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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차세대 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마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24일 3년간 진행된 차세대 시스템 전환 프로젝트 ‘더 넥스트(THE NEXT)’의 모든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더 넥스트’는 신한은행이 코어뱅킹, 마케팅 시스템, 아키텍처 등 시스템 전반을 고객과 직원, 플랫폼 관점에서 전면 전환하기 위해 2021년부터 진행된 대규모 프로젝트다. 지난 24일 진행된 기념식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신한은행 및 LG CNS, SK, EY, 씨에이에스 등 협력회사 임직원들이 함께 참석했다.‘더 넥스트’ 프로젝트 추진 결과 △신한 SOL뱅크 응답속도 6배 향상 △영업점 창구 업무 처리속도 개선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超)개인화 서비스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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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KB Pay 자산∙소비 분석 서비스 리뉴얼 기념 이벤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KB Pay 마이데이터 분석 기반 'KB Pay 자산∙소비 분석'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으며, 오픈 기념 ‘내 자산∙소비 탐험 최대 3,000P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단장한 'KB Pay 자산∙소비 분석'서비스는 개인의 자산∙소비 현황을 분석해 실시간으로 개인별 맞춤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KB Pay 고객은 시각화된 개인별 맞춤 분석 리포트를 통해 나의 자산∙소비현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Peer그룹(또래그룹)과 나의 자산∙소비현황 비교정보 제공 및 개인별 맞춤 상품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자산분석 리포트는 △총자산 월별 변동추이 △자산상품별 변동정보 △자산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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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타벅스 全 매장 '텀블러 세척기' 설치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신개념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의 보급을 확대,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환경부, 스타벅스코리아, 자연순환연대와 함께 27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종로R점에서 ‘다회용컵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이현욱 부사장, 환경부 한화진 장관, 스타벅스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 자연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다회용컵 사용 확산을 위해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을 개발, 2022년 말부터 스타벅스와 함께 일부 매장(경동1960, 숙명여대정문, 고대안암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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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그림 공모전' 개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 086790)은 하나금융그룹이 건립한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통해 저출생 문제를 극복하고자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사회가치 창출 사업이다. 전국 각지의 보육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공공 보육 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까지 100개의 어린이집 중 87개의 어린이집이 완공됐으며, 올해 100번째 어린이집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개최하는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그림 공모전'은 하나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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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M-able 와이드에 'Stock A' 오픈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생성형 AI를 적용한 대화형 투자 정보 제공 서비스인 ‘Stock AI’를 ‘M-able 미니’에 이어 PC와 태블릿에서도 이용 가능한 ‘M-able 와이드’에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Stock AI’는 투자자들이 궁금한 종목 및 시장의 이슈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하면 생성형 AI 기술과 KB증권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대화 형태로 답변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로, 지난 3월 오픈한 M-able 미니에 이어 M-able 와이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M-able 와이드에서는 PC/태블릿 해상도에 맞춰 훨씬 더 넓은 화면에서 Stock AI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키보드로 질문 입력이 가능해 보다 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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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기업가치 제고 계획 예고 공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 105560)은 27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 예고 공시를 통해 이사회와 함께 ‘KB의 지속가능한 밸류업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왔으며, 이를 토대로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마련해 2024년 4분기 중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분기 공시에는 지난 5월 정부가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방안 관련 가이드라인을 충실히 따르면서, KB금융의 현황, 향후 목표 설정, 계획 수립과 이행 평가 등이 담길 예정이다. 이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대한 국내 최초의 예고 공시로,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적용된 첫번째 사례이다. KB금융은 지난 24일 외부 시장 전문가와 함께 한국 은행주의 저평가 원인과 투자자 의견을 공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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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리서치센터, 주요국 가상자산 정책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글로벌 주요 국가의 가상자산 정책 현황 및 시사점을 담은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유럽연합(EU)의 MiCA 규정을 비롯해 싱가포르, 영국, 스위스의 사례를 다뤘다.EU의 MiCA는 2023년 6월 발효된 가상자산 관련 최초의 관할권 간 규제 및 감독 프레임워크로 글로벌 가상자산 규제 확립의 중요한 이정표다. MiCA는 유틸리티 토큰과 화폐형 토큰에 대해 발행 및 서비스 제공 시 그에 맞는 규제를 적용하고 있다.MiCA 규정은 ▲가상자산 발행 ▲시장 남용 방지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이라는 3개의 축으로 돼있다. 유틸리티 토큰과 스테이블코인에 속하지 않는 화폐형 토큰은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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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 출시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고객 특성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보장 분석 서비스 ‘보험 MBTI’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보험 MBTI’는 My Best Type of Insurance의 약자로, △고객 연령 △결혼 유무 △자녀 유무 △수입 유형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보장 결과를 안내하는 서비스다.현재 대부분의 보험사 플랫폼에는 보장 분석 서비스가 있다. 인증절차를 거치면 가입 내역과 보장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보장 분석 서비스는 모든 연령과 세대에 동일한 결과가 안내되고 개인별로 보장 분석 이해도도 달라 고객의 공감대 형성에 한계가 있다.KB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문제점을 개선해 고객 특성정보에 기반한 맞춤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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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건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075만940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899만6,892개와 비교하면 9.23%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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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18만6,732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25만387개와 비교하면 0.69%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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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만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0만7,958개와 비교하면 1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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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6만4,64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3만5,297개와 비교하면 1.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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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인 '펫보험' 포스팅 메리츠화재·DB손보·삼성화재 순…"1인가구 늘며 관심 급등"
펫보험을 다루고 있는 손해보험사들 가운데 최근 4개월간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메리츠화재'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DB손해보험, 삼성화재 순이었다. 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4월까지 손보사 10곳의 '펫보험'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펫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손보사를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005830) △삼성화재(000810) △KB손해보험 △현대해상(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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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춘진 aT 사장, 최근 2년간 관심·호감도↑…“‘K-푸드’ 홍보 큰 기여” 평가
최근 2년 동안 온라인에서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을 언급한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와 소비자 호감도가 상승 추이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특히 K-푸드의 글로벌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2년 동안 ‘김춘진’ 사장 관련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17~19대 국회의원(고창군·부안군) 출신 김춘진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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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G, 월드투어 첫 개최지 일본서 총 5만 5천 관객 동원…“지금 이 순간 똑똑히 새기고 싶어”
XG(엑스지)가 월드투어 첫 개최지인 일본에서 약 5만 50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글로벌 그룹’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다. 소속사 측은 27일 “XG가 지난 18일과 19일 일본 오사카를 시작으로 25일과 26일에는 요코하마에서 ‘The first HOWL’(더 퍼스트 하울)를 개최, 대망의 월드투어 첫 개최지인 일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오사카 공연에서 신곡 ‘WOKE UP’(워크 업)을 앙코르 무대로 선보였던 XG는 요코하마에선 오프닝 무대로 선곡, ‘WOKE UP’으로 기대감을 더욱 충족시켰다. 이후 XG는 ‘SHOOTING STAR’(슈팅 스타) 밴드 버전을 비롯해 색다른 연출 등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보여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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