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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삼성SDI 뒤이어

2022-07-01 08:53:04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삼성SDI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엘앤에프 순으로 나타났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7만2,6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161만9,631개와 비교하면 8.19%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씨아이에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두산퓨얼셀, 원준, 천보, 피엔티, 크로바하이텍, 엔켐, 신화콘텍, 원익피앤이, 엔에스, 에스피지, 파워로직스, 삼화콘덴서, 신흥에스이씨, KH필룩스, 엠플러스, 삼화전기, 지아이텍, 에스퓨얼셀, 뉴인텍, 디에이테크놀로지, 대보마그네틱, 삼영전자, 성호전자, 에스씨디 순이었다. ​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2,510 미디어지수 1,886,834 소통지수 1,699,303 커뮤니티지수 1,535,934 시장지수 30,205,094 사회공헌지수 596,4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26,12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135,522와 비교하면 13.3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1,619,631개와 비교하면 8.19%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4% 하락, 브랜드이슈 15.72% 상승, 브랜드소통 5.91% 하락, 브랜드확산 11.92% 상승, 브랜드시장 18.33% 하락, 브랜드공헌 44.67%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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