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 마스터스 아카데미 개최
미래에셋증권 WM강남파이낸스센터는 오는 11일 마스터스 아카데미 4회차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회차는 ESG 경영의 전략적 접근과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의 미래 가치에 대해 논하는 자리로, 자본시장의 새로운 통찰을 제시할 1, 2부 강연과 '데페이스망(dépaysement)' 미니멀리즘과 맥시멀리즘의 조화는 우리를 정갈하게 한다는 유선태 작가 초대전으로 구성됐다.1부 강연은 ESG분야 권위자인 KAIST 이지환 경영공학부 교수가 진행하며, 'ESG 경영과 밸류업: 자본시장에 대한 시사점'을 주제로 기술 혁신과 공급망 재편 등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으로 ESG 트렌드 및 밸류업 프로그램 등 기업이 직면한 주요 과제 분석을 덧
-
양종희 KB금융 회장 "AI로 디지털 금융 생태계 선도할 것"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달 29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해 최신 디지털·AI 관련 기술을 논의하는 '제6회 KB테크포럼 Beyond Exp'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경험(Experience)을 넘어 탐구(Explore)하고 확장(Expansion)하자'라는 주제로 열린 '제6회 KB테크포럼 Beyond Exp'에는 KB금융 전 계열사의 테크·AI·데이터·디지털 부문 임직원 200여 명과 삼성SDS, IBM, AWS, MS 등 파트너 기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개발자세션Ⅰ(AI·디지털), 개발자세션Ⅱ(테크), 파트너세션으로 진행됐으며, 개발자를 위한 최신 기술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체험 부스도 마련됐다. 주요 계열사의 신기술과 디
-
[해외로 뻗어나가는 K-산업 결산] K-버거, 해외 시장 본격적인 '승부수' 띄우나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며, 외형 확장에 나서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수익성 강화가 어려워지자,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에 눈을 돌리는 모습이다.올해 국내 시장은 인건비 상승과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인해 내수 부진에 허덕이고 있다. 외식업계 역시 상황은 마찬가지다. 국내 햄버거 프랜차이즈 시장 경쟁이 포화상태에 이른 것은 오래전 일이다.수많은 신생 브랜드 등장과 함께 쉐이크쉑(Shake Shack)·인앤아웃·파이브가이즈 등 미국 3대 버거로 불리는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까지 가세하며, 경쟁 구도가 더욱 치열해졌다. 이에 국내 토종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은 수익성 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롯
-
[인사] 삼성디스플레이
◇ 부사장 승진▲ 기창도 김봉한 윤지환 이호중 한준호 황의훈◇ 상무 승진▲ 강의식 김성철 김영석 김현영 박순룡 송봉섭 오현욱 최동완 한상면◇ 마스터 선임▲ 홍종호
-
키움증권, '미국주식옵션 수수료 계약당 1달러' 이벤트
키움증권은 2일부터 전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옵션 수수료 계약당 1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국주식옵션 거래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이벤트로 내년 2월2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이벤트 참여 대상은 이미 이벤트 수수료를 적용받는 고객을 제외한 전 고객이다. 미국주식옵션 거래 계좌가 없어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계좌 개설 후 해당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투자자는 신청 다음 영업일부터 3개월간 미국주식옵션 수수료를 1달러로 이용할 수 있다.키움증권은 미국주식옵션 실시간 시세 최초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신청 당월을 포함한 3개월 시세 이용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1계약 이상 거래
-
[인사] 삼성SDI
◇ 부사장 승진▲ 김윤태 남주영 박규성◇ 상무 승진▲ 김익수 김현욱 남중현 변상원 송정훈 안희정 유형우 황선욱◇ 마스터 승진▲ 송재혁
-
[인사] 삼성SDS
◇ 부사장 승진▲ 신계영 전민섭 황수영◇ 상무 승진▲ 김성범 노광빈 민대홍 서진우 이관희 이동섭 이명교 최병철◇ 마스터 승진▲ 홍승기
-
[인사] 삼성전기
◇ 부사장 승진▲ 김희열 오창열◇ 상무 승진▲ 강병우 김태영 박재성 손용훈 송용준 이민곤 조영일◇ 마스터 승진▲ 구경모
-
[인사] 코웨이
◇ 전무 승진▲ 김형권 1사업본부장◇ 상무보 선임▲ 김경훈 홈케어사업실장 ▲ 심재정 글로벌신사업TF장 ▲ 한두원 선행개발실장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108만200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9만3144개와 비교하면 0.70%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593만154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39만8384개와 비교하면 0.54%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SPC그룹, 지역아동센터 대상 '제과제빵 경연대회' 개최
SPC그룹의 사회복지 법인 SPC행복한재단은 지난 11월 30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SPC그룹이 2012년부터 매년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제과제빵 대회로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진행한다. 이 행사는 특기∙적성 활동이나 진로 체험 기회가 부족한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을 경험하고, 소질과 적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850여 개의 아동기관의 1만 4000여 아동∙청소년들에게 약 10억 원을 지원했다.올해는 20개 팀(아동 10팀∙청소년 10팀)에서 총 55명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2종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겨울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2024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일품진로 겨울 에디션'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겨울을 강조한 이번 에디션은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빨간색, 은색, 금색을 활용했다. 눈사람, 눈송이, 별 등 겨울을 상징하는 이모티콘이 더해져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계절감을 선사한다.겨울 에디션은 일품진로와 오크25에만 적용, 이날부터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한편, 하이트진로는 모델 이효리 효과도 연말 특수에 힘을 보
-
배달의민족, 12월 동행축제 참여…최대 8000원 할인 쿠폰 지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가 주관하는 12월 동행축제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동행축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기부가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소비 촉진 행사다. 이번 12월 동행축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실속 있는 소비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배민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전통시장 상인,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도울 예정이다. 먼저 배민은 오는 8일까지 입점 외식브랜드에 대한 할인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할인 쿠폰 프로모션은 치킨, 피자 등 20개의 다양한 외식
-
홍범식 LGU+ 대표, "고객 바라보면 1등 할 수 있다"
홍범식 LG유플러스 신임 대표(CEO)가 2일 첫 출근일을 맞아 임직원에게 차별적 경쟁력 확보와 고객 가치 창출을 당부했다. 홍 대표는 이날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사옥으로 출근해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인사를 전했다.'오늘보다 나은 미래,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이메일에서 그는 "LG유플러스를 여러분과 만들어갈 생각을 하니 벅찬 설렘과 함께 커다란 책임감이 느껴진다"며 미래를 위한 핵심 키워드로 고객가치 창출, 차별적 경쟁력, 품질·보안·안전을 꼽았다.홍 대표는 "경쟁을 바라보면 2등은 할 수 있지만, 고객을 바라보면 1등을 할 수 있다"며 "차별적 경쟁력은 작은 성공 체험들이 축적되면서 만들어지므로, 장기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