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현대차, 외국인 인재 대상 하계 인턴 모집…글로벌 인재 확보
현대자동차(005380)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국내·외에서 글로벌 인재 확보에 나선다. 하계 방학 기간에 맞춰 세계 각 국의 인재를 모아 문화적 다양성을 갖추고, 글로벌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목적이다.30일 현대차는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계 인턴십(외국인 유학생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학교에서 3학년 이상 재학하거나 석사 과정에 있는 외국인 유학생이라면 국적,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현대차가 공모 형태로 외국인 유학생 인턴을 모집하는 건 처음 있는 일이다. 외국인 유학생 인턴은 7월 한 달간 4주 일정으로 연
-
롯데홈쇼핑, '2024 크리에이터 클래스 캐스팅 페스티벌' 개최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서울 영등포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청년 크리에이터 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하는 ‘2024 크리에이터 클래스 캐스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지난 29일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마케팅부문장, 라이브 커머스로 상품 판매를 희망하는 중소 파트너사 40개사, 청년 크리에이터 40명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약 4시간 동안 이어졌으며 패션, 뷰티,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라이브 커머스 진행을 희망하는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청년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취업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청년 크리에이터들은 매칭된 기업의 상품 설명을 듣고, 방송 콘셉트를 논의했으며 이
-
한투운용, 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일본 핵심 성장 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는 일본을 대표하는 성장 테마 중 3개의 핵심 테마를 선정해 집중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3개 테마는 △반도체 △엔터테인먼트 △자동화·헬스케어이다.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는 일본 도쿄증권거래소(TSE)에 상장된 종목 중 테마별 10개 종목을 선별해 총 30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계획이다. 종목당 편입 비중을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하며, 환헤지는 시행하지 않는다.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는 높은 성장성을 갖춘 3개 핵심 테마에 대한 집중 투자를 통해 일본 토픽스(TOPIX
-
리베란테, 팬 콘서트 1분 초고속 매진 이어 추가 회차 오픈 확정
크로스오버 그룹 리베란테의 팬 콘서트가 금요일 공연을 추가 오픈한다. 소속사 측은 30일 “리베란테가 지난 23일 진행된 티켓오픈에서 전 회차 티켓을 1분 만에 초고속 매진시키며 팬들의 굳건한 사랑과 관심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이후 전석 매진으로 인해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로부터 문의 쇄도가 이어지며 오는 5월 2일 1회차 공연을 추가로 오픈하게 됐다. 리베란테의 팬 콘서트 '빛남대학교'는 추가 회차를 포함해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총 3일간 coex신한카드artium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리베란테의 ‘팬텀싱어4’ 우승과 데뷔 1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되는 공연으로, 대학 캠퍼스라는 독특한 콘셉트
-
인천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000만원 상당의 쌀 기부.. 이웃돕기 동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상범, 이하 인천공동모금회)는 24일(수)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이사장 최영락)로부터 4,000만원 상당의 쌀을 전달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인천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은 제26대 최영락 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하며 기부받은 쌀로 이웃돕기에 동참하였다. 이번에 전달받은 쌀은 인천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를 통해 인천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한편 인천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은 2011년부터 인천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하고 있다.인천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신임 26대 최영락 이사장은 “취임식 행사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
KB국민카드 "5월 중 어린이날, 나들이·관람 업종 매출액 가장 높아"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최근 5년 동안 놀이공원, 동물원·식물원, 영화관·콘서트, 미술관·박물관 등 나들이·관람 업종에서 5월 가정의 달에 발생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소비 데이터 약 500만건을 분석했다고 30일 밝혔다.5월 중 나들이·관람 업종의 매출액이 가장 높은 날은 어린이날(5일)이다. 어린이날의 5년 평균 매출액은 5월 일평균 매출액 대비 125% 높았고, 근로자의 날(1일)이 49%로 뒤를 이었다.‘KB국민카드 부모 추정 머신러닝 모델’로 추정한 영유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의 어린이날 나들이·관람 업종 이용 회원을 분석한 결과, 초등학생과 영유아의 부모는 동·식물원, 중고등학
-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동반가입 고객 대상 할인혜택 신설
삼성화재(000810)는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에 동반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업계 최대의 할인혜택을 신설했다고 30일 밝혔다.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둘이 모이면 10%, 셋이면 15%, 넷 이상이면 20%의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신체 상해 △질병 △휴대품 손해 등의 다양한 위험을 대비하는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합리적인 보험료뿐만 아니라 보장 내용 또한 차별화를 내세웠다.항공기가 지연되는 경우 '항공지연 라운지 이용 보상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가 지난해 선보인 이 서비스는 항공편이 지연되면 추가적으로 부담한 비용을
-
SSG닷컴, 가정의 달 맞아 선물용 순금 상품 선보여
SSG닷컴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5일까지 선물용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SSG닷컴은 1.875g 중량의 골드바와 카네이션 꽃, 감사카드, 재매입 우대권, 한국금거래소 보증서로 구성된 ‘골드바 플라워 패키지 선물세트’를 단독 출시한다. 이 외에도 메시지 카드 골드바, 순금 카네이션 배지, 카네이션 모양 골드바 등 순금을 활용해 제작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이번 행사기간 SSG닷컴은 순금 상품을 40∙70∙1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2∙3만원을 SSG머니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하며 1돈(40만원) 이상 순금 상품 구매 시 최대 12%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김소라 SSG닷컴 명품잡화팀 바이어는 “금테크에 대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150만2,44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46만6,978개와 비교하면 2.42%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
-
삼성물산,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물산 2위 LG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0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8,463만3,844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882만2,985개와 비교하면 11.58%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9만1,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95만2,898개와 비교하면 2.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율촌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30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2만7,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419만8,262개와 비교하면 21.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너무 편리한게 옥의티? 쿠팡,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 질주…G마켓·11번가 순
쿠팡이 지난 1분기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G마켓과 11번가가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티몬 △위메프 △옥션 등이다.이번 분석에서 쿠팡이 92만1,74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이번에도 조사 업체 중 압도적인 관심
-
트렌드지, 日 데뷔 앞두고 ‘KCON JAPAN 2024’ 출격…글로벌 영향력 확장 본격화
트렌드지(TRENDZ)가 ‘KCON JAPAN 2024’(케이콘 재팬 2024)에 출격한다. 소속사 측은 30일 “트렌드지가 오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멧세와 조조마린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KCON JAPAN 2024’에 출격한다”고 밝혔다. ‘KCON JAPAN 2024’에서 트렌드지는 10일 ‘커넥팅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11일 ‘댄스 올데이’ 12일에는 ‘쇼케이스’ 무대에 오른다. 트렌드지는 각종 무대는 물론, 게임, 토크 등 다양한 콘텐츠와 콘셉트 무대를 통해 현지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특히 트렌드지는 일본 대형 소속사 에이벡스(avex) 산하 에이벡스 트랙스(avex trax)와 손을 잡고 올여름 일본 데뷔를 앞두고 있다. 그
-
미래에셋자산운용, 1분기 관심도 톱 차지…삼성자산·한국투자신탁운용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자산운용과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