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알룰로스 사용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 출시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당 함량과 칼로리 부담을 낮춘 신제품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복음자리는 지난 2022년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한 과일잼 '잼다운 잼'을 선보였다. 신제품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은 알룰로스를 활용해 단맛은 유지하면서도 일반 잼 대비 당류를 무려 89% 줄인 것이 특징이다. 칼로리 역시 100g당 33㎉에 불과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정한 '저칼로리' 표시 기준을 충족한다.신제품은 일반 잼 제품에 사용되는 병 타입과 휴대용 튜브 타입 등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병 타입 제품에는 잘게 썬 사과 다이스를 넣었고 튜브 타입에는 사과 퓨레를 활용했다. 신제품 '잼다운 잼 애플시나몬' 2종
-
인터파크씨어터, 'NOL씨어터'로 새 출발…블루스퀘어 전면 리뉴얼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인터파크씨어터가 'NOL씨어터'라는 새로운 사명과 복합문화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NOL씨어터는 △공연장 및 문화시설 전문 운영 △공연 공동기획 및 제작 △문화시설 관련 종합 컨설팅 등을 진행하는 전문 법인이다. 2011년 서울시 기부채납 시설로 개관한 블루스퀘어 외에도 전국에 총 10곳의 문화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사명뿐 아니라 놀유니버스 여가 생태계와 연계해 운영 철학과 관객 경험 전반에 대한 방향성을 새롭게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NOL씨어터는 공연 환경 혁신의 일환으로 블루스퀘어 개관 14년 만에 공연장 전역을 아우르는 재단장을 진행했다. 먼저
-
SSG닷컴, 중고명품 최대 33% 할인 '프리러브드 럭셔리 위크' 개최
SSG닷컴은 중고명품을 할인 판매하는 '프리러브드 럭셔리 위크(Pre-loved Luxury Week)'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루이비통·구찌·셀린느 등 럭셔리 브랜드의 '민트급(Mint Condition, 신품에 준하는 중고 명품)' 잡화부터 까르띠에·불가리·티파니·반클리프아펠을 비롯한 하이엔드 시계·주얼리까지 총 600여종을 선보인다.행사는 구구스·고이비토·리본즈 등 중고명품 전문업체의 검증을 거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최대 3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SSG닷컴은 행사 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 청구할인 혜택도 추가로 지원한다. 박규빈 SSG닷컴 명품잡화팀 MD는 "구하기 어려운 명품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99만2,32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10만5,137개와 비교하면 1.74%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
-
CU, 더현대 서울에 'K리그-주토피아' 팝업 오픈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한국프로축구연맹 및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K리그-주토피아'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K리그 및 '주토피아' 팬덤을 겨냥해 '주토피아 친구들의 K리그 원정 여행기'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여의도 더현대 서울 이벤트 존에서 오는 25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은 약 100평 규모로 '주토피아' 캐릭터 피규어들이 전시된 DP존, 유니폼 전시존, 타투 및 캡슐토이 체험존 등이 마련됐다. '주토피아'의 주인공인 '닉', '주디' 캐릭터 테마의 포토존도 선보인다.특히 팝업스토어 오픈 당일인 25일에는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 권오갑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펩트론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8만4,9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2만9,725개와 비교하면 1.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시그니처 제품 호평 LF '헤지스' 올 2분기 패션브랜드 호감도 1위…한섬 '타미' 2위
올 2분기 패션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LF '헤지스'로 나타났다.한섬 '타미'와 폴로 '랄프로렌'이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알아보기위해 올 2분기 패션 브랜드들의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호감도 순으로 △헤지스 △타미 △랄프로렌 △리코스테 △빈폴 등 대형 브랜드들이다.분석 결과, 1위 LF '헤지스'는 1만8786건의 총 포스팅 가운데 긍정률 1만4904건 79.3%, 부정률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4일부터 2025년 7월 24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541,8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91,662개와 비교하면 7.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나증권 2위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하나증권 채권 3위 신한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2,150,6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0,245,316개와 비교하면 6.30%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다.
-
경남, 국민이 선택한 체류형 여행지로 우뚝! 여행자 마음 사로 잡았다!
경상남도는 지난 30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발표한 『2024 국민여행조사』에서 주요 지표 부문 전국 1~3위를 차지하며, 국내 대표 체류형 여행지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밝혔다.특히, 숙박 여행 횟수, 여행 지출액 등 체류형 관광과 관광 소비 관련 지표는 물론 자연경관 만족도 등의 관광 인프라와 정성적 만족도 면에서 전국 최상위권으로 나타났다.경남은 관광·휴양을 목적으로 한 당일 여행 횟수가 1,448만 회, 숙박 여행 횟수가 1,131만 4천 회로 각각 전국 2위를 기록했다. 이는 단순 스쳐가는 여행지가 아닌, 머무르고 즐기는 체류형 관광지로서의 입지를 보여주는 수치다.또한, 숙박시설 이용량에서도 경
-
코스피 5000 시대 핵심 수혜주, 'TIGER 200 ETF' 주목
이재명 정부의 '코스피 5000 시대' 선언과 함께 국내 대표지수 투자에 대한 관심이 달아오르고 있다. 특히 KOSPI200 지수에 투자하는 ETF는 우수한 수익률과 안정적인 분배금까지 챙길 수 있어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KOSPI200은 한국거래소(KRX) 유가증권시장 전체에서 시가총액·업종대표성·유동성 등을 고려해 선정한 200개 대형주로 구성된 지수다. 국내 주식시장의 핵심 벤치마크이자 주가지수선물·옵션 등 파생상품의 기초지수로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대한민국 대표 주가지수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6일 기준 KOSPI200을 추종하며 순자산 1,000억원 이상을 보유한 ETF는 7개다. 그 중 대표상품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200 ETF(102
-
진평회계법인, AI 기반 알고리즘 '아이핀 세금 환급' 서비스 출시
진평회계법인(대표 김용환)이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를 위한 AI 기반 알고리즘 '아이핀(AiFin) 세금 환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개인사업자 및 법인 세금 환급은 이미 납부한 세금 중 과다 납부된 금액을 돌려받는 절차지만, 복잡한 세법과 공제 항목으로 인해 환급 가능성을 알지 못하거나 절차가 번거로워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진평회계법인은 이러한 불편을 해결해 음식점업, 병·의원 등 개인사업자는 물론 스타트업과 중견기업까지 모든 사업자가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핀 세금 환급을 개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대형회계법인 출신 공인회계사들이 만든 아이핀 세금 환급은 사업자의 세금 환급을 위한 경
-
MRO AI 전문기업 엠아르오디펜스, 원격정비·예지보전 통합솔루션 출시
방위산업 분야 센서 기반 MRO AI 전문기업 엠아르오디펜스(MROD,대표 박준상·이준원)는 세계 최초로 함정 원격정비 플랫폼과 예지보전 엔진을 결합한 통합솔루션 ‘AI-Fleet™’(아이플릿)을 공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AI-Fleet™'는 AR 글라스(Magic Leap 2)를 기반으로, 함정 안전당직자나 정비요원이 글라스를 착용하기만 해도 함정 내 주요 기계설비의 예지보전 정보, 정비 교범, 수리부속 현황까지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AI 디지털 튜터와 원격정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이다.MROD가 함정의 실증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한 함정 원격정비 플랫폼과 함정 예지보전 엔진을 연동해 장비에 이상 징후
-
삼성전자,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 상품' 대거 선정
삼성전자는 자사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TV, 스마트폰 등 10개 제품이 비영리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 상품'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올해의 녹색 상품은 제품의 환경 개선 효과를 전문가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선정하며 전국 20여 개 소비자·환경 단체 전문가와 소비자 300여 명이 투표로 뽑는다.삼성전자 제품 중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원바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 △비스포크 큐커 직화오븐 등 5개 제품이 선정됐다.TV·모바일 기기 중에서는 △Neo QLED 8K △삼성 컬러 이페이퍼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S8 △갤럭
-
HD현대, 美 조선사와 선박 공동 건조…'K-조선' 노하우 알린다
HD현대가 미국 상선 전문 조선사인 에디슨 슈에스트 오프쇼어(ECO)와 컨테이너 운반선을 공동 건조한다. 조선 분야에서 한·미 간 협력 움직임이 본격화한 가운데 현지에서 양국 기업이 시너지를 도모하는 선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HD현대는 23일 ECO 고위 경영진이 한국을 방문해 미국 내 컨테이너 운반선 공동 건조를 위한 세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디노 슈에스트 ECO 대표와 경영진, 엔지니어로 구성된 대표단 10여 명은 지난 22일부터 이틀 간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와 울산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야드를 둘러봤다. 대표단은 글로벌 1위 조선사인 HD현대의 기술력과 선박 건조 능력을 확인했다.ECO는 미국 내 18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