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엘리베이터'

2021-11-29 09:09:00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현대엘리베이터'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현대엘리베이터가 선두를 기록했다.

이어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29일부터 2021년 11월 29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137만2,746개를 분석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국내 승강기 시장규모는 약 4조원으로 세계적인 승강기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1년 1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 오티스, 티센크루프, 미쓰비시, 쉰들러, 히타치 엘리베이터 순으로 분석됐다.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 엘리베이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387 소통지수 278,841 커뮤니티지수 285,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0,957로 분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