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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공단, 철도 유휴부지 ‘문화·체육 공간’으로 재탄생
국가철도공단은 올해 상반기 철도 유휴부지 활용 사업에 지방자치단체 6곳이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철도 유휴부지 활용 사업’은 국가 소유의 철도 유휴부지를 주민 친화적 공간 조성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했으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철도 유휴부지 활용심의위원회’를 지난달 31일 개최해 사업 계획의 적정성, 주민의견 반영 등을 심의한 후 최종 선정했다. 올해 상반기 선정된 지자체는 6곳으로 △울주군 힐링 산책로 조성 사업(동해남부선) △가평군 청평 둘레길 조성 사업(경춘선) △영천시 실외 정원 조성 사업(중앙선) △경주시 생활체육시설 조성사업(동해남부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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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87만31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00만3,520개과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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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중앙회, '신협 제주연수원' 기공식 개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은 지난 6일 제주시 연수원 부지에서 ‘신협 제주연수원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김윤식 중앙회장을 비롯해 고문화 건축추진 위원장, 손성은 신용공제사업대표, 제주지역 이사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신협 제주연수원은 대전 중앙연수원 준공 이후 5년 만에 건립되는 두 번째 교육·연수시설로, 신협 조합원과 임직원의 교육과 힐링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제주연수원 숙소 및 본관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2,884평 규모로 95개의 객실과 외부 수영장, 세미나실, 편의점 등의 부대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조합원과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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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삼성 함께가는 요양건강보험' 출시…'건강보험' 관심·호감도↑
삼성화재(000810)는 고객의 노후 보장을 위한 새로운 컨셉의 '삼성 함께가는 요양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건강수명 달성 시 보험기간 연장 혜택, 치매 담보 다양화 및 방문요양서비스 담보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보장을 제공한다. '삼성 함께가는 요양건강보험'은 40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100세 만기형과 85세 만기 100세 연장형 중 선택할 수 있다. 건강한 고객에게 합리적인 보험료를 제공하는 85세 만기 100세 연장형은 보험이 만기 되는 85세까지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생증/장기요양진단(1~2)등급이 발생하지 않는 건강수명을 달성하게 되면 추가적인 보험료 납입 없이 100세까지 보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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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6만7,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7,932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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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에코프로·포스코퓨처엠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0,94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9만862개와 비교하면 8.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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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코트·밀키트 잇단 호평 '아워홈'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순
자사 푸드코트와 밀키트에 대해 소비자들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는 '아워홈'이 2분기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 순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식자재 유통기업 7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식자재 유통기업 중에서 연관 게시글 수가 3,000건이 넘는 기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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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2분기 LCC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티웨이·진에어 빅3 ‘굳건’
제주항공이 2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티웨이항공, 진에어 순으로 높은 주목을 받았다. 같은 기간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도 제주항공이 으뜸의 자리에 올랐다. 에어로케이가 바짝 뒤를 이었다.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주요 LCC 8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조사 기간 실제 운항했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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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2분기 영업손실 95억 원…“매출액은 역대 최대”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 089590)은 지난 2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4,279억 원, 영업손실 95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5.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이에 따라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9,671억 원, 영업이익은 656억 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액은 창립 이후 상반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던 전년 동기 대비 22.1%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30.1% 줄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고환율 및 글로벌 공급망 이슈로 인한 물가상승까지 겹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2분기 평균 환율은 1,371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60원 증가했으며, 2019년 2분기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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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팔도비빔면 통합 브랜드 모델에 배우 변우석 발탁…제품 호감도↑
팔도가 팔도비빔면 통합 브랜드 모델로 배우 변우석을 발탁했다고 6일 밝혔다. 변우석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았다. 이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까지 신드롬급 인기를 끌며 대세 배우로 올라섰다. 최근에는 타이페이, 방콕, 마닐라,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홍콩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팬미팅을 진행했다. 팔도는 변우석의 얼굴을 담은 제품 패키지 노출을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함께할 예정이다. 팔도 관계자는 “배우 변우석이 극중 역할에 맞춰 냉온을 오가는 매력적인 모습이 새롭게 선보일 제품의 이미지에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팔도비빔면을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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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음식물 쓰레기 감량 캠페인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급식사업장 600개를 대상으로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한 '잔반 제로 프로젝트(ZERO WASTE PROJECT)'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이용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음식물 쓰레기 감량 캠페인으로, 탄소중립 실천과 지속가능한 급식사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참여자 중 잔반을 남기지 않은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며, 음식물 쓰레기 감량률에 따라 우수 급식 사업장을 선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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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PS, 2분기 영업익 744억 원…기업 관심도 ↑
한전KPS(051600)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4,286억 원, 영업이익은 74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52.3% 증가했다.상반기 누적 매출은 7,714억 원, 영업이익은 1,26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같은 시기와 비교하면 각각 1.4%, 22% 늘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7월 ‘한전KPS’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9,284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6월 3,614건 대비 5,670건, 156.89%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한전KPS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같은 기간 ‘한전KPS’ 관련 온라인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5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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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대전면, 제1회 대전면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 성료
담양군은 지역 관광명소인 한재골 수목정원에서 주민과 관광객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한 제1회 대전면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대전면은 이달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가자 물따라! 계곡따라! 한재골 물축제로~’라는 슬로건으로 제1회 대전면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를 개최했다.이번 축제는 대전면 한재골 수목정원 물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방남례)가 주최하고, 대전면 각 기관·사회단체가 후원했다.3일 개막식에는 정광선 부군수와 담양군의회 정철원 의장과 군의원, 각 기관·사회단체장, 재경대전면향우회 임동현 회장 이하 60여 명의 향우회원들이 함께했다.개막식 축하공연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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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군보건소, 아동비만 예방사업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진도군보건소는 성장기 아동의 비만 예방과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비만 예방 목적으로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사전에 신청한 4개교(진도, 군내북, 석교, 지산)초등학교 돌봄교실 이용 1~2학년 61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놀이형 영양교육과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각각 주 1회씩 16주간 운영했다.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은 아동의 흥미와 눈높이에 맞게 제작된 스티커북 등 아동용 학습교재 6종을 활용한 놀이형 영양교육과 전통놀이·협동놀이 등 활동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놀이형 영양교육은 아동이 싫어하는 채소에 대한 친근감 형성과 미각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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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 하반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모집
장흥군은 올해 상반기 신청 기간 중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를 신청하지 못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8월 한달간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2022년 8월 1일 이전부터 계속 전남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19세 이상 28세 이하 청년(1996~2005년도 출생자)에게 문화복지 활동을 위해 1인당 최대 25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지난 상반기에 신청했으나 거주 요건이 충족되지 않아 선정에서 제외된 청년도 거주 요건이 충족된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하다.다만 복지포인트를 받는 공무원,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여성농업어인 바우처 대상자 등은 사업에서 제외되고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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