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모두투어 뒤이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3일부터 2024년 11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20,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76,363개와 비교하면 8.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3일부터 2024년 11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41,9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18,903개와 비교하면 10.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1일부터 2024년 11월 11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0,1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0,334개와 비교하면 10.74%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11일부터 2024년 11월 11일까지의 112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63,81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58,961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도 소폭 상승"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8일부터 2024년 11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867,6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2,606개와 비교하면 8.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삼성 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LG 3위 삼성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5,665,83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11,018,806개와 비교하면 4.1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채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한국산업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982만2,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958만1,393개와 비교하면 0.82%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1월 톱…주택도시보증공사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45만9,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915만5,030개와 비교하면 29.4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만4,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77개와 비교하면 26.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하나증권, 디지털 마케팅 강화…유튜브 채널 '하나TV' 전면 개편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은 투자를 시작하는 MZ세대 손님들을 위한 공감형 콘텐츠를 추가 확대해 유튜브 채널 '하나TV[하나증권]'를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하나증권의 유튜브 채널은 2019년부터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의 매일 아침 자체 미팅을 실시간 방송으로 전달하며 기존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개편으로 정보형 콘텐츠 뿐만 아니라 예능형, 소통형, 공감형 콘텐츠 등을 통해 브랜드 채널로 거듭날 계획이다.개편 이후 가장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모두의 해답소'는 지난 8월 론칭한 하나증권의 디지털 광고캠페인 '해답하라, 하나증권' 시리즈 광고와 연계해 일상과 투자에 관한 '공감'과 '해답'을 유쾌하게
-
신한투자증권, 정보보호 공시 우수 기관 선정…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2024년 정보보호 공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정보보호 산업 발전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정보보호 공시는 정보보호산업진흥법에 따라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 인력, 인증 등의 현황을 고객, 주주, 기업관계자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해 기업의 정보보호 책임 및 신뢰도를 높여주는 제도로 2022년 시행됐다.신한투자증권은 의무 대상은 아니지만, 2022년부터 자율적으로 정보보호 투자 현황을 공시해왔다. 특히 고객정보 관리 정책 수립, 점검, 모니터링을 통해 금융위원회 정보보호 상시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하는 등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해왔다.신한투자증
-
키움증권, '2024 키움영웅결정전' 슈퍼고래전 1위 33억 수익 달성
키움증권은 '2024 키움영웅결정전' 수익금 대회 '슈퍼고래전'에서 1위 참가자가 33억원이 넘는 수익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월별 영웅전 상위 참가자들이 경쟁하는 '왕중왕전' 형식으로, 올해는 수익금 규모로 순위를 매기는 '슈퍼고래전'이 추가됐다. 이달 5일 시작된 대회는 3주 만에 1위 참가자 '징기여친'이 33억4865만원의 평가손익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수익률을 보였다.이는 지난해 수익금 1위(9억원)를 크게 웃도는 규모다. '징기여친'은 해외주식 1억대회에서 29위에 그쳤지만, 국내·해외 주식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슈퍼고래전'에서는 2위(12억8242만원)와 20억원 이상의 격차를 벌렸다.해당 참자가의 보유종
-
닷밀, 글로벌 테마파크 기업 멀린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해외 진출 본격화
실감미디어 전문기업 닷밀(464580)이 글로벌 테마파크 그룹 멀린엔터테인먼트(Merlin Entertainments)와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멀린엔터테인먼트는 레고랜드, 마담 투소, 런던아이, 씨라이프 등 25개국에서 140여 개의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연간 60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며 디즈니, 유니버설과 함께 세계 테마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닷밀은 자체 IP를 기반으로 한 실감미디어 기술을 활용해 프로젝션 맵핑과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등 혁신적인 기술로 디지털 테마파크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 루나폴, 글로우사파리, OPCI, 워
-
스타벅스 최근 1년간 유저 관심도 19% '껑충' 인기 지속
스타벅스의 최근 1년간 온라인 정보량이 직전 1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스타벅스에 대해 지난 2022년 11월21일부터 2024년 11월20일까지 2년동안 온라인 포스팅들을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분석 결과 지난 2022년 11월21일부터 2023년 11월20일까지 스타벅스의 온라인 정보량은 277만4903건을 기록했다.이에 비해 최근 1년간인 2023년 11월21일부터 2024년 11월20일까지 온라인 포스팅 수는 331만9642건으로 직전 1년 대비 19.63% 증가했
-
CJ올리브네트웍스-KISA, 중소·중견기업 정보보호 역량강화 지원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상중, 이하 KISA) 및 파인더갭(대표이사 김오중)과 함께 중소·중견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및 버그바운티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화이트햇 투게더 3기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화이트햇 투게더’는 민·관·학이 함께 힘을 모아 중소 중견기업의 정보보호 역량강화를 돕고, 안전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어가는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 성격의 프로젝트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020년부터 5년 동안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약 100여개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모의해킹, 개인정보 컴플라이언스 점검, 정보보호 교육 등 맞춤형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해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