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LG화학, KCC와 손잡고 친환경 페인트 개발 추진
LG화학(051910)은 지난 23일 KCC(002380) 중앙연구소에서 친환경 소재와 도료 관련 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LG화학이 연구·개발한 이산화탄소 전환 또는 미생물 발효 기반의 친환경 페인트 원료를 공급하면, KCC는 연구개발 및 테스트를 진행해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친환경 페인트 제품을 개발한다. LG화학에 따르면, 회사가 공급하는 이산화탄소와 미생물 발효 기반의 친환경 원료는 탄소저감을 비롯해 어플리케이션별 요구 물성을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기존 원료를 친환경 원료로 대체해 기존 페인트와 동등 이상의 물성 수준을 유지할 수
-
롯데GRS, 가맹점주와 1:1 매칭그랜트 기부 활동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는 지역 사회공헌을 위한 ‘희망ON 캠페인’ 활동을 위해, 가맹점 기부에 가맹본부가 동참하는 ‘매칭 그랜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희망ON 캠페인은 자사 앱 롯데잇츠의 주문 건수에 매칭해 기금 조성 및 기부하는 캠페인으로 △취약·소외계층 △미혼 한부모 △장애아동의 재활 치료 센터 건립기금 등 다방면의 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GRS의 매칭그랜트 기부 활동은 가맹 본부가 가맹점주가 기부를 희망하는 지역 사회 또는 특정 단체 기부 시 동일한 수량만큼 추가 기부에 동참하는 1대1 매칭 프로그램으로 가맹점과의 함께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취지를 위해 기획됐다. 올해 첫 매칭그랜트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광고 모델에 이효리 발탁
하이트진로(000080)는 가수 이효리를 일품진로 브랜드 모델로 전격 발탁해 ‘이효리는 일품단심’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발탁 이유로 “진정성을 추구하는 일품진로와 이효리의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이번 광고는 일품진로와 이효리가 함께하는 첫 광고인 만큼 ‘이효리는 일품단심’ 슬로건을 바탕으로 일품진로의 맛과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데 집중했다. 특히 애주가로 잘 알려진 이효리가 ‘일품진로’를 즐기는 모습을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담았다는 설명이다.이번 광고 캠페인은 지난 24일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시작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
-
경기도, 공익제보 안심전화번호 서비스 ‘누구나안심제보’ 도입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다음달부터 공익제보 안심전화번호 서비스인 ‘누구나안심제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익제보 과정에서 제보자가 안심하고 조사에 협력할 수 있도록 제보자의 전화번호 노출을 방지하는 가상의 안심전화번호를 부여하는 서비스로 5월 한 달간 시험 서비스 기간을 거쳐 6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가상전화번호 서비스를 공익제보에 도입하는 국내 첫 사례다.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에 제보하면 제보자의 실제 전화번호에 가상의 전화번호가 연결되고 이후 절차는 가상의 전화번호로만 연결된다. 조사관 등이 공익제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제보자를 통한 사실관계 확인이나 추가 증언 등 조사 협조가 필요할 경
-
삼양라운드스퀘어, 밀양아리랑대축제 ‘불닭 페스티벌’ 성료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제66회 밀양아리랑대축제에 참가해 ‘불닭 페스티벌’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지역 밀착형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밀양 영남루 및 밀양강 일원에서 펼쳐진 제66회 밀양아리랑대축제의 아리랑 주제관 인근에서 열렸다. 불닭 페스티벌 팝업스토어는 내·외관을 불닭볶음면을 대표하는 빨간색과 대표 캐릭터 호치로 꾸미고, 라면, 소스, 불 모양의 패널 등을 곳곳에 배치해 주목도를 강화했다. 팝업스토어는 게임존, 포토존, 전시존 등 3가지 구역으로 꾸렸으며,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게임존에서는 불닭 브랜
-
JW중외제약,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오픈
JW가 홈페이지, 유튜브, 블로그에 이어 SNS 영역까지 소통의 폭을 넓힌다. JW중외제약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JW TALK’을 오픈하고 1030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JW TALK’은 JW중외제약을 비롯해 JW 계열사의 주요 소식과 건강·의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이다. 채널명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팔로워와 적극적인 소통(TALK)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콘텐츠는 팔로워가 직접 댓글, DM으로 문의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한 주간 있었던 JW의 소식을 소개하는 ‘주간 JW’를 비롯해 팔로워의 관심사에 맞춘 일상 속 스트레칭 ‘일상 처방전’, 유용한 건강 상식 ‘헬스펀지’, 질환정
-
BBQ 치킨대학, 29년간 800번째 기수 배출…외식 전문가 양성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패밀리(가맹점) 기초과정교육에서 800번째 기수를 배출했다고 27일 밝혔다.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BBQ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는 ‘패밀리 기초과정교육’은 신규 매장 오픈을 준비하는 예비 패밀리를 외식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필수 교육 프로그램이다. 2주간의 합숙을 통해 외식 사업 모델, 식품위생법, 매장 운영 관리 등의 기초 이론 교육과 더불어 QCS(품질, 청결, 서비스) 관리 및 제품 조리 실습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취득해야만 BBQ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지난 29년간 총 3만5,000여명의 패밀리를 외식 전문 사업가로 변신시킨 패밀리 기초과정교육은 ‘프랜차이즈 사관학교’로도
-
웅진씽크빅 유데미, 비즈니스 고객 대상 ‘기업출강’ 서비스 선보여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가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출강’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기업출강’은 AX(인공지능 대전환) 시대를 맞아 조직 구성원들의 AI 기술 역량과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B2B 온오프라인 종합 교육을 제공한다. 기존의 일관된 기업 교육과 달리 각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진단평가를 시행, 회사 니즈와 상황에 맞는 맞춤 교육과정 및 로드맵을 설계해주는 특징이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유데미 내 오픈된 3,000개 이상의 생성형 AI 관련 온라인 강의는 물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GPT-4o, Llama3와 같은 최신 솔루션 강좌,
-
KB국민은행,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억박람회'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서울 코엑스 D홀에서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2024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막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011년부터 출범 이후 총 누적 방문자수가 118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현재까지 총 5,300여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9만 6,000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3만 8,0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기록
-
신한은행, 녹색분류체계 적용 기업대출 프로세스 도입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국내 기업의 저탄소·녹색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녹색분류체계 적용 기업대출 프로세스’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는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등 6대 환경목표에 기여하는 녹색경제활동을 정의한 것으로 녹색경제활동에 자금이 유입될 수 있도록 환경부 차원에서 명확한 원칙과 기준을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이다.신한은행은 녹색분류체계를 적용한 기업대출 프로세스를 도입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업무기준을 정립하고 관련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올해 상반기부터 녹색분류체계에 부합하는 대기업 대출에 대한 파일럿 운영을 거쳐 일련의 프로세스를 전산화했으며 적용 대
-
수출입은행, '아프리카 DATABOOK' 발간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 내달 개최되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에 발맞춰 ‘아프리카 DATABOOK’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책자는 아프리카 54개국을 5개의 권역(동부, 서부, 중부, 남부, 북부)으로 분류한 후 국가 개황, 투자 환경, 한국과의 교역관계 등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하고 있다. GDP·인구 상위국, 지역경제공동체 가입 현황, 권역별 에너지 자원의 잠재력과 휴대폰 보급률 등도 이미지로 제공해 독자가 보다 쉽게 내용을 이해하도록 했다. 아프리카는 14억 인구 중 60%가 25세 이하로, 소비 시장으로서의 성장 잠재력이 크며 풍부한 핵심광물 자원을 보유하고 있
-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8주·800달러 지급 이벤트 진행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온라인 금융투자 서비스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해외주식 8주와 800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주차별 거래조건을 달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해외주식을 매주 지급한다. 애플(AAPL), AMD(AMD), 테슬라(TSLA), 아마존(AMZN) 등 국내 투자자의 관심이 높은 8개 종목이다. 목표 누적 거래금액을 달성한 고객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800달러를 지급한다. 주식과 중복 당첨이 가능하며, 7월 16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된다.또한 다른 금융사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주식을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계좌로 이전한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
-
LG유플러스, 6G 미래기술 '앰비언트 IoT' 비전 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032640)는 향후 상용화될 6G 이동통신 서비스를 전망하는 ‘6G 백서-앰비언트 IoT’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0월 LG유플러스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지능화(Intelligence) △확장성(eXpansion) 등 6G 시대의 비전을 담은 백서를 발간한 바 있다. 이번에는 고객 입장에서 6G를 이용하는 방법인 ‘유스케이스(Use Case)’를 조명하는 후속 백서를 발간하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차세대 이동통신 민관합동 단체인 6G포럼의 대표의장사로서 6G 주요 유스케이스 가운데 하나를 집중 테마로 선정해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기술, 서비스 요구사항, 표준화 진행현황 등을 사업자 관점에서 상세히 기술
-
11번가, ‘명탐정 코난’ 30주년 굿즈 선론칭
11번가는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30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명탐정 코난 30주년 굿즈’를 선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11번가를 통해 선론칭하는 ‘명탐정 코난 30주년 굿즈’는 '아크릴 마그넷' 9종, '족자봉'으로,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 판매한다. '명탐정 코난 30주년 굿즈’는 ‘명탐정 코난’의 30주년 기념 굿즈에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이미지를 담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상품으로, 이번 판매를 통해 오는 7월 국내 팝업스토어 행사에서 판매될 ‘명탐정 코난 30주년 굿즈’를 11번가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권용무 제휴사업담당은 “이색 상품, 한정판 굿즈 등의 단독 판매 기회를 만들어온 11번가만의 영업력
-
현대자동차,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 런' 마쳐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인 ‘롱기스트 런 2024’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현대차는 10km 마라톤 대회인 ‘파이널 런(Final Run)’을 끝으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5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 ‘롱기스트 런 2024’를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롱기스트 런은 2016년부터 시작해 9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캠페인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깨끗한 하늘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해 캠페인에는 1만 9천여 명이 참여해 총 40만km를 달렸다.이번 ‘롱기스트 런 2024’는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달리기·걷기 코칭 애플리케이션인 ‘런데이’ 앱을 통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