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LG에너지솔루션, 美 벤처기업과 차세대 리튬메탈전지 개발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애리조나 소재 리튬메탈전지 벤처기업인 사이온 파워(Sion Power)에 지분 투자를 실시하고 기술 협력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다만 양사간 협의에 따라 구체적인 지분율과 투자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리튬메탈전지는 기존 리튬이온전지의 흑연 음극재 대신 금속 성분 음극재를 사용해 단위당 에너지밀도가 높아 무게와 부피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이온 파워는 1994년에 설립된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 벤처기업으로 리튬메탈전지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리튬메탈전지의 핵심인 음극 보호층 관련 특허를 비롯해 470여 개의 국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
KT, 지니 TV 입점 '갤럭시 S24 팝업스토어' 10만 가구 찾았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삼성전자와 지니 TV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갤럭시 S24 브랜드 팝업스토어’ 전용관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팝업스토어가 입점한 지 닷새 만에 약 10만 가구가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보답하고자 오는 26일부터는 ‘갤럭시 S24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통해 갤럭시 S24의 다양한 제품 정보와 함께 경품 증정 이벤트를 연다. KT는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는 지니 TV 고객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매일 200명에게 1만원 TV 쿠폰을 추첨을 통해 준다. 이 이벤트가 종료되면 연이어 2월 14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열고 갤럭시북, 갤럭시 워치, 갤럭시탭, 5만원 TV쿠폰 등의 경품 추
-
스타벅스, '도도새' 작가 김선우와 '아트 컬래버레이션' 상품 선봰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26일부터 ‘도도새 작가’로 알려진 김선우 작가와 협업한 ‘아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김선우 작가는 실제로 날지 못해 멸종된 도도새를 작품 속에서 풍선이나 다른 수단을 통해 나는 모습으로 그려내며, 꿈과 희망을 잃지 말자는 메시지로 청년 세대에게 많은 공감을 얻고 있는 작가다. 그동안 작가의 작품 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꿈을 펼쳐왔던 도도새가 이번에는 스타벅스와의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스타벅스 MD 상품 속에 재현됐다. 이번 ‘아트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 ‘Daydream’, ‘In full bloom’, ‘The wishers’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
BBQ, 말레이시아전 승리 기원 이벤트…자사앱·요기요 할인
제너시스BBQ 그룹이 아시아 축구대회 국가대표팀 말레이시아전의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BBQ는 이날 열리는 말레이시아전을 겨냥해 BBQ 멤버십 회원과 요기요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함께 준비했다. BBQ는 3차전이 열리는 이날 자사앱 및 웹사이트로 주문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사이드메뉴 '황금알 치즈볼' 5알을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경기 당일 ID당 1회 쿠폰함에 자동 발급되며 치킨을 포함해 2만 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와 손잡고 최대 6,000원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요기요 앱을 통해 치
-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 “2024년은 더 큰 도약을 위한 기반 구축의 해”
제주항공은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 구축’을 목표로 핵심 경쟁력 강화, 항공산업 재편 대응, 건강한 조직 생태계 구축 등을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24일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김이배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가 J, 잘나가’라는 주제로 창립 19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이배 대표이사는 이날 기념행사에서 “불투명한 국제 정세와 경제, 그리고 항공산업 구조 개편 등 여느 해 보다 불확실성이 큰 시기에 민첩하고 역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제주항공만의 핵심 경쟁력을 높여 더 큰 도약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것”을 당부했다. 즉 차세대
-
“초당 9.4캔 팔려”…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누적판매 20억 캔 돌파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누적 판매 20억 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6년 9개월만에 20억 캔 판매를 돌파했으며,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출시 7개월 만에 1억 캔 판매를 기록한 필라이트는 12개월 만에 2억 캔, 22개월 만에 5억 캔, 41개월 만에 10억 캔을 돌파했다. 현재 필라이트의 판매 속도는 출시 초 대비 1.78배 빨라졌으며,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필라이트는 치열한 가정 주류시장에서 7년 연속 발포주 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다. 1만 원에 12캔을 살 수 있어 가성비가 좋고 국내산 보리만을 100% 사용해 제품력이 뛰어나다는 것이 하이트진로의 설명
-
LG U+ 아이들나라, AI로 아동용 리딩북 제작 시간 80% 줄인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일반 동화책을 아동용 리딩북으로 변환해주는 ‘아이들나라 스튜디오’를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들나라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리딩북 제작 시간을 기존에 비해 80%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들나라 리딩북은 아동이 직접 책장을 넘기듯 전자책을 읽고, 취침 전 오디오로도 청취할 수 있는 콘텐츠다. 새롭게 도입된 ‘아이들나라 스튜디오’는 LG유플러스가 개발한 ▲음성합성(TTS, Text to Speech) ▲광학문자인식(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등 AI 기술을 활용해 PDF 형태의 동화책을 리딩북으로 변환해주는 솔루션이다
-
해태 빨라쪼, 시나몬 디저트 2종 출시
해태제과의 로마 정통 젤라또 ‘빨라쪼 델 프레도’는 시나몬과 커피를 한번에 즐기는 ‘시나몬커피 젤라또’와 시나몬 디저트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진한 커피를 품은 쫀득한 젤라또를 시나몬의 향긋한 맛과 향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빨라쪼는 일반적으로 한가지 종류만 사용하는 커피원두를 남미산(브라질, 콜롬비아, 페루) 프리미엄 원두 3종으로 늘리고, 최근 MZ세대의 할매니얼 열풍으로 핫하게 떠오른 시나몬으로 색다른 맛을 완성했다.여기에 시나몬커피젤라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츄러스’와 ‘아포가토’ 등 디저트 2종도 선보인다.
-
오뚜기, 컵밥 신제품 '얼큰순후추돼지국밥' 출시
오뚜기가 컵밥 신제품 ‘얼큰순후추돼지국밥’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얼큰순후추돼지국밥’은 얼큰한 국물과 알싸한 순후추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컵밥 용기에 기존 순후추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최근 CVS(소형소매점포) 채널 컵밥 시장에서 이색 협업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스테디셀러인 순후추를 활용한 컵밥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설명했다.‘얼큰순후추돼지국밥’에는 돈골농축액이 함유된 국물과 돼지고기, 오소리감투 등을 넣었다. 건더기로 국밥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했다. 제품에는 순후추 분말도 동봉돼 있다. 신제품은 편의점 전용 품목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
KT&G, 설 맞아 협력사에 결제대금 조기 지급…"상생경영 강화"
KT&G가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줄이고, 상생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결제대금 조기 현금 지급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KT&G는 원‧부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협력사 중 41곳에 결제대금 총 664억 원을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한 달 이상 앞당겨 지급한다. KT&G는 매년 설‧추석 명절에 앞서 자금수요가 몰리는 중소협력사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결제대금을 조기 집행해오고 있다. 지난 추석에도 917억 원 규모의 결제대금을 선지급해 협력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지원한 바 있다. 또한 KT&G는 지난해 11월 원재료 가격 상승 시 그 상승분을 납품대금에 반영해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줄여주는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
-
LF 트라이씨클,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오픈
LF 트라이씨클이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턴 공개 모집은 두 자릿수 규모로, ▲MD(Merchandiser, 상품기획자) ▲경영지원(HR, 재무/금융) ▲IT/기획(IT개발, 서비스기획) 등 3개 직군, 5개 직무에서 채용한다. 트라이씨클은 상호 신뢰감과 책임감을 겸비하고, 높은 열정과 고객 중심의 사고를 가진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채용은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다음달 4일까지 사람인 등 채용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대학교 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약 3개월간 근무하며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
삼성증권, 개인형 연금 적립금 11조원 돌파
삼성증권이 DC, IRP, 연금저축을 합한 개인형 연금 적립금 규모를 크게 늘렸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증권의 개인형 연금 적립금 규모는 2022년 말 7.9조원 수준에서 2023년 말 11.2조원으로 증가해 연간 41.1%의 성장률을 기록했는데, 특히 DC와 IRP, 연금저축의 연간 성장률이 각각 40.2%, 40.8%, 42.6%로 고르게 성장했다.개인형 연금이란, 개인 고객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는 연금으로서 보통 DC, IRP, 연금저축을 총칭한다. 최근 개인 고객들의 투자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DB제도에서 개인이 직접 운용하는 DC제도로 비중이 변화하고 있는 추세이고, 퇴직급여의 IRP 이전 의무화 및 IRP 세제혜택에 따라 IRP 제도 역시 그 비중이 크게 성
-
11번가, ‘농산물 도매시장’에서 과일 직매입해 ‘슈팅배송’으로 판매
11번가는 오픈마켓 최초로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전국 각지 농산물을 직매입해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운영하는 온라인 농산물 도매 플랫폼으로, 도매 판매자와 구매자가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직거래할 수 있다. 11번가는 최근 ‘온라인 도매 구매자’로 승인받아, 이날부터 판매에 돌입한다. 11번가가 첫 매입한 농산물은 서울 가락시장 5대 농산물 도매시장법인 중 하나로 꼽히는 ‘동화청과’의 과일이다. 품목은 평균 12 브릭스(Brix)의 고당도 ‘청송사과’(3kg, 10~12입), ‘신고배’(3kg, 4~6입), ‘제주한라봉
-
빌리 츠키, 서울대입구역서 여섯 번째 '포장막차' 오픈…권은비 깜짝 등장
빌리(Billlie) 멤버 츠키가 가수 권은비와 '토끼즈' 케미를 선사했다. 지난 24일 츠키의 개인 유튜브 채널 '츠키츠키차카차카'에는 '포장막차'의 여섯 번째 에피소드가 공개, 서울대입구역에서 '포장막차'를 운영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포장막차'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츠키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와 시민들의 진솔한 토크가 어우러져 흥행 가속도가 붙은 가운데, 이날 '포장막차' 대화 키워드로는 서울대, 일탈, 축제, 자취, 시험 등이 주어졌다. 몰래 온 손님으로는 권은비가 깜짝 등장해 츠키를 놀라게 했다. 평소 '토끼즈'라는 별칭으로 사랑받은 두 사람은 시민들 앞에서 '첫눈' 챌린지를 진행해 호응을 이끌었다. 즉석에서 진행된
-
두나무 머신러닝팀, BIRD-SQL 글로벌 리더보드 1위
두나무의 인공지능(AI) 모델이 정확성과 속도 측면에서 글로벌 리더보드 1위에 올랐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자사 머신러닝팀이 연구·개발한 텍스트-SQL 변환 모델이 글로벌 AI 모델 평가 지표인 BIRD-SQL에서 글로벌 리더보드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텍스트-SQL 변환 모델은 사람의 언어를 데이터 관리 프로그래밍 언어인 SQL로 변환하는 AI 모델로, 생성형 AI의 등장 이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연구 분야다. 두나무 머신러닝팀이 이번에 개발한 텍스트-SQL 모델은 사용자가 자연어로 질문을 입력하면 SQL 변환이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추출, 챗GPT의 성능을 한층 강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