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하이트진로, ‘테라 X 히조 작가’ 아트 협업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가 테라의 청정 활동 일환으로 ‘히조’ 작가와 함께 한정판 아트 협업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인도네시아어로 ‘초록빛’이라는 의미의 히조(HEEZO)라는 활동명에서 알 수 있듯, 작가는 청정 자연 배경의 일러스트 작업을 하며 친환경 에세이도 집필했다. 테라는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초록병’을 적용했으며, 출시 후 지속적으로 핵심 가치인 ‘청정’에 중점을 둔 친환경 프로젝트를 펼쳐왔다.하이트진로는 2022년 김선우 작가와의 협업에 이어, 이번 ‘테라 X 히조’ 한정판을 통해 두 번째 ‘SAVE the Green’ 슬로건 제품을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숲 조성사업에 기부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
현대자동차,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특별 전시 공식 후원
현대자동차는 오는 20일부터 11월 24일(현지 시각)까지 이탈리아 베니스 소재 자르디니(Giardini) 공원에서 열리는 ‘제60회 베니스 비엔날레(La Biennale di Venezia) 국제 미술전’의 한국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전시 ‘구정아 - 오도라마 시티’와 한국관 건립 30주년 특별 전시 ‘모든 섬은 산이다(Every Island is a Mountain)’를 공식 후원한다. 베니스 비엔날레는 1895년에 시작돼 12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국제 미술 전시로 비엔날레 총감독이 기획하는 본 전시와 함께 개별 참가국이 직접 기획하는 국가관(National Pavilion) 전시를 개최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아왔
-
대한항공, 인천대공원서 장애인 초청 봄나들이 행사 진행
대한항공은 지난 18일 ‘제44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인천 남동구 인천수목원에서 장애인 및 복지시설 관계자들과 사회공헌 봄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 ‘연합신우회’, ‘사나사(사랑을 나누는 사람들)’, ‘디딤돌’ 등 사내 봉사단 40여 명과 장애인 및 복지시설 관계자 8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평소 외부 나들이 기회가 많지 않은 장애인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즐거운 체험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목재 문화 체험장에서 목공예 체험을 즐기고, 1000여 종의 꽃과 수십만 그루의 나무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테마식물원, 장미
-
hy, 특허 소재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 숙취해소 기능성 입증
hy가 특허 소재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의 숙취해소 기능성을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 hy는 해당 소재를 기업간 거래(B2B)를 통해 외부에 판매하고, 숙취해소제 원료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아이스플랜트농축액은 ‘아이스플랜트’와 천연물 2종(갈화추출물, 쑥추출물)의 복합물이다. 주원료 아이스플랜트는 다육식물의 일종으로, 줄기와 잎 표면에 있는 투명한 결정이 얼음처럼 보인다는 뜻에서 이름 붙여졌다. hy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해당 소재의 숙취 해소 기능성을 입증했다. hy에 따르면 술을 마신 뒤 아이스플랜트농축액을 섭취한 경우 15분 만에 숙취해소 기능성이 발현됐다
-
삼성전자, 캠핑 페스티벌서 '더 프리스타일' 체험존 선보여
삼성전자가 오는 21일까지 강원도 고성에서 열리는 캠핑 페스티벌 '제 17회 고아웃 캠프'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2세대'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더 프리스타일 2세대 체험 공간에서는 오토 스크린 세팅·매직 스크린·와이드뷰 등 제품의 차별화된 기능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체험할 수 있으며 캠핑카 테마의 미니 버스 포토존도 마련됐다.삼성전자는 프리스타일 2세대를 대여해 캠핑장 곳곳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대여 서비스도 운영한다.삼성전자 관계자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캠핑 필수템 '더 프리스타일'을 캠퍼들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 프리스타일만의 자유
-
LG유플러스, 대학생 사회공헌 프로그램 'ICT멘토링' 지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회장 노준형, 이하 'ICT대연합'), 국립재활원(원장 강윤규)과 보조기기 수요기반 문제해결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보노 ICT멘토링 우수 프로젝트의 시제품 제작에 쓰일 1000만원을 기부하고, 디지털 청년인재의 성과 고도화와 보조기기 분야 프로보노 활동 확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프로보노란 라틴어 ‘Pro bono publico(공익을 위해)’에서 유래한 것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회적 약자를 돕는 활동을 뜻한다. ICT대연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의 ‘프로보노 ICT멘토링’ 사업 운영기
-
BBQ, 장애인의 날 앞두고 간식 700인분 후원
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자립을 돕는 굿윌스토어에 간식 세트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BBQ는 지난 17일 굿윌스토어가 개최한 굿윌전국체전에 BBQ 치킨 핫도그와 레몬보이 등 700인분의 간식 세트를 후원했다. 체전은 대전 소재 KT대전연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으며 전국에 있는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비장애 임직원 700여 명이 참여했다.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재사용 가능한 중고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BBQ 관계자는 “지난 착한 물품 기부로 맺은 연이 이어져 이번 굿
-
SPC, 장애인의 날 맞아 ‘SPC행복한펀드’ 전달식 개최
SPC그룹이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어린이 지원을 위한 ‘SPC행복한펀드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SPC행복한펀드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13년 간 누적 24억2000만 원을 전달해 약 1,600명의 장애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해왔다.올해는 총 2억 원의 SPC행복한펀드 모금액을 전달해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치료비, 보조기구, 특기적성 교육비, 가족여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SPC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참여로 함께한 ‘SPC행복한펀드’가 장애어린이 치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SP
-
bhc그룹 ‘BSR 봉사단’,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 진행
bhc그룹은 자사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어린이들의 체력 발달과 건강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bhc그룹의 BSR 봉사단 8기는 지난 13일 서대문문화체육회관 내 키즈헬스케어센터 ‘아이랑’을 찾아 지역 어린이들의 체력 측정과 체육 활동을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BSR 봉사단 단원은 센터에 방문한 아이들이 인바디와 민첩성, 균형감,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센터 내에 마련된 자유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며 시설 이용을 도왔다. 봉사에 참여한 한 단원은 “이번 활동을
-
LG전자, ‘공감지능’ 앞세워 AI 에어컨 시장 선도
LG전자(대표 조주완)가 혁신적인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 에어컨을 앞세워 AI 에어컨 시장 선도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국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LG전자는 올해 대표적인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LG전자는 고객과 공감하고 편리∙안전∙보안∙케어 등 실생활에서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인공지능(AI)을 ‘공감지능’으로 재정의하며 적용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LG전자 휘센 AI 에어컨은 고객이 LG 씽큐(ThinQ) 앱으로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4만1,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6만8,047개와 비교하면 6.9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가 1위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95만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3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83만6,641개와 비교하면 11.91%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한국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727만2,180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0만777개와 비교하면 4.49%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삼성카드 이용자들, 올 1분기 '혜택' 포스팅 수 1위…신한·현대카드 순
지난 1분기 신용카드사 9곳에 대한 이용자들의 '혜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삼성카드'가 1위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카드와 현대카드가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분기 카드사 9곳의 '혜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등이다. 참고로 소매영업을 접은 한국씨티은행의 씨티카드는 집계하지 않았다.조사 키워
-
리센느, 다큐멘터리 ‘THE SCENT’ 20일 첫 에피소드 공개…화려한 데뷔 그 뒤 가려진 이야기
리센느(RESCENE)가 데뷔 과정과 무대 뒤 또 다른 모습들이 담긴 다큐멘터리로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소속사 측은 19일 “리센느가 오늘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다큐멘터리 ‘THE SCENT’(더 센트) 티저를 공개, 오는 20일 오후 5시 첫 번째 에피소드를 예고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티저는 첫 무대에 오르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는 리센느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곧이어 데뷔 앨범 녹음 과정,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등 장면이 교차 편집되어 흘러가며, 무대에 오르기 직전 멤버들의 긴장된 표정으로 마무리된다. 이를 통해 오는 20일 공개될 다큐멘터리 ‘THE SCENT’를 통해 리센느가 데뷔를 위해 달려왔던 과정이 낱낱이 공개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