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IT·게임업계, 핼러윈데이 마케팅 일제 가동…메타버스도 등장

2021년 10월 21일 12:0731:31 송고

심준보 기자

center
10월 31일 핼러윈데이를 맞아 IT·게임업계가 관련 이벤트들을 속속 공개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는 20일 롯데월드와 함께 핼러윈 분위기를 적용한 가상 놀이공원을 개장했다./이미지 제공 = 롯데월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IT·게임업계가 다가오는 핼러윈(10월31일)데이를 맞아 관련 이벤트들을 내놓고 있다. 단순 혜택형 이벤트를 넘어 메타버스 세계 속 핼러윈 분위기를 낸 놀이공원을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마음잡기에 나섰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메타버스 플랫폼 네이버 제페토는 다가오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지난 20일 롯데월드와 협업해 제페토(가상의 아바타가 활동하는 3차원 가상융합세계) 메타버스 속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개장했다.

핼러윈 시즌에 롯데월드를 방문하면 볼 수 있던 호러 콘텐츠들을 온라인에서도 구현했다. 좀비 에이드, 유령 아이스크림 등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인기 핼러윈 식음료 아이템들과 무너져가는 폐 공사장을 구현한 포토존 등을 통해 공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밖에 카메라 모드를 설정하고 롯데월드 맵을 돌아다니면 유령들과 마주치는 숨겨진 이벤트도 준비했다.

스마일게이트도 핼러윈데이 마케팅을 적극 구사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는 '펌킨코인'을 통해 '할로윈 캡슐뽑기'를 진행하면 '할로윈 호박탈 상자'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에서는 '밤의 귀족', '벨로나' 등 핼러윈 컨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할로윈 뽑기판'을 통해서는 '주니 고스트' 등 관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의 경우 온라인 댄스게임 엠스타온라인에서 '홈가든 WEEK 이벤트' 이벤트를 통해 캔디럭키박스를 얻을 수 있다.

럭키박스를 통해 '골드 뱀파이어관', '할로윈 아웃도어(밤)', '밤의전령 나비의자(블랙) 등 핼러윈 관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스페셜 리워드로 '스페셜 빛과 어둠+', '스페셜 할로윈 디저트랜드+'를 획득하면 보상을 지급한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는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모드들을 핼러윈을 맞아 다시 연다.

순차적으로 ▲‘에란겔 – 룬 테마 모드’ ▲‘좀비: 새벽의 저주’ ▲‘바이러스 인펙션’과 ▲‘헤비 머신건 2.0’ 모드 등을 재개한다.

또 29일부터 11월 8일 기간 ‘Trick or Chicken! 핼러윈 플레이 이벤트’를 통해 클래식 모드에서 TOP8을 10회 달성하면 ‘2021 핼러윈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2021 핼러윈 상자’에는 고스트 프리즈너 퀵보이스, 스킨 아이템 블러디 위치 세트, 고스트 라이더 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PC게임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도 ‘Halloween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접속보상과 일일도전을 통해 ‘Halloween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개봉 시 Halloween 주화, 호박머리 도면 등을 얻는다. 이용자는 이벤트 아이템인 ‘호박’을 구매 후 ‘호박머리 도면’을 사용해 성장시켜 ‘빛나는 호박머리’를 획득할 수 있다. ‘빛나는 호박머리’를 분해하면 이벤트 주화인 ‘깨진 호박 조각’을 얻고 비룡공상에서 신규 핼러윈 의상 세트 등과 교환할 수 있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은 핼러윈을 기념해 수상한 놀이터로 탈바꿈한 ‘마르니의 실험실’을 배경으로 선물을 찾고 유령을 피해 곰인형을 찾는 등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핼러윈 시즌 콘셉트를 적용, ‘야차 화’, ‘처녀귀신 소하’, ‘악령 흐래스벨그’, ‘호박머리 루센’ 등 인기 몬스터들에 핼러윈 이미지를 적용한 형상 변환 4종도 선보였다.

라인게임즈는 '스매시 레전드'에서 가을 맞이 레전드 미션 이벤트를 펼친다. 22일까지 미션을 완수해 코인을 획득하고 이를 한정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로얄 크라운'에서 14일까지 핼러윈 사전대비 이벤트를 갖는다.

넥슨 클로저스는 '스푸키스쿨' 이벤트를 통해 던전을 완료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호박 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는 신규 스킨으로 가득 채운 ‘공포의 핼러윈 2021’ 행사를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기간 한정 콘텐츠 '정켄슈타인의 복수'와 신규 스킨 '흡혈귀 사냥꾼 브리기테', '흡혈 박쥐 에코', '사티로스 루시우' 등을 도입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