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솔리티, 북미시장 타겟 디지털 도어락 아마존닷컴에 출시

2024-09-05 11:11:53

데드볼트 디지털 도어락 AT시리즈 런칭 3개월만에 2천대 판매 기록

아마존닷컴 솔리티 브랜드 스토어 화면 갈무리
아마존닷컴 솔리티 브랜드 스토어 화면 갈무리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스마트도어락 대표주자 ㈜솔리티(대표 이광진)가 미국과 캐나다 중심의 북미시장에 집중하며 데드볼트타입의 디지털 도어락을 아마존에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솔리티의 현재 제품라인업은 크게 두 가지로, 미국 내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전통적인 방식의 데드볼트 도어락을 디지털화 시킨 △AT10시리즈(AT10, AT1)와 전세계적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홈 기능을 지원하는 △GT10시리즈(GT10BK, GT10K)이다.

특히 데드볼트 타입의 디지털 도어락 AT시리즈는 런칭 3개월만에 2천 대를 판매하며 전통적인 미국 내 빅브랜드들 및 중국의 저가 모델들과 치열한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솔리티는 최신 통신방식을 지원하는 스마트홈 IoT 모델인 GT10시리즈를 8월 런칭하였다. GT시리즈는 솔리티의 아마존 프로젝트 내 최상위 프리미엄 제품으로, 허브 없이 단독으로 와이파이와 직접 연결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을 통해 소비자는 더 이상 허브(HUB)를 추가로 구입하여 연동하는 수고로움 없이 직접 와이파이에 연동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도어락을 연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솔리티는 연내 스마트홈 표준 규격인 Matter가 적용된 새로운 모듈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향후 출시할 메터모듈을 GT10시리즈에 삽입하면 Apple-Home Kit(애플홈킷), Google-home(구글홈)과 삼성 SmartTings(스마트싱스)와의 루틴 및 개인화를 통한 진정한 스마트홈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성과는 솔리티의 현재 대표인 이광진 대표에서 기인하였다. 이 대표는 현재 북미 온라인 시장의 TFT를 직접 운영하며 연간 6천억원 규모의 북미 스마트 도어락 시장 전략 전체를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광진 대표는 “솔리티의 제품을 아마존에 런칭하는 것은 북미시장 전략 중 일부이며, 24년 아마존을 통해 총 2만대, 1백만불이상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잡고 있다.”며 “현지에 맞는 공격적인 마케팅과 추가적인 제품 라인업을 통해 매년 30% 이상 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솔리티 아마존TF 관계자는 “GT시리즈 출시 후 아마존 공식 체험단의 제품 평가가 경쟁제품 대비 높은 수준이다.”며 “특히 제품에서 주는 프리미엄 감성과 편리한 연동 및 다채로운 기능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