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웰컴투 삼달리’ 김민철 종영 소감 ”촬영하면서 힐링 받은 감사한 작품”
‘웰컴투 삼달리’ 김민철이 종영소감을 전했다. 지난 21일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가 종영했다. 힘들고 지치는 순간에 돌아갈 곳이 있다면 그것이 힐링이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남기며 아름다운 결말로 막을 내렸다. 김민철은 돌고래 덕후이자 어린 아이만큼이나 깨끗한 마음씨를 가진 돌핀센터 공지찬 역으로 훈훈함을 불러왔다. 특히 어리지만 어른스러운 해달(강미나 분)의 딸 하율(김도은 분)과 어른이지만 순수한 지찬의 ‘쿵짝’ 케미는 시청자들의 웃음버튼이 되어 극의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다. 또 지찬의 말에 고민을 거듭하며 해녀가 되기로 결심한 해달에게 앞으로 그녀의 곁에서 함께 하고 싶다는 마음을 수줍
-
다이몬, 'Burn Up' 퍼포먼스로 음악방송 완벽 접수…‘열정+강렬’
다이몬(DXMON)이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다이몬은 지난 17일 첫 번째 미니앨범 'HYPERSPACE'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다이몬은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19일 KBS2 '뮤직뱅크', 21일 SBS '인기가요'에서 타이틀곡 'Burn Up'의 무대를 펼쳤다. 다이몬은 스트릿 감성이 가득 담긴 힙한 스타일과 시선을 사로잡는 헤어스타일로 무대 위에 올랐다. 강렬한 비주얼에 어울리는 폭발적인 퍼포먼스, 에너지가 느껴지는 랩과 노래 실력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특히 뜨거운 상황을 표현한 포인트 안무 '앗뜨 댄스'는 무대를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와 더불어 온라인에서는 다이몬의 숏
-
중흥, 지난해 4분기 비수도권 건설사 관심도 1위…제일·계룡건설 뒤이어
중흥(중흥토건·중흥건설)이 지난해 4분기 비수도권 거점 주요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 선두에 올랐다. 제일건설이 뒤를 이었으며 계룡건설산업이 근소한 차이로 빅3를 형성했다. 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4분기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3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100위에 오른
-
‘복면가왕’ 유키스 훈, 축제 같은 무대 완성…“청룡의 해 좋은 기운 안고 출발…청룡처럼 날아오를 것”
유키스(UKISS) 멤버 훈이 청룡의 해 기운 좋은 출발을 알렸다. 훈은 지난 14일과 21일 방송된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 '청룡열차'로 출연, 매력적인 보이스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 훈은 1라운드 듀엣 무대로 패닉의 '달팽이'를 선곡, 감미로운 미성으로 단숨에 이목을 끌었다. 훈은 탄탄한 고음 처리와 완벽한 강약 조절이 돋보이는 무대로 '2세대 대표 아이돌'의 가창력을 입증하며 1승을 거두었다. 이어진 2라운드에서 플라워의 '축제'를 부른 훈은 펑키한 리듬과 어우러지는 청량한 음색으로 객석을 시원하게 물들였다. 훈은 밝은 에너지와 여유로운 제스처로 축제 같은 무대를 완성,
-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키움·KB증권 뒤이어
지난해 주요 증권사 가운데 '글로벌 경영'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과 KB증권이 뒤를 이었다.글로벌 경영 관심도는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와 연관이 있는 데이터이기도 하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임의 선정한 증권사 10곳에 대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년간(2023년) '글로벌', '해외'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글로벌'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
에이머스, 내달 15일 두 번째 싱글 발매…컴백 스케줄러 공개
에이머스(AIMERS)가 9개월 만에 컴백한다. 22일 소속사 하이퍼리듬은 내달 15일 에이머스의 컴백 소식을 알리며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싱글 ‘SOMEBODY(썸바디)’ 프로모션 스케줄러를 게재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5월 발매한 ‘Bubbling’ 이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지난 20일 로고모션과 21일 앨범 릴리즈 포스터 공개로 팬들의 열띤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공개된 컴백 스케줄러에 따르면 23일부터 29일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멤버들의 개인, 단체 티저 이미지를 시작으로, 30일 트랙리스트, 31일 수록곡 포스터, 오는 2월 1일부터 3일까지 수록곡 콘셉트 포토, 트랙비디오, 리릭비디오가 오픈된다. 이어 4일
-
BBQ, 아시안컵 요르단전 판매량 전월 대비 87.4% ↑
BBQ의 아시안컵 요르단전 판매 매출이 전월 대비 87.4%나 급증했다.BBQ는 대한민국 대 요르단의 경기가 펼쳐진 지난 20일 축구 대회에서 당일 매출이 전월 대비(12월 세번째 토요일) 87.4%, 전주 대비 67.9% 상승률을 보였다고 21일 밝혔다.이날 매출 증가를 견인한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황금올리브 치킨 콤보’, 그리고 최근 재료와 맛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한 ‘BBQ 양념치킨’인 것으로 분석됐다.또한 아시아 축구대회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경기가 있는 당일마다 BBQ앱을 이용하는 BBM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황금알 치즈볼(5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 효과도 톡톡히 봤다.경기 시작 약 3시간 전 부터 주문이
-
KT, 설 맞이 파트너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1,193억 원 규모
KT가 KT알파, KT커머스, KT스튜디오지니, KT DS, 브이피, KT엔지니어링, 이니텍, KT is 등 8개 그룹사와 함께 설 명절을 앞두고 총 1,193억 원 규모로 파트너사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으로 설 연휴를 앞두고 자금 수요가 몰린 중소 파트너사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동안 KT는 매년 설과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 대상으로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해왔다. 지난해 설에도 KT와 KT 그룹사는 995억 원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 바 있다. 이 밖에도 KT는 파트너의 경영 안정을 위하여 시중 금리 대비 저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1,000억 원 규모의 KT 상생협력 펀드를 운영하는 등 다
-
농식품부, 식품 분야 41개 신규과제 R&D 지원…122억 원 규모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미래 유망 식품 분야 41개 신규 과제에 대한 연구개발(R&D)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식품 분야 신규 연구개발 과제는 총 122억 원 규모의 예산이 지원된다. 최근 식품기술 동향과 전문가 및 기업의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지정공모과제’ 24개(75억 원)와 창업 초기부터 규모확대 단계(스케일업)까지 기업 성장단계별 다양한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자유공모과제’ 17개(47억 원)로 구성된다. 선정된 연구과제에 대해서는 최대 4년간 총 550억 원 규모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분야별로는 대체․기능성 식품, 질환관리식 등 신(新)식품 제조기술 분야에 18개 과제 53억 원이 투입되며,
-
금융위, 작년 4분기 공적자금 회수율 71.4%…1,187억 원 회수
지난해 4분기 중 공적자금 1,187억 원이 회수된 것으로 전해졌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와 같이 공적자금이 회수됐다고 밝혔다. 회수액은 수협중앙회로부터 상환받은 국채 총 7,574억 원 중에서 지난해 4분기 만기도래분 800억 원과 과거 금융기관 구조조정 과정에서 정리금융공사(현 케이알앤씨, 예보 자회사)에서 지원한 대출금의 이자 수입 364억 원 등에서 발생했다. 이번 자금 회수로 정부는 1997년 11월 이후 투입한 공적자금 168조 7,000억 원 가운데 지난해 말 기준 120조 5,000억 원(71.4%)을 회수했다. 정부는 1997년 외환위기 이후 공적자금을 조성해 금융기관 부실을 정리한 바 있다.
-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서비스 전문가 '2023 CS 달인' 18명 선정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 중심 서비스로 지난해 고객에게 최고의 평가를 받은 서비스 엔지니어 18명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CS 달인'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연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최상위 0.3%의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제도이다. 2019년 첫 선발 후 전체 엔지니어의 1.2%인 71명만 CS 달인에 선정됐다. 고객의 평가로 수상자를 선정해 객관성이 높고 엔지니어에게는 서비스 품질 향상의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실제로 CS 달인 선발 후 고객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14% 이상 향상됐다는 것이 삼성전자서비스의 설명이다. '2023년 CS 달인'은 서비스 엔지니어 5,500명 중 수리 기술 역량이 뛰어난 상위 30%를
-
신한은행, 상생 문화예술 공연 ‘꿈 같은 하루의 선물’ 진행
신한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소외계층 아동 600명을 초대해 ‘꿈 같은 하루의 선물’ 공연(최현우 마술사의 MYSTICUS)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꿈 같은 하루의 선물’ 공연은 신한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의 문화격차 감소 및 상생을 위해 진행한 문화예술지원 사업이다. 필요한 예산은 신한은행 임직원들의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재원을 통해 마련했다.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는 2012년부터 신한은행이 노동조합과의 합의를 통해 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고자 전 직원이 매월 1만원씩 기부금을 모으는
-
LG유플러스, 삼성전자와 ‘갤럭시 S24 시리즈’ 팝업 전시
LG유플러스는 지난 19일부터 삼성전자와 신규 갤럭시 S24 시리즈 출시 기념 팝업 전시 ‘트래블 어라운 더 월드(Travel Around the World)’를 공동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시는 LG유플러스의 MZ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과 ‘일상의 틈 강남점’,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세 곳에서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세 공간이 모두 강남역 인근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매장이 아닌 고객들과 소통하는 체험형 공간을 표방하고 있어 공동 팝업 전시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의 콘셉트는 ‘세계 여행’이다. 서로 다른 언어로 소통하는 사용자 간
-
LG생활건강, 네이버와 22일부터 ‘레드위크’ 진행…최대 72% 할인
LG생활건강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2%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레드위크(Red Week)’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LG생활건강샵, CNP, 코카-콜라 등 네이버쇼핑 내 각종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 개최하는 2024년 맞이 첫 레드위크 행사에는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전체가 함께 참가해 고객에게 풍성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 최대 할인율인 72%가 적용되는 뷰티 브랜드 가운데서는 CNP, 더후, 숨37°, 오휘, VDL, 이자녹스 등이 참가한다. 향수(23일), 비욘드(24일), 더페이스샵(26일), CNP(27일), 빌리프(28일) 등 각 브랜
-
“국민 절반이 쓴다”…카카오뱅크, 고객수 2,300만 명 돌파
카카오뱅크는 총 고객 수가 2,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2017년 7월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6년 6개월만으로, 일별로 환산하면 매일 하루에 약 1만 명이 새롭게 카카오뱅크에 가입한 셈이다. 카카오뱅크 고객 2,300만 명은 대한민국 국민의 약 45%로, '2명 중 1명'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재작년 2,000만 고객을 달성한 이후에도 꾸준히 새로운 고객 경험과 차별화한 상품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지속적인 고객 증가세를 보이며 고객 기반을 확대해오고 있다. 지난해 1년에만 약 240만 명의 고객이 증가했다. 신규 가입 고객 중 40대 이상이 절반(51%), 10대가 24%를 차지했다. 이러한 고객 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