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상승"

2022년 09월 23일 09:0943:43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88만9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8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3만3,437개와 비교해 14.05%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른 이번 조사 순위는 현대캐피탈, 롯데캐피탈, KB캐피탈, 하나캐피탈, 한국캐피탈, 우리금융캐피탈, 신한캐피탈, NH농협캐피탈, BNK캐피탈, JB우리캐피탈, OK캐피탈, IBK캐피탈, M캐피탈, 애큐온캐피탈, KDB캐피탈, DB캐피탈, JT캐피탈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현대캐피탈 (대표 목진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만7,573 미디어지수 47만8,915 소통지수 21만4,376 커뮤니티지수 43만8,421 사회공헌지수 2만5,327이 나타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170만4,611로 분석됐고 이는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8만7,722와 비교해 7.3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캐피탈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86% 상승, 브랜드이슈 13.48% 상승, 브랜드소통 4.00% 하락, 브랜드확산 16.3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