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4,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7,301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8만5,66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1만1,639개와 비교하면 7.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PLCC 강자 '현대카드',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신한·삼성·KB국민카드 빅4
지난 2분기 국내 카드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현대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가 빅4를 형성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9개 카드사의 온라인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참고로 카드사 검색시 연관성이
-
아르테미스, 서울 공연으로 월드투어 '문샷' 돌입…'오빛'부터 '우리'까지 '벅찬 설렘+감동'
아르테미스(ARTMS)가 새로운 월드투어 'Moonshot'의 문을 활짝 열었다. 아르테미스는 지난 20일과 21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한국 우리(OURII, 팬덤명)와 함께 'Moonshot'의 여정을 시작했다. 앞서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과 희진의 미니앨범, 그리고 하슬의 소극장 콘서트로 탄생을 알렸던 아르테미스. 이들은 최근 첫 완전체 정규앨범 'Dall(달, Devine All Love & Live)'을 발매, 글로벌 K-POP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아르테미스는 이같은 사랑에 힘입어 월드투어 'Moonshot'의 개최를 선언, 완전체로 전 세계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전망이다. # 아르테미스의 특별한 이야기 'Da
-
우리금융, 취약계층 대상 본사 웨딩홀 무료 개방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다음 달부터 중구 회현동 본사 웨딩홀을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WON 웨딩홀’이라고 이름 붙은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연계해 취약계층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예식 패키지 서비스로 △웨딩홀 무료대관 △예식비 지원 △웨딩카 무료지원 등 크게 세 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우선, 우리금융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매월 선정한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취약계층 신혼부부 6쌍에게 첫째 주와 셋째 주 일요일에 무료 결혼식을 지원한다.또한 우리금융은 노동조합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우리어린이사랑기금에서 예식비 300만원도
-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하반기 사업전략회의서 ‘틀을 깨는 상상력’ 주문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임원 및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4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 하반기 사업 추진 전략 및 ‘상상력의 경계 확장’을 목표로 혁신과 도전을 위한 미래 아젠다를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신한카드는 ‘미래 대응을 위한 금융 테라포밍(Terraforming)’을 이번 회의의 아젠다로 상정해, 금융의 미개척지를 찾고, 기존의 비즈니스 역량 이식과 새로운 역량을 확보하는 방안을 토의했다. 이번 논의에서 문 사장은 “아이디어의 실현도 필요하지만, 실현을 위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창의적인 부산물도 기존의 틀을 깨는데 중요한 것”이라며, “새로운 금융의
-
제주항공, 2024년 하반기 공개채용 오픈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2024년 하반기 신입과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채용 부문은 객실승무원, 운항관리사, 인사, 구매, 영업, 호텔, 지점 운송 등이다. 근무지는 서울, 인천 등 직무 별로 근무지가 상이하다.제주항공 2024년도 하반기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오는 7월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제주항공은 항공기 도입 확대에 맞춰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정비사 채용도 23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 2024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 개최
현대모비스는 학교스포츠클럽으로 양궁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 15개 중학교 300여 명의 학생들을 초청해 ‘2024 현대모비스와 함께하는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인 이번 행사는 충남 천안에 위치한 남서울대학교에서 열렸으며, 현대모비스 주관으로 대한양궁협회가 주최했다. 현대모비스 여자양궁단 소속 리커브와 컴파운드 종목의 선수들도 재능기부를 위해 이번 대회에 직접 참가해 학생들에게 활 쏘는 법을 지도하고 시범을 보이고, 개인전에 참가한 학생들과 토너먼트로 시합을 펼치기도 했다.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7년부터 양궁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대표적으로 ‘주
-
LG 올레드 에보, 14개국 소비자 매체 TV 성능 평가서 1위
LG전자(대표 조주완)의 공감지능(AI, Affectionate Intelligence) TV ‘LG 올레드 에보’가 전 세계 14개국 소비자 매체의 TV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LG 올레드 에보는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로부터 ▲70인치 이상 ▲65인치 ▲46~52인치 ▲39~43인치 등 크기별로 구분한 항목에서 모두 최고 평가를 석권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2024년형 올레드 에보(G4)에 대해 매체는 “현재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TV 중 하나”라며 334개의 평가 대상 가운데 최고 점수를 줬다. 영국 소비자 매체 ‘위치(Which?)’도 LG 올레드 에보(C4)에 대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라고 극찬하며 최고 점수를 부여했으며
-
CU, 오롤리데이 콜라보 그릭요거트 출시
CU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콜라보 한 그릭요거트를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CU측 설명에 따르면 오롤리데이는 ‘당신의 삶을 더 행복하게 만든다’는 비전 아래 다양한 일상 아이템을 전개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그릭요거트 플레인’으로, 해당 상품은 기존 NB 상품 대비 최대 16% 가량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으며 내달 한 달간 5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능하다. 한편 CU가 올해 그릭요거트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30 고객이 전체의 71.4%를 차지했으며 이는 같은 기간 그릭요거트를 제외한 요거트 전체의 2030 매출 비중(66.
-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바오패밀리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가 에버랜드 판다월드의 마스코트 '바오패밀리'를 콘셉트로 한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체험존 'BAO FAMILY LOVES FLIP'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체험존은 이달에 바오패밀리 구성원 다섯의 생일이 모두 모여있는 것과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등 삼성전자 신제품이 공개된 것을 함께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 공간은 에버랜드 정문 주변의 '글로벌페어' 야외 광장과 맞은 편 실내 체험관에 대규모로 조성됐다.먼저, '글로벌페어' 야외 광장에는 최대 7M 높이의 대형 바오패밀리 조형물로 구성된 포토존이 꾸며졌다. 조형물은 '갤럭시 Z 플립6'와 바오패밀리가 함께 있는 모습으로 형상화 됐으며, 평소 판다가 나무에
-
LG전자, '구독 사업' 매출 1조 넘었다…"주요 제품 구독률 36.2%"
LG전자가 대형가전 구독 사업을 본격화한 지 2년 만에 지난해 매출 1조 1,341억 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기록은 LG전자가 지난 2009년 정수기 구독(당시 렌탈)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구독 매출 1조를 돌파한 것으로, 특히 지난 6월 한달 간 LG 베스트샵에서 판매된 LG전자 주요 제품에서 구독 비중은 36.2%에 달하는 등 시장 반응도 뜨겁게 나타났다.LG전자는 현재 총 23종의 제품을 구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냉장고, 세탁기, TV, 노트북 등 대형 가전과 홈 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구독 품목을 확대했고, 이달 들어서는 B2B 대상 클로이(CLOi) 로봇, 가정용 프리미엄 환기까지 구독 상품으로 출시했다.LG전자는 지난해 7월 ‘스
-
NH투자증권, 고령군 마을 공동체에 냉장고 38대 전달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이 경상북도 고령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38대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전달식은 고령 군청에서 진행했으며, 김용기 NH투자증권 부사장, 이남철 고령군수 등이 참석했다.NH투자증권은 2019년도부터 농촌 마을 공동체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총 6개군에 냉장고 352대를 기부한다는 계획이다. 경남 남해, 충남 예산, 전남 강진에 이어 네 번째로 경북 고령에 냉장고 38대가 전달됐다.지역 선정은 행정안전부의 인구통계를 활용해 고령화 비율, 독거노인 비율, 절대 인구수 및 인구감소 추세, 재정자립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우선순위를 따른다. NH투자증권은 향후에도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을 찾아 '함께하
-
현대건설, 상반기 영업이익 3982억원…전년比 0.3%↑
현대건설이 2024년 상반기 연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누적 매출 17조 1665억원, 영업이익 3982억원, 당기순이익 3,545억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발표했다.현대건설은 사우디 아미랄 프로젝트의 착공과 더불어 샤힌 에틸렌시설, 파나마 메트로 3호선 등 국내외 대형 프로젝트의 공정이 본격화되고 국내 대형 주택사업 실적이 반영됨에 따라 견고한 매출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상반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1% 증가한 17조 1665억원이며, 영업이익은 0.3% 증가한 3982억원을 기록했다.하반기 사우디 자푸라 패키지1,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등 해외 대형 플랜트 현장의 원활한 공정 진행과 국내 주택 및 데이터센터 사업 확
-
IBK기업은행, 하반기 전국 영업점장 회의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19일,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고 하반기 전략방향을 공유했다고 밝혔다.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김 행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이 직접 지역본부별로 참석해 전략방향을 논의하고, 각 지역의 현안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서부지역본부를 찾은 김 행장은 지난 상반기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영업점장들을 격려하며, 고금리와 고물가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이어 김 행장은 “국가와 사회의 활력과 역동성은 성장하는 기업들로부터 나온다”며, “앞으로 국가경제의 미래를 이끌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