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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해외주식 양도세 등 무료 세무신고 서비스 실시
한화투자증권(대표 한두희)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무료 세무신고 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번거로운 세무 신고절차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세무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전문 세무법인과 협업해 무료로 지원한다.'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한화투자증권을 이용하는 우수고객 중 2024년 해외주식 양도소득이 발생해 신고가 필요한 고객이 대상이다.서비스 신청기간은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이며 한화투자증권 영업점, MTS(SmartM, 한화투자증권 MTS), HTS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종합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도 한화투자증권 우수고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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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글로벌 시장을 움직이는 미국주식 60' 책자 발간
KB증권(대표 김성현, 이홍구)은 미국주식 투자의 장점과 주요 상장 종목을 소개하는 책자 '글로벌 시장을 움직이는 미국주식 60'을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책자는 미국주식 투자의 장점을 설명하고, AI 테마 관련 종목 및 S&P500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개 종목을 포함한 총 60개의 주요 기업을 선정해 투자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각 기업의 주가 정보 및 추이, 시장 점유율, 기업 개요, 사업모델, 체크포인트, 주요 제품 및 솔루션 등을 상세히 분석하고 연도별 사업 연혁과 주요 지표를 함께 수록해 투자자가 기업의 펀더멘탈 파악과 올바른 투자 판단을 하는데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주식 투자에서 투자자가 투입한 자본(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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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1조2000억원 금융지원 협약보증 시행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지난 26일 KB국민·우리·하나은행과 '실물경제 회복 및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쟁력과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3개 시중은행은 총 290억원(특별출연 205억원, 보증료 지원 85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해당 출연금을 재원으로 약 1조2000억원 규모의 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보증 지원 대상은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수출 및 해외진출기업 △벤처기업 △고용창출 우수기업 △중소기업 기술마켓 등록기업 등이다. 신보는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에 3년간 보증비율 100%를 적용하고 0.2%p의 보증료 차감 혜택을 제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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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금융서비스,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한화생명금융서비스(대표 이경근)가 지난 26일 GA업계 최초로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공동 고시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ISMS-P인증 제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통합 인증제도다.한국인터넷진흥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52조에 따라 정보통신망의 고도화와 안전한 이용 촉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관이다. ISMS-P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영역 80개 인증기준과 개인정보보호 영역 21개 인증기준에 따른 정교한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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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AI 자산관리 챗봇 '키우Me' 출시
키움증권이 인공지능(AI) 자산관리 챗봇 ‘키우Me’의 오픈 베타 버전을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키우Me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로, 사용법은 키움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영웅문S#'에 접속해 메뉴 하단에 키우Me 배너를 누르고 관심사를 선택하면 된다.키우Me에는 주식, 상장지수펀드(ETF), 펀드, 채권 등 다양한 금융상품 관련 200여 종의 전문적인 콘텐츠를 마련하고, 이에 최신 뉴스와 상품설명서 등 방대한 투자 정보를 참고하는 생성형 AI 에이전트 시스템을 결합했다.오픈 베타 버전에서는 고객 질문 데이터 기반의 AI학습과 함께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나가면서 답변 품질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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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운용,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 순자산 1조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6일 기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의 순자산액은 1조 1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주식형 액티브 ETF 중 가장 큰 규모다. 최근 6개월 사이 늘어난 순자산액은 6254억원에 달하며, 올 들어서만 2623억원이 늘어났다.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는 테슬라에 집중 투자하며 테슬라와 동반성장할 핵심 공급망(밸류체인) 기업을 선별해 함께 투자한다. 2023년 5월 상장한 이후 ACE 밸류체인액티브 ETF 시리즈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했다.해당 펀드의 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순자산 1조 2427억원 규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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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3억달러 규모 ESG 해외 ABS 발행
롯데카드(대표 조좌진)가 3억달러(약 4331억원) 규모의 ESG 해외 ABS(자산유동화증권)를 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신용카드 매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된 이번 ABS는 MUFG은행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평균 만기는 4년이다. 이번에 발행한 ABS는 사회적 채권(Social Bond)로, 저소득층 금융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국내 회사채 발행 대비 경쟁력 있는 금리 수준으로 발행해 금융비용을 절감했다. 또한, 통화 및 금리 스와프(Swap)를 통해 환율과 금리 변동에 따른 리스크 요인을 제거했다. 롯데카드가 발행한 ESG 해외 ABS는 이번이 네 번째로, 2021년 첫 발행 이후 누적 14.6억달러(약 1조8829억원) 규모를 조달해 저소득층 금융지원 등에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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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방한 외국인 위한 금융·인증 플랫폼 트립패스 선보여
신한카드는 로드시스템과 함께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및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신원 인증부터 결제 서비스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 편의성을 제공하는 금융·인증 플랫폼 '트립패스'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에 체류하는 동안 '트립패스' 앱을 활용하면 비대면 인증 방식으로 모바일 여권을 생성해 실물 여권 없이도 손쉽게 신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바코드, 온라인 등 모바일에 기반한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고, 여행 중인 친구와 가족에게 원화를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트립패스' 론칭과 함께 앱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명식 트립패스 선불카드 2종도 선보여 전국 모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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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3월 1위…롯데리츠 뒤이어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63만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90만4,303개와 비교하면 12.30%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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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셀바스AI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9만8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5만5,847개와 비교하면 11.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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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3만5,42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8만4,969개와 비교하면 0.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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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센텔리안24, 지난해 제약사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 톱…CKD·파티온 순
지난해 국내 제약사의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동국제약 센텔리안24가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종근당 CKD, 동아제약 파티온 순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제약사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동국제약(086450) 센텔리안24 △종근당 CKD △동아제약 파티온 △대웅제약(069620) 이지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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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32% 하락"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2월 27일부터 2025년 3월 2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0,784,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542,340개와 비교하면 6.5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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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뿌링클, 지난해 치킨브랜드 대표 메뉴 중 관심도 1위…허니콤보·황금올리브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의 대표 메뉴들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메뉴는 bhc치킨의 '뿌링클'로 조사됐다. 교촌치킨의 '허니콤보'와 BBQ치킨의 '황금올리브'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주요 치킨 브랜드 대표 메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hc 뿌링클 △교촌F&B(339770) 허니콤보 △BBQ 황금올리브 △네네치킨 스노윙치킨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60계치킨 크크크치킨 △또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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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동반자 무기명 골프보험' 출시
삼성화재가 개별 개인정보 입력 없이 라운딩 동반경기자(이하 동반자) 전체가 함께 보장받을 수 있는 '원팀골프보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기존 골프보험은 본인 외 동반자 모두의 이름과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가입이 가능했지만, ‘원팀골프보험’은 가입자 본인의 정보만 입력하면 동반자들은 무기명으로 자동 보장된다. 이에 따라 골프 라운딩 시 동반자가 매번 달라지더라도 별도 변경 없이 본인 정보로만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동반자란 골프장에서 캐디, 피보험자와 함께 라운딩 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또한, 업계 최초로 팀단위요율을 적용하여, 라운딩 인원과 무관하게 동일한 보험료로 동반자 전원이 보장받을 수 있다.원팀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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