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오리온, 베트남 국립농대와 감자 생산·개발 협력 구축
오리온은 자사 베트남 법인이 베트남 국립농업대학교 산하 농생물연구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향후 10년간 씨감자 및 원료 감자의 생산과 개발, 공급, 품질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기로 했다. 이와 함께 베트남 환경에 적합하고 품질과 생산성이 좋은 신품종 개발에 주력하며, 한층 더 강화된 산학협력 사업을 펼치게 됐다. 오리온은 2008년부터 베트남 현지 농가와 계약재배 방식을 통해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는 한편,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감자 스낵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오스타’(O’Star, 한국명 포카칩)는 우수한 맛과 품질로 유수의 글로벌 스낵 브랜드를 제치
-
11번가, 산지 직배송 수산물 할인 '대한민국 수산대전' 실시…"최대 30% 쿠폰 제공"
11번가가 명절을 앞두고 해양수산부와 함께 산지에서 직배송되는 제철 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설 민생 안정과 국내 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11번가는 오는 2월 8일까지 온라인 기획전을 열고 최대 ‘30% 할인쿠폰’(최대 2만원)을 발급하는 등 수산물 소비 촉진에 동참한다. 11번가는 이번 행사에서 품질이 보장된 프리미엄 식재료를 생산자가 산지 직배송하는 11번가의 신선식품 버티컬 서비스 ‘신선밥상’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설 수요가 높은 ▲어패류(햇굴, 전복, 활 가리비) ▲생선류(참조기, 민물장어, 고등어) ▲제수용 수산물(명태포, 오징어
-
야놀자, 포항시와 관광 활성화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대표 배보찬)는 포항시(시장 이강덕)와 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포항시청에서 진행된 ‘포항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는 박성식 야놀자 플랫폼 부대표, 이강덕 포항시장 등을 비롯한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야놀자와 포항시는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야놀자는 전문성과 플랫폼 역량을 집중해 포항 지역 관광 트렌드를 선도하고 여행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회복의 선순환 구조를 조성할 계획이다. 먼저, 야놀자는 협약의 일환으로 판로 지원을 위한 ‘겨울바다 포항으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결제 금액에 따라 포
-
풀무원 올가홀푸드, 스타필드 수원점에 매장 신규 개장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는 스타필드 수원점 1층에 올가 매장을 신규 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올가는 이번 스타필드 수원점 ‘로하스 프레쉬 마켓(LOHAS Fresh Market)’ 개장을 통해 가족단위 고객에게 올가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중점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어린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매장 내에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이 올가의 다양한 제품들을 더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매장은 고객이 친환경 가치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City Farm 존 △Locally Farmed 존 △Sustainably Grown 존 △Fresh & Easy존 △Ready meal 존에 집중한다. ‘C
-
NS홈쇼핑, 유튜브서 커머스형 컨텐츠 제작 나선다…"신규 고객 확대"
NS홈쇼핑이 지난해 유튜브 수익 창출에 성공하며, 올해부터는 본격적인 커머스형 컨텐츠 제작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NS홈쇼핑은 유튜브 컨텐츠를 통해 TV홈쇼핑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맞춰 NS홈쇼핑이 지난 연말에 제작한 '제철밥상 밥은 보약'과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맛대맛' 등 컨텐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반적인 레시피 채널과는 달리 생방송에서 제품 구매 후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는 에프터 컨텐츠 형식으로, N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기반의 레시피와 비법꿀팁을 제공해, TV와 모바일을 연결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커머스 컨텐츠는 기존 컨텐츠보
-
LG전자, B2B 솔루션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 첫 선
LG전자가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B2B 제품을 운용·관리하는 솔루션을 모은 온라인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구축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오는 30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박람회 ISE 2024에서 처음 공개된다.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는 LG전자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운용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호텔TV, 사이니지에 적용할 콘텐츠를 제작하는 솔루션은 UX/UI가 친화적이어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사이니지 이상 상태와 에너지 사용량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해 효율성을 높이는 솔루션도 있다. 파트너사들이 제공하는 ▲
-
SPC 파스쿠찌, '슈크림 딸기 쉐이크' 등 딸기 신메뉴 출시
SPC 파스쿠찌가 본격적인 딸기 시즌을 맞아 'Berry Lovely Moments(딸기의 사랑스러운 순간)'를 콘셉트로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음료 3종은 △젤라또로 만든 슈크림 쉐이크에 딸기가 어우러진 ‘슈크림 딸기 쉐이크’ △바닐라빈이 들어간 딸기 라떼 위에 딸기 젤라또가 플로팅 된 ‘젤라또 딸기 라떼’ △라즈베리와 티트라 프루티 콜드브루 로즈티가 블렌딩된 빅 아이스티 음료 ‘프루티 빅 리프레셔’다.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눈을 사로잡는 하트 모양에 크림치즈와 레드시트로를 더한 케이크 ‘스트로베리 스윗 하트’도 이달 31일 출시할 예정이다.시즌 대표 제품 ‘슈크림 딸기 쉐이크’는 소비자 선호
-
“고가 가전도 모바일로”…SSG닷컴, ‘디지털가전’ 선물하기 매출 185%↑
디지털, 가전이 모바일 ‘선물하기’ 인기 품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모바일 선물하기의 일상화와 소중한 사람에게는 아낌없이 쓰는 소비 행태가 맞물려 나타난 결과로 풀이된다. SSG닷컴이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선물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SSG닷컴에 따르면 대형가전(442%)이 특히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전체 디지털가전 선물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P 늘어났다. 냉장고, 식기세척기, 세탁기 등을 선물한 경우가 특히 많았다. 혼수, 이사 선물과 새
-
에쓰오일, 신년 트래킹 걸음 모아 3,000만 원 기부
에쓰오일은 26일 행주산성 고양누리길에서 임직원 신년 트래킹 행사를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경영진 및 신입사원 등 약 120명이 함께 행주산성 고양누리길을 걸으며 덕담을 나누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이번 행사는 매해 개최했던 신년 트래킹과는 다르게 걸음 기부 챌린지를 함께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이 걸은 걸음 수를 기준으로 정해진 금액을 이웃돕기 성금에 기부한다. 이날 임직원들은 100만 보를 달성해 마포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총 3,000만 원을 전달했다.
-
싱어송라이터 승LEE호, 새 디지털 싱글 앨범 '가는 거야' 발매
싱어송라이터 승LEE호가 지난 해 7월 운명같은 사랑을 주제로 한 ‘너는 너 운명’ 발매 이후 새해 시작과 함께 새 디지털 싱글 앨범 '가는 거야'을 발매했다. 이번 신곡 ‘가는거야’는 기존에 발매했던 사랑과 이별을 주제로 한 발라드가 아닌 댄스 기반에 신나는 트로트 곡이다. ‘대찬인생’과 ‘아모르 파티’ 이 두곡에 영감을 받아 탄생 된 '가는 거야'는 과거 가수와 매니저의 관계였던 래퍼 장문복과 승LEE호의 첫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진 곡으로 그 의미를 더한다. 한편 승LEE호는 '가는 거야'가 어지럽고 복잡한 세상속에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 약간의 희망과 위로가 되어줄 수 있는 노래가 되었으면 한다는 바램을 전했다.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부천대·연성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분석은 2023년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982,230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8,762,851개와 비교하면 48.31%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3만2,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52만1,043개와 비교하면 0.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KT&G·대상홀딩스 순"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KT&G 3위 대상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9만8,8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3만7,906개와 비교하면 0.5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메디톡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해 1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8만3,2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만1,933개와 비교하면 1.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홍다빈, 정규앨범 'Giggles' 글로벌 팬 감성 저격
뮤지션 홍다빈의 정규앨범 'Giggles(기글스)'를 향한 해외 반응이 뜨겁다. 홍다빈의 정규앨범 'Giggles'는 지난 23일 발매 직후 다수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해외 힙합 차트, 지니어스(GENIUS) 코리아 힙합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Giggles'는 정해진 틀에서 벗어난 본능을 담아낸 앨범으로, 홍다빈만의 음악적 색채가 짙은 13곡으로 채워졌다. 발매 직후 'Giggles'의 전 트랙이 멜론차트 내 핫트랙 랩/힙합 차트를 석권한 데 이어 태국, 튀르키예 등 다수 국가의 아이튠즈 해외 힙합 차트와 지니어스(GENIUS) 코리아 힙합 차트 상위권에 빠르게 안착하며 국내외의 핫한 존재감을 증명했다. 글로벌 팬들 또한 자체 프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