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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한섬·효성티앤씨 뒤이어

2023년 01월 25일 10:3144:44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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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 ​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1만2,145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937만1,374개와 비교하면 11.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효성티앤씨, 영원무역, 휠라홀딩스, 신세계인터내셔날, LF, 제이에스티나, 코데즈컴바인, BYC, 한세실업, 백산, 까스텔바작, 코웰패션, 배럴, 신원, 인디에프, 신성통상, 방림, 좋은사람들, DI동일, 화승엔터프라이즈, 아가방컴퍼니, 성안, 대현, 대원화성, 태평양물산, 경방, 윌비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순이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7,835 미디어지수 8만2,213 소통지수 19만5,035 커뮤니티지수 12만2,540 시장지수 275만4,216 사회공헌지수 3만8,2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만6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9만8,144와 비교해보면 0.5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37만1,374개와 비교하면 11.3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35% 상승, 브랜드이슈 0.06% 하락, 브랜드소통 26.30% 하락, 브랜드확산 18.91% 하락, 브랜드시장 0.97% 하락, 브랜드공헌 3.44%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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