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코웨이 ,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 1위 차지

2022-06-29 09:09:32

코웨이 ,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달 1위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정수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2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516만8,3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1,356만4,178개와 비교하면 11.83% 증가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시장은 역삼투압과 직수형 제품으로 양분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정수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LG전자, 브리타, SK매직, 청호나이스, 삼성전자, 웰스, 현대큐밍, 퓨리얼, 위닉스, 3M, 아쿠아, 필립스, 워터피아, 세스코, 에버퓨어, 파라곤, 카타딘, 컬리건, 라이카 정수기 순으로 나타났다.​

​정수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9,878 소통지수 1,009,920 커뮤니티지수 1,199,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79,25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085,825와 비교하면 5.9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정수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 브랜드는 아이콘 정수기, AIS 정수기 3.0 아이오케어(IoCare)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혁신적인 정수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