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우미희망재단,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수여식 개최
우미희망재단(이사장 이석준)은 지난 13일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푸른등대 우미희망재단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푸른등대 우미희망재단 기부장학금’은 산업재해 근로자 가정의 대학생과 저소득층 1인가구 대학생에게 생활비 및 주거비를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올해는 50명을 선발해 1학기에 200만 원의 생활비 장학금과 100만 원의 꿈이룸 장학금을 지급하고, 2학기에 생활비 장학금 2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등 총 3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우미희망재단은 우미건설이 2006년 출연해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국가보훈부와 함께 전몰·순직 군경의 미성년 자녀를 지원하는 ‘히어로즈 패밀리
-
CJ제일제당, 1분기 영업익 3,759억 원…투자자 관심도 상승
CJ제일제당(097950)은 올해 1분기 매출 4조 4,442억 원, 영업이익 2,670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매출은 0.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77.5% 늘었다. 자회사 CJ대한통운을 포함한 연결기준 실적의 경우 매출 7조 2,160억 원, 영업이익 3,75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 48.7% 늘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식품사업부문은 매출 2조 8,315억 원, 영업이익 1,84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6%, 37.7% 증가했다. 국내 식품사업은 내식 트렌드 확산, 온라인 플랫폼과의 전략적 협업으로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
팔도, 멕시카나와 '팔도비빔치킨' 개발…협업 강화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장'을 활용한 협업을 강화하고 시장공략에 나선다. 동종·이종 간 경계를 두지 않은 콜라보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접점을 다양화할 목적이다. 팔도비빔장은 2017년 선보인 액상 소스로, ‘팔도비빔면’ 소스를 다양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 요청에 정식 제품으로 출시했다. 팔도비빔면 액상스프 베이스에 마늘, 홍고추, 사과과즙을 더했으며, 시장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 제품부터 대용량, 냉면 소스까지 총 7개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췄다.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기준 2400만 개를 넘어섰다. 최근에는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와 손잡고 공동 메뉴를 개발했다. '팔도비빔치킨'으로 매콤·새콤
-
LF 하프클럽, 직매입 상품 비중 확대 나선다
LF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쇼핑몰 ‘하프클럽’이 브랜드 상품 직매입을 본격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하프클럽은 올해 직매입 물량 비중을 전년 대비 172% 수준으로 크게 늘린다는 계획으로, 중간 유통 단계를 줄여 협력사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 및 재고 자산 관리 부담 경감을 도모하고, 양질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하는 상호 ‘윈-윈(Win-Win)’ 전략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하프클럽은 지난해 관련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모기업인 LF 소속 브랜드를 비롯해 다수 브랜드에 직매입 물량을 시범적으로 늘려왔다고 전했다. 시범 운영 결과, 브랜드 상품 판매율은 증가하고 직매입 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 또
-
KB증권, 'M-able 미니' 홈트레이딩 메뉴 전면 개편…사용자 경험 개선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투자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니즈를 반영해 ‘M-able 미니’의 홈·트레이딩 메뉴를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홈 화면에서는 흩어져 있던 자산을 통합해 나의 예수금 및 국내·해외주식, 금융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유 주식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사용자들이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투자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또한, 최근 출시한 ‘Stock AI’ 서비스를 통해 오늘의 국내·미국주식 시장을 요약해 제공한다. 이는 증시 현황, 주요 경제 이슈, 주요 업종 및 종목 이슈 등 다양한 주제로 주식 시장을 분석해 빠르게 변화하는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트레이딩
-
삼성증권, '미주ZERO' 팝업 행사에 1만명 이상 몰려
삼성증권(016360)은 지난 11~12일에 열린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에서 진행한 '미주ZERO' 팝업 행사에 1만명 이상 몰렸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젊은 MZ세대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한 미국주식투자 트렌드의 확산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첫날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관람객들은 음악 공연 뿐만 아니라 삼성증권 부스를 찾아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ZERO 이벤트'의 의미를 담은 '미주ZERO' 캔음료, 스크래치를 통한 경품 이벤트, 포토 키오스크 사진인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앱 '모니모' 가입고객 대상 네이버포인트(5천원) 쿠폰 등 다양한 경품 및 체험 이벤트를 경험했다.'미주ZERO' 음료는 삼성증권이 진행중인 '미국주
-
유진투자증권,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 본격화
유진투자증권(001200)이 ESG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은 ESG 경영 강화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행했다.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발행된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지난 2년간 유진투자증권의 ESG 관련 활동들을 담았다. 특히 유진투자증권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회사의 ESG 중장기 전략과 핵심 전략을 소개했다. 유진투자증권은 ESG 핵심 전략으로 ‘ESG 금융’, ‘Digitization’,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꼽았으며, 해당 전략 아래 △기술기반 유망 중소
-
DB손해보험, 가정의 달 맞이 '프로미 가족사랑 공모전' 진행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005830)은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프로미 가족사랑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로미 가족사랑 공모전은 가족사랑의 가치를 전달하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가족사랑 편지쓰기’, ‘사랑과 감사 카드 만들기’, ‘우리가족 가훈 만들기’ 등 세 가지 분야에서 진행한다. ‘가족사랑 편지쓰기’는 13년째 운영 중인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가족에게 전하고 싶은 진심을 카드나 편지로 작성해 응모할 수 있다. 지금까지 43만 명이 가족사랑 우체통에 참여했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마음을 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랑과 감사 카드 만들기’는 다양한
-
빗썸, 출금 수수료 최저가 정책 실시
빗썸(대표 이재원)이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 최저가 정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빗썸은 지난 2월, 거래수수료율을 업계 최저인 0.04%로 낮춘 바 있다. 이번 출금 수수료 최저가 정책 시행으로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가장 낮은 수수료 체계를 갖추게 됐다.빗썸은 이달 13일부터 DAXA 소속 국내 5대 원화 거래소 공지를 기준으로 최저 출금수수료 제공 및 보상제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출금 수수료 보상제는 빗썸의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가 타 거래소보다 비쌀 경우, 수수료 차액의 200%를 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보상 신청은 입출금 메뉴의 출금 상세 화면에서 '수수료 보상 신청'을 눌러 신청할 수 있다. 타 거래소 대비 빗썸의 가상자
-
삼성화재, 1분기 순이익 7019억원…투자자 관심도↑
삼성화재(000810)는 올 1분기 연결제무재표 기준 매출 5조5,068억원, 영업이익 8,97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늘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7.8% 증가했다.당기순이익은 7,019억원으로 전년 동기(6,123억원) 대비 14.6%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14~05.13) 삼성화재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5만3,564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5만2,548건 대비 1,016건, 1.9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1년간 삼성화재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소폭 상승한 것으로 짐작된다.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41만5,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4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25만7,220개와 비교하면 2.53%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NH투자증권 순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NH투자증권 4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0만7,8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27만4,723개와 비교해보면 14.09%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3만6,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0만1,073개와 비교하면 3.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8만1,1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2만9,260개와 비교하면 16.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하나증권, 1분기 STO 관심도 톱 차지…대신·신한투자증권 순
지난 1분기 주요 증권사 중 토큰증권(STO)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대신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증권사의 토큰증권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하나증권 ▲대신증권(003540) ▲신한투자증권 ▲키움증권(039490) ▲미래에셋증권(006800) ▲SK증권(001510)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005940) ▲삼성증권(0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