중화를 앞당긴 리더이자 통신 전 분야를 아우르는 국내 1위 사업자다.

KT는 이번에는 5G를 지원하는 아이폰12 시리즈 출시를 맞아 출시행사를 열고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KT(대표 구현모)는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를 공식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출시를 기념해 개최한 온라인 출시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KT는 고객의 이용 패턴에 따라 구매 부담을 덜어주는 새로운 단말 교체 프로그램을 출시하고 5G 요금제 혜택을 강화한다.

▲ 유튜브 라이브 출시행사 29일 밤 진행··· 30일 오전 ‘7시 배송’까지

KT는 아이폰12 출시 하루 전인 29일 밤 11시에 ‘비대면 라이브 전야제’를 열었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 대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출시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출시행사는 IT 전문 BJ ‘가전주부’와 MC 박권이 진행을 맡아 아이폰12 시리즈와 KT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청자 퀴즈를 열었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프로야구 KT 위즈 김주일 응원단장과 정유민 치어리더, 김한슬 치어리더가 참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30일을 12초 남긴 시점부터 아이폰12 출시를 축하하는 카운트다운이 시작돼 긴장감이 조성됐고, 30일 0시에 아이폰12 단말과 KT 아이폰12 광고 2차 티저가 공개됐다.

이 날 출시행사 초청고객은 특별 혜택으로 30일 오전 7시에 아이폰12를 배송 받았다.

벨킨 강화유리와 ON식당 밀키트도 함께 배송됐다.

출시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맥북 에어 ▲무선충전 기능을 갖춘 벨킨 고급형 스마트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가 제공됐다.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 ▲기프티쇼 ▲넷플릭스 굿즈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제공됐다.

초청고객이자 1등 당첨자인 임호열 씨(서울 강서구, 27세)는 “국내에 처음으로 아이폰을 도입한 KT를 계속해 사용하면서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아침 7시에 아이폰12를 받게 돼 기쁘다” 며 “앞으로 슈퍼찬스R과 KT애플케어팩과 같은 쓰임새 있는 혜택도 잘 사용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비접촉 ‘바이크 스루’로 즐기는 ‘ON식당’

KT는 아이폰12가 출시되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2020 ON식당 바이크 스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폰12 출시 열기를 이어가는 한편 야외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이색 프로모션이다.

ON식당 바이크 스루는 자전거를 이용해 할로윈 특별 찹스테이크와 피자, 달콤한 디저트를 픽업해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정시 예빛섬 무대에 미스터피자 세계 챔피언의 도우쇼 퍼포먼스와 버스킹 무대가 마련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블루문이 예고되어 있는 만큼 대형 보름달 모형과 ET 컨셉의 포토존에서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아이폰12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됐다.

KT는 서울에 이어 부산 해운대에서도 11월 6일부터 8일까지 ON식당을 운영할 계획이다.

▲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1년 교체 프로그램 ‘슈퍼찬스R’ 출시

KT는 고객의 아이폰 교체 주기에 따라 선택 가능한 프로그램을 다양화했다.

2년 뒤 출고가의 최대 50%를 보상하는 ‘슈퍼체인지’를 먼저 공개했는데, 이번에는 매년 새로운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은 아이폰 마니아들을 위해 업계에서 유일하게 ‘1년’ 교체 프로그램인 ‘슈퍼찬스R’을 출시한다.

슈퍼찬스R은 단말기 24개월 할부금과 동일한 수준의 월 렌탈료로 1년만 사용하면 언제든 새로운 아이폰으로 부담 없이 교체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이다.

특히 슈퍼찬스R은 ‘KT 애플케어팩’도 무료로 포함하고 있는 종합 패키지형 프로그램이다.

슈퍼찬스R은 10월 30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 애플케어와 아이클라우드 50GB 혜택 제공하는 ‘KT 애플케어팩’ 출시

아이폰12 출시를 맞아 선보이는 KT 애플케어팩은 KT와 애플이 함께 준비한 제휴 상품이다.

KT 애플케어팩에는 12개월마다 최대 2건의 파손을 보장해주는 ‘애플케어(AppleCare) 서비스’와 ‘아이클라우드(iCloud) 매월 50GB’가 포함돼 있다.

▲ 5G 데이터에 넷플릭스까지 무제한··· ‘넷플릭스 초이스’ 제공

KT는 고객이 5G 완전 무제한 데이터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도록 5G 요금제 혜택도 강화했다.

전세계 1억 9500만 개의 유료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제휴해 넷플릭스 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초이스’를 선보인다.

넷플릭스 초이스는 KT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초이스’ 가입 시 선택할 수 있다.

KT 5G 요금제는 선택약정 할인(25%)과 프리미엄 가족결합(25%)을 적용할 경우 월 이용요금의 최대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최대 할인율을 적용할 경우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 요금제 이용 고객은 5G 완전 무제한 데이터와 함께 넷플릭스와 시즌(Seezn)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아이폰 이용 고객의 특성을 분석해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풍성한 요금제 혜택을 준비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의 삶에 보탬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T 공식 온라인몰 KT샵 사전예약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아이폰12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그래파이트 색상의 아이폰12 프로 128GB로 나타났다.

아이폰12 모델별 판매 비중은 아이폰12 프로가 78%, 아이폰12가 22%로 집계됐다.

저장 용량별로는 2가지 모델 모두 128GB가 가장 인기 있었고, 256GB가 뒤를 이었다.

모델별 최고 인기 색상은 아이폰12 프로는 그래파이트(38%)와 퍼시픽블루(35%)였고, 아이폰12는 화이트(46%)였다.

KT가 아이폰12 사전예약 기간에 공개한 KT 아이폰12 광고 1차 티저는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를 모델로 기용해 공개 7일만에 유튜브 등 조회수 205만 뷰를 돌파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었다. KT 아이폰12 광고 2차 티저는 30일 공개됐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