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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기록

2021년 11월 29일 09:0708:08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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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구 상장기업 11월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샘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29일부터 2021년 11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44,798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10,511개와 비교하면 3.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2021년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지누스, 에이스침대, 에넥스, 현대리바트, 시디즈, 퍼시스, 오하임아이엔티, 듀오백, 코아스 순으로 분석됐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4,280 미디어지수 639,475 소통지수 955,986 커뮤니티지수 702,341 시장지수 4,493,959 사회공헌지수 114,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50,86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548,982와 비교하면 8.3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샘 브랜드는 주방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국내 주방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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