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HMM, 해운 상장기업 2023년 5월 브랜드평판 톱…"팬오션·대한해운 뒤이어"

2023-05-30 09:02:40

HMM, 해운 상장기업 2023년 5월 브랜드평판 톱…"팬오션·대한해운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0만2,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28만8,625개와 비교하면 4.3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5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HMM, 팬오션, 대한해운, 흥아해운, 태웅로직스, KSS해운, 와이엔텍 순이었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HMM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만7,940 미디어지수 109만2,366 소통지수 122만1,612 커뮤니티지수 104만7,016 시장지수 95만2,604 사회공헌지수 26만2,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6만4,53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50만5,865와 비교해보면 11.39%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3년 5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28만8,625개와 비교하면 4.30%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8% 하락, 브랜드이슈 6.94% 하락, 브랜드소통 7.04% 하락, 브랜드확산 20.81% 상승, 브랜드시장 10.81% 하락, 브랜드공헌 29.1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