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신안군, 치매안심마을 프로그램 운영
신안군은 지난 4월 한 달간 증도면 복지센터에서 ‘치매안심마을 프로그램’을 큰 호응 속에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주 2회, 3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경증 치매 환자와 가족, 지역주민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참여자의 개별적 특성을 고려하여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 인식개선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치매예방 활동들을 진행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인지기능 향상 및 우울감 완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신안군 관계자는 “증도면 치매안심마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어르신들의 밝은 웃음 속에서 뿌듯함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여 치매 걱정
-
정읍시, 어린이 한마당 대축제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실시
정읍시에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함께 아동 권리를 존중하고 학대를 예방하자는 다짐의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 정읍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조자영)은 지난 5일 제일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정읍시 어린이 한마당 대축제'에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과 체험부스를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시청 여성가족과 아동보호팀 등 민관이 함께 참여했다. 행사장은 △아동권리(생존권, 참여권, 보호권, 발달권)에 대한 부모 교육 △아동과 부모의 마음을 서로 전달하는 페이퍼 부치기 △비즈를 이용한 아동만의 팔찌 만들기 체험 △긍정양육 홍보물과 홍보물품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특히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에게는
-
광주시, 자원순환 챌린지 본격 추진
광주에서는 주민들이 스스로 매주 금요일마다 노란 조끼를 입고 길가 쓰레기를 치우는 환경정화 활동을 벌인다.'광주형 자원순환 챌린지' 사업이 바꾸고 있는 광주의 모습이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단독주택·원룸 등 밀집지역의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주민과 밀접한 행정복지센터 중심의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5년 광주형 자원순환 챌린지'를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이 챌린지는 행정복지센터가 중심이 돼 주민과 함께 자원순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지난 2023년 '우리동네 분리배출 클라스' 사업으로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31개 행정복지센터가 참여했다. 그 결과 주민자치·복지 업무에 집중
-
'품질 논란' 투썸플레이스, 어버이날 케이크에 '띠지 눈가림?'
카페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가 어버이날을 기념해 출시한 프리미엄 '화이트 플라워 케이크' 케이크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뭇매를 맞고 있다. 소비자들은 케이크 겉면 장식을 떼어내면 등장하는 볼품없는 케이크 시트를 두고 충격적이라는 반응이다.투썸플레이스는 커피 프랜차이즈임에도 불구하고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인기를 시작으로 '케이크 맛집'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었던 상황.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번에 출시한 케이크를 두고 '4만7000원 케이크라니', '점점 실망이 크다' 등 실망과 비판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케이크 품질을 두고 논란에 휩싸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월 밸런타인
-
우리銀, 중소기업 퇴직연금 활성화 위한 협약 체결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지난 2일 서울 중구 소재 은행연합회 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신용보증기금 등과 함께 퇴직연금 활성화를 위한 '퇴직연금 도입 기업 융자지원 협약보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경영자금 부담으로 퇴직연금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해 퇴직연금 가입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민석 고용노동부 차관, 이성주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 김선 우리은행 WM그룹 집행부행장 등 10개 은행 관계자가 참석했다.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특별출연금을 납부하고 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중소기업 대출에 대해 보증료 차감, 우대금리 적용 등 혜택을 제
-
SKAI인텔리전스, 유럽 디지털커머스 에이전시 '쎄사미 디지털' 인수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솔루션 기업 'SKAI인텔리전스(SKAI Intelligence)'가 프랑스의 디지털 커머스 에이전시 '쎄사미 디지털(SESAME Digital)'을 인수한다고 7일 밝혔다. 프랑스, 영국, 스페인에 거점을 둔 쎄사미 디지털은 이커머스 사이트의 UX/UI 설계부터 운영, 디지털 캠페인을 위한 콘텐츠 제작까지 브랜드의 온라인 커머스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온라인 전환(Conversion)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퍼포먼스 중심 콘텐츠' 솔루션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SKAI인텔리전스측 설명이다. SKAI인텔리전스는 불가리(BVLGARI), 루이비통(Louis Vuitton), 디올(Dior), 위블로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필오프 광고 진행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출시 예정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필오프(Peel-off)광고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필오프 광고는 포스터 등 옥외 광고판에 상품이나 굿즈를 부착해 소비자가 자유롭게 떼어가며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모션 형식의 광고다. 이번 필오프 광고 지면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성수 더 그레이트 월에서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됐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메인 아트를 활용한 광고 지면에는 금박 카드·프리즘 카드·스페셜 카드·일반 카드 총 4종의 카드가 부착됐으며 넷마블은 카드별로 '영웅 소환 이용권'을 최대 7장까
-
bhc, 배달앱 '땡겨요'와 최대 9000원 할인 프로모션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한민국 치킨 브랜드 bhc가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5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땡겨요' 앱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앱 최초 가입자 및 기존 주문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9000원의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발급된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1일 1매 한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과 포장 주문 모두 적용 가능하다. bhc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단순한 소비자 할인 혜택을 넘어, 수수료 부담 없는 공공 배달앱
-
매일유업 '우유속에' 가공유 3종 설탕 무첨가 리뉴얼 출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3종(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속에 모카치노)을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우유속에'는 1995년에 처음 출시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가공유 브랜드이다. 인공색소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실제 원물과 과즙을 담은 맛에 300㎖ 대용량을 가공유 시장에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저당·제로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가공유를 무가당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됐다. 새로 선보인 '우유속에' 3종은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가공유 및 커피 유형 평균값 대비 당 함량을 47% 이상 낮췄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
롯데리아 체험 프로그램 확대…고객 접점 강화
롯데GRS(대표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자사 앱 '롯데잇츠' 멤버십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20년 코로나로 인해 중단된 어린이 대상 버거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Mom 편한 체험'을 개편하여 새롭게 운영한다. 또한 지난해 첫 시행한 자사 앱 롯데잇츠 VVIP 회원 대상 '신제품 시식회' 행사를 전국으로 확대한다. 올해부터 재 운영되는 롯데리아 'Mom 편한 체험'은 전국 매장 직원들이 어린이,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식품 안전 및 위생 교육 △버거 조리 및 조립의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롯데리아는 참여 고객을 대상으
-
놀유니버스, NOL 출범 기념 혜택 오픈…최대 35만원 쿠폰 지급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최휘영)가 신규 브랜드 'NOL' 출범을 기념해 NOL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NOL은 5월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에게 국내 숙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용 가능하며, 체크인 날짜 기준 7일 이상 미리 예약하는 경우 적용된다. 이외에도 이달 말일까지 전체 고객 대상으로 최대 16만 원 국내 여행 할인 혜택과 최대 35만 원 상당의 해외 여행 쿠폰팩을 발급한다.NOL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추첨 이벤트 'NOL DRAW(놀 드로우)'도 진행한다. 매일 추첨을 통해 국내외 숙소 숙박권, 레저 이용권, 공연 티켓을 비롯해 전자 제품과 생활
-
컴투스홀딩스, 모바일 퍼즐 게임 '파우팝 매치' 판권 확보
컴투스홀딩스(063080)는 투바이트 산하 게임 개발사 펜타피크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모바일 퍼즐 게임 '파우팝 매치(가제)'의 판권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와 펜타피크 스튜디오는 최근 퍼블리싱(출판) 계약을 체결했다. 파우팝 매치는 인기 장르인 퍼즐 게임에 다양한 재미 요소를 접목한 게 특징이다. 주인공 '엘라'가 동물을 위한 아름다운 공간을 창조해 나가는 여정을 다룬다. 이 게임에는 캐주얼한 게임 방식과 더불어 다양한 꾸미기 요소, 미니 게임, 이벤트가 어우러져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파우팝 매치는 지난해 7월 캐나다와 인도네시아에서 소프트 론칭(사전 출시)이 이뤄졌다. 개발진은 해당 지역 이용자 반응을 반
-
11번가, 무료 멤버십 혜택 늘린 '11번가플러스' 출시
11번가는 기존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패밀리플러스'에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혜택을 더한 '11번가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11번가플러스에 가입한 11번가 고객이라면 △마트(적립 태그 부착된 생필품 구매 시 '11페이 포인트' 최대 5% 적립) △뷰티(피부정보 입력 시 매월 1일 100여개 인기 뷰티 브랜드 최대 25% 할인쿠폰 7종 자동 발급) △디지털(학생 인증 시 전용 특가 상품 쇼핑 혜택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11번가플러스' 회원 전용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한편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은 지난해 11월 론칭 이후 빠르게 고객을 확대해 최근 가입 고객이 70만명을 돌파했다. 이영
-
삼성증권,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기업 관심도↑
삼성증권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아이를 위한 첫 금융 선물 이벤트를 5월30일까지 한달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우리 아이와 함께 키워나가는 자산의 씨앗' 이벤트는 삼성증권에서 처음으로 미성년 자녀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최대 10만원을 지급한다.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자녀 계좌 신규 개설을 완료한 부모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만원을, 1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만원을 지급한다.또한 비대면 신규 자녀계좌에서 잔고 100만원 이상을 유지한 부모 10명을 추첨해 상품권 5만원, 3명을 추첨해 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한다.추가로 비대면 자녀 계좌 개설을 완료한 모든 삼성증권 최초 신규 자녀 고객에게
-
삼성 하만, 고급 음향 브랜드 B&W 인수…가전·전장 시너지 강화
삼성전자(005930)가 음향 전문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을 통해 고급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B&W)를 보유한 미국 마시모 산하 오디오 사업부를 인수한다. 현재 하만이 거느린 하만카돈, AKG, JBL, 인피니티 등에 이어 B&W까지 손에 넣으면서 삼성전자는 세계 최고 음향 기업으로 입지를 굳히게 됐다.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인수 금액은 3억5000만 달러(약 5000억원)다. 하만이 마시모로부터 인수하는 브랜드는 B&W를 비롯해 데논, 마란츠, 폴크, 데피니티브 테크놀로지다. 하만은 6일(현지시간) 이같은 내용으로 마시모와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이번 인수합병(M&A)은 삼성전자가 2016년 약 9조원에 하만을 사들인 이후 9년 만에 성사시킨 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