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LG전자, 스마트TV 콘텐츠 '젊은 아이디어' 찾는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글로벌 인재들과 손잡고 독자 스마트TV 플랫폼 ‘webOS’ 콘텐츠 경쟁력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북미이노베이션센터(LG NOVA) 홈페이지를 통해 webOS에 탑재할 게임 및 인공지능(AI) 활용 콘텐츠를 모집하는 글로벌 해커톤(Hackathon)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해커톤은 webOS의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 TV 플랫폼 사업을 확대하는 개방형 혁신 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해커톤으로 webOS 플랫폼 내 콘텐츠가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webOS에는 △엔터테인먼트 △홈피트니스 △교육 △원격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약 3,500여개 앱 콘텐츠가 탑재돼 있다. 특히 글로벌 기준 webOS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5
-
오뚜기, ‘짜슐랭 매력탐구생활’ SNS 이벤트…제품 관심도 20%대 상승
오뚜기(007310)는 출시 3년 차에 접어든 짜장라면 ‘짜슐랭’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짜슐랭 매력탐구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차(7월 8일~8월 4일) △2차(8월 5일~9월 8일)로 나눠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짜슐랭을 조리해 맛있게 즐기는 모습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업로드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물 URL을 등록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1차(8월 9일), 2차(9월 13일) 두 차례 이뤄질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차수별 당첨자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오뚜기는 매월 10명씩 총 20명의 당첨자
-
LG U+ 아이들나라, 홈플러스와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운영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홈플러스와 함께 온라인 콘텐츠와 오프라인 학습을 연계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수업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유삐랑 과학 교실’은 아이들나라가 보유한 과학 동화 콘텐츠와 아이들나라의 학습용 과학 키트인 ‘쑥쑥 과학놀이’ 등을 활용해 아동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여주는 오프라인 수업이다. 전국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는 수업은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달 4회 운영된다. ‘유삐랑 과학 교실’에 참여한 아동은 매주 하나의 과학 개념을 주제로 콘텐츠를 시청하고, 교재를 통해 학습하며 과학 원리
-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부스터 기능 업데이트…'에어컨' 관심도↑
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 포워드(Smart Forward)'를 통해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을 대상으로 '스마트 순환 운전' 기능을 10일부터 제공한다.스마트 포워드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통해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스마트 순환 운전은 에어컨을 가동한 후, 연동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에 실내 공간별 온도차가 감지되면 공기청정기 상단에 위치한 '팝업 청정 부스터'를 동작시켜 빠르게 실내 공기 순환을 돕는 기능이다.팝업 청정 부스터를 작동하면 공기청정기의 청정 부스터가 에어컨의 시원한 바람을 빠르게 확산해 냉방 효과를 극대화할
-
크리스피 프레시, 제철 체리 활용 시즌 신메뉴 출시…브랜드 호감도↑
동원홈푸드의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가 미국북서부체리협회와 협업해 제철 체리를 활용한 여름 시즌 신메뉴를 오는 22일까지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여름 신메뉴는 신선한 체리를 고명으로 올린 △체리 프로틴 플레이트 4종 △체리 요거트 △체리 에이드 등으로 구성됐다. 체리 프로틴 플레이트 4종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비롯한 각종 야채를 각각 비프 스테이크, 치킨, 허니갈릭 치킨, 이베리코 포크 등 육류와 곁들인 프리미엄 샐러드다. ‘프레시 체리 요거트’는 동원F&B의 대표 농후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로 만든 신선한 요거트에 생체리, 그래놀라, 꿀을 함께 넣어 상큼 달콤한
-
“안전지식 1등급 라이더 찾습니다”…우아한청년들, 배달 안전 능력고사 진행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혹서기를 대비해 배민커넥트 라이더 대상으로 이륜차 배달안전수칙을 전달하는 ‘배-테랑(배달 베테랑) 안전 능력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혹서기를 맞아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라이더가 여름철 배달할 때 알아두면 좋을 12가지 안전수칙을 문제형태로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체 문제를 푸는데 약 10분이 소요되며 △1교시 폭염 안전수칙(무더위 대처방안) △2교시 위생 안전수칙(위생과 배달통 관리) △3교시 우천 안전수칙(빗길 안전운행) 등 크게 3가지 주제로 출제된다. 우아한청년들은 안전 능력고사 문제들을 지난해부터 진행한 ‘배민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렌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롯데렌터카 3위 SK매직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007만5,500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6월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001만8,667개와 비교하면서 0.57% 증가했다. 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브랜드에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89만7,05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5,224만4,558개와 비교하면 4.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롯데정밀화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정밀화학 2위 대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8만7,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3만6,705개와 비교하면 2.62%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브랜드에 대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금호타이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33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만1,223개와 비교하면 7.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소밍, 웹툰 ‘뱀은 꽃을 먹는가’ OST ‘나에게 상처를 준 너지만’ 9일 발매…돋보이는 이별 감성
가수 소밍이 ‘뱀은 꽃을 먹는가’ OST로 특별한 이별 감성을 선사한다. 소밍이 참여한 웹툰 ‘뱀은 꽃을 먹는가’ OST ‘나에게 상처를 준 너지만’이 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나에게 상처를 준 너지만’은 소밍의 절절한 목소리와 쓸쓸한 분위기의 선율이 조화를 이룬 곡으로, ‘나에게 상처를 준 너지만/여전히 너를 사랑하는데/이런 내 마음까지도 네가 가져가/하루라도 먼저 지워낼 수 있게’처럼 슬픔 어린 가사가 이별 감성을 돋보이게 한다. 소밍은 폭발적인 가창력과 디테일한 표현력으로 ‘뱀은 꽃을 먹는가’의 서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며 진한 감동을 안길 계획이다. 이번 곡은 다수의
-
"유럽못지않은 뷰" 담양군, 전남지역 ‘여행’ 관심도 선두…해남군 뒤이어
전남 담양군이 최근 1년간 전라남도 군(郡) 지역 가운데, 국민들의 ‘여행’ 및 ‘휴가’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해남군, 진도군 순으로 조사됐다.담양군은 유럽못지 않은 뷰가, 해남군은 해상 케이블카가 장점으로 떠올랐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전남지역 군 ‘여행’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전남지역 행정구역 중 ‘군’
-
‘직원 손동작’ 논란…르노코리아, 6월 소비자 호감도 전년 동기比 10% 급락
최근 신차 홍보 영상에서 영상과 관련 없는 손동작 문제로 논란이 된 르노코리아의 6월 소비자 호감도가 전년 대비 약 10%나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기준 르노코리아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방법은 2024년 6월 한 달간 ‘르노코리아’를 키워드로 지정해 분석했다. 광고 포스팅이 많은 ‘카페’ 채널은 이번 조사에서 제외했다. 분석 결과, 르노코리아는 긍정률 55.96%, 부
-
[인사] KB국민은행
◇ 승 진<지역본부장>△남부6(평촌범계)지역본부 이충식 △경기8(화성향남)지역본부 조성창<지점장>△신흥동지점 강주희 △서귀포지점 고민수 △장산역지점 김동원 △중화동지점 김미영 △강남대로지점 김선현 △수완지점 김성재 △당감동지점 김유신 △명학종합금융센터 김종남 △안산단원지점 김진아 △길동종합금융센터 남대현 △압구정역지점 남상례 △동인천지점 노주란 △동수원종합금융센터 박정희 △장기동지점 박진홍 △신정네거리역지점 변연종 △가좌동지점 송명진 △청주종합금융센터 안병환 △이수역지점 오재현 △망우동종합금융센터 이용철 △용전동지점 이철희 △대구유통단지종합금융센터 임장택 △기흥구청지점 정
-
미래에셋증권, 장기분산투자 지원 위한 '제로 더 맥스 캠페인' 시행
미래에셋증권은 장기분산투자 문화 확산을 위한 ‘제로 더 맥스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투자비용ZERO △투자불안ZERO △투자부담ZERO △투자고민ZERO의 네 가지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국내 주식시장에만 편중된 고객들의 자산을 우량 해외자산과 채권으로 분산투자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투자비용 ZERO’ 캠페인은 연말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과 장내채권 투자 시 발생하는 온라인 매수 수수료를 면제한다. 기간 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이라면 국내주식과 미국주식 거래 시 3개월간 무료 수수료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투자불안ZERO’ 캠페인은 개인투자용 국채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