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학술행사

세브란스병원,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개소 기념 건강강좌 개최

2021-02-05 17:59:49

세브란스병원,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개소 기념 건강강좌 개최
[빅데이터뉴스 이경호 기자] 세브란스병원이 신경섬유종증 클리닉을 개소한다. 병원은 이를 기념해 오는 20일 온라인 개소식 및 신경섬유종증 환자·보호자를 위한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신경섬유종증은 신경계, 골조직, 연부 조직과 피부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단일 유전 질환이다. 정확한 진단 및 지속적인 관리, 치료가 필요해 여러 전문 분과 의료진들 간의 긴밀하고 체계적인 협의 진료가 요구된다.

이에 세브란스병원에서는 신경섬유종증 환우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진단 및 치료를 제공하고자 임상유전과를 중심으로 성형외과, 피부과, 소아 정형외과 및 정형외과, 안과, 신경외과 등 신경섬유종증에서 발생 가능한 임상 증상과 연관된 전문 분과들간의 밀접한 협진 체계를 갖춘 신경섬유종증 클리닉을 개소한다. 오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개소식 및 신경섬유종증 환우들을 대상으로 한 질환 관련 공개강좌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에서는 임상유전과에서 시행하는 신경섬유종증의 임상적, 유전자적 진단 및 예방을 시작으로 성형외과, 정형외과, 피부과 의료진들이 질환에서 생길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한 특징 및 치료법을 설명한다. 의료진에게 직접 궁금한 내용을 묻고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신경섬유종증 클리닉 소개 및 개소사(임상유전과 이진성 교수) ▲신경섬유종증의 임상 증상 및 진단, 약물 치료 및 착상 전 유전자 진단(임상유전과 오지영 교수) ▲밀크커피반점 및 종양의 피부과적 치료(피부과 오병호 교수) ▲신경섬유종증에서의 척추 측만증의 관리 및 치료(소아정형외과 박건보 교수) ▲안면부 섬유종증의 성형외과적 치료(성형외과 홍종원 교수)

무료 강좌이며 신경섬유종증 환우‧보호자는물론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온라인 강좌에 접속할 수 있는 웹사이트 및 접속 방법은 강좌 전일인 19일 오전 9시부터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