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2022-01-21 08:58:04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우리기술투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올 1월 21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만5,877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해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5,518개와 비교하면 3.8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올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우리기술투자,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투자, KTB네트워크, SV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큐캐피탈, 리더스 기술투자, 컴퍼니케이, 엠벤처투자, 비투엔, 대성창투, TS인베스트먼트, 나우IB, 린드먼아시아, 하인크코리아 순이었다.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기술투자 ( 대표 이정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5,487 미디어지수 525,549 소통지수 307,910 커뮤니티지수 992,961 시장지수 2,162,313 사회공헌지수 119,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3,98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728,012와 비교하면 19.1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지난 2021년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55,518개와 비교하면 3.81% 증가했다"면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1% 하락, 브랜드이슈 7.18% 하락, 브랜드소통 6.76% 하락, 브랜드확산 21.07% 상승, 브랜드시장 2.18% 상승, 브랜드공헌 22.19%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