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신라호텔, 세계 최초 '끌레드뽀 보떼 스파' 오픈
신라호텔이 ‘끌레드뽀 보떼(Clé de Peau Beauté) 스파’를 글로벌 최초로 선보인다.신라호텔은 끌레드뽀 보떼와 손잡고 끌레드뽀 보떼 브랜드의 첫 번째 정식 스파 매장을 내달 24일 서울신라호텔과 내달 13일 제주신라호텔에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은 글로벌 최고급 패션 브랜드인 ‘루이비통’(1991년), ‘에르메스’(2004년), ‘키톤’(2007년) 등의 국내 1호점을 유치한 데 이어, 2013년 영국 다이아몬드 브랜드 ‘그라프’, 2016년 ‘모이나’ 등 글로벌 초 럭셔리 브랜드를 입점시키며 ‘해외 명품 브랜드의 국내 진출 1번지’로 자리매김해왔다.서울신라호텔은 끌레드뽀 보떼 스파를 유치함으로써 뛰어난 제품력과 기술을
-
야놀자클라우드, SK쉴더스·지키미와 호텔 운영 자동화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가 SK쉴더스(대표 홍원표), 지키미(대표 공윤욱)와 AI 기반 호텔 운영 자동화 시스템 개발 및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야놀자 사옥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 천경훈 산하정보기술 공동대표, 장웅준 SK쉴더스 부사장, 공윤욱 지키미㈜ 대표 등 각 사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와 함께 AI 기반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을 강화해 스마트한 호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먼저, 야놀자클라우드는 AI 기반 호텔 운영 자동화 시스템을 공동 개발에 나선다. 호텔의 운영 전반 프로세스
-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2종 신설…고객 보장 강화
삼성화재는 고객의 보장 강화를 위해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보행중 상해 보상 특약', '자기차량 시세하락손해 보상 특약' 2종을 신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설 특약은 4월 6일 책임개시 자동차보험 계약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보행중 상해 보상 특약'은 피보험자가 보행 중 자동차와 충격해 상해를 입은 경우 보상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인 만큼 보행 중 자동차와 사고 발생 시 자동차가 가입한 보험으로 기본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보행자에게 과실이 있는 경우 과실분에 해당하는 보험금은 차감해 지급받게 된다. 이때 '보행중 상해 보상 특약'을 가입한 경우, 본인 과실로 차감된 보험금을 특약에서 지급받을
-
오리온, 크기 2배 키운 'AII New 비틀즈' 출시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지난 1990년 출시한 츄잉캔디 '비틀즈'의 업그레이드 버전 'All New 비틀즈'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해 6월을 끝으로 비틀즈 생산을 종료하고, 맛과 식감을 높이기 위한 연구 개발에 착수했다. 이후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비틀즈를 다시 출시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이어졌고,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었던 일정을 대폭 앞당겨 2월에 선보이게 됐다.All New 비틀즈는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30년 넘게 축적해 온 오리온의 '캔디 개발 기술력'으로 한 알의 크기를 2배 가까이 키운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출시 일정을 앞당겨 비틀즈를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32만8,332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437만585개와 비교하면 20.69%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
SCI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99만3,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97만2,034개와 비교하면 22.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NH농협은행,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장
NH농협은행(강태영 은행장)은 지난 24일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와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강태영 농협은행장을 비롯한 실무진은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네이버 데이터센터 '각 세종'을 방문하여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및 실질적인 서비스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이번 협약은 농협은행의 오프라인 금융 인프라에 네이버페이의 디지털 기술과 플랫폼 역량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양사는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위한 혁신적 결제서비스 개발 △농촌·지역 성장을 위한 금융 및 사업지원 등 다양한
-
주주환원 정책 호평 'KB금융지주' 지난해 '고객' 관심도 1위…신한·하나금융 순
지난해 국내 금융지주사들 가운데 고객 및 투자자들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순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 '고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금융지주사'+ '고객, 손님, 소비자, 투자자'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
"CEO보험 없어진다" 절판마케팅 기승…금감원 '한화생명' 우선 검사
금융감독원이 '경영인 정기보험'과 관련해 칼을 뽑았다. 금감원이 보험사들의 절판마케팅에 대해 엄중 경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약체결일 조작 등의 행위가 기승을 부린 것으로 나타났다. 금감원은 경영인 정기보험 대상 감독행정 이후 절판 마케팅을 벌인 한화생명에 대해 검사를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와 함께 한화생명 관련 모집채널에 대한 검사도 진행된다.금감원은 지난해 12월23일 경영인 정기보험 관련 감독행정 이후 31일까지 기존 보험상품 판매실적이 있는 15개 생명보험사에 대해 일단위 모니터링을 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11개 사에서 절판마케팅이 기승을 부린 것으로 드러났다.절판마케팅이란 더 이상 출시하지 않거나
-
바디프랜드,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팝업 행사 진행
바디프랜드(대표 지성규·김흥석)가 자사 최신 헬스케어로봇과 마사지소파를 총망라해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 행사장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과 의료기기, 마사지소파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팝업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과 마사지소파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에는 바디프랜드 소속 전문 영업사원들이 상주하여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으로, 각 제품의 특장점과 작동법, 다양한 마사지 모드에 대한 설명 등을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이번 팝업을 기념해 행사장 단독 프로모션과 사은품 증정 이벤
-
SW 개발자 한 자리에…현대차그룹 '플레오스 25'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그룹이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개발 체제로 전환하고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한 개발자 콘퍼런스를 다음 달 개최한다.현대차그룹은 오는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플레오스 25'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현대차그룹은 플레오스 25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자와 관련 기업 등을 대상으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앱 개발 환경과 차량용 앱 상점을 선보일 계획이다.콘퍼런스 명칭인 '플레오스'는 현대차그룹이 새롭게 선보이는 소프트웨어 브랜드다. 모든 움직임, 장치, 공간의 데이터를 한 데 모으고 연결해 새로운 이동의 개념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현대차그룹은 개발자와
-
현대모비스, 협력사와 '파트너스 데이' 행사 개최
현대모비스(012330)가 협력사와 함께하는 '2025 파트너스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1일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주요 협력사 대표 220여명과 이규석 현대모비스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 사장은 행사에서 "급변하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위험과 기회가 공존하는 현실을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한다"면서 "현대모비스는 품질 기본 역량 확립과 유연한 리스크 대응을 통해 '톱 티어 플레이어'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이어 "협력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이 모비스의 경쟁력이 되고, 이러한 경쟁력이 협력사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마중물이 되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진정성 있는
-
삼성전자-전삼노, 3년치 임단협 잠정합의…임금 5.1% 인상
삼성전자(005930)와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전삼노)가 올해 평균 임금인상률을 5.1%로 하는 데 잠정 합의했다.삼성전자 노사는 24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25년 임금교섭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23년과 2024년 임금·단체협약까지 총 3년치 교섭을 마쳤다.이번 잠정 합의안에는 평균 임금인상률 5.1%(기본 3.0%+성과 2.1%)를 비롯해 사내 복지 포인트 200만원, 자사주 30주(약 170만원 상당)를 전 직원에게 지급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사실상 회사 측이 제시한 수준에서 합의가 이뤄진 결과다. 전삼노가 제시한 최초 요구안은 임금인상률 6.4%였다.노사는 성과급 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 태스크포스(TF)도 운영하기로 했다
-
HS효성더클래스, 메르세데스-AMG E 53 PHEV 특별 한정판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E-클래스의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매틱 플러스(4MATIC+) HS효성에디션'을 출시했다. 24일 HS효성더클래스에 따르면 이번 에디션은 국내에 단 10대 한정 판매되며 이날 3대가 먼저 공개됐다. HS효성더클래스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5가지 특별 사양과 함께 △폴라 화이트 △옵시디안 블랙 △알파인 그레이 등 세 가지 외장 색상으로 구성됐다.구체적으로 역동성을 강조한 21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이 기본으로 들어갔으며 내장재로 최고급 소재 나파 가죽이 사용됐다.외장 색상별 내장 색상 구성을 보면 폴라 화이트는
-
현대백화점, '메이커스 마크' 팝업 진행
현대백화점은 내달 2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메이커스 마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메이커스 마크'는 미국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로, 병 입구에 부착된 붉은색 핸드메이드 밀랍 장식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한글로 제작된 커스텀 라벨 패키지를 판매하며, 빨간 밀랍 장식을 만드는 체험 이벤트와 DIY 키링 제작 등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도 진행된다. 대표상품은 '메이커스 마크'이며, 특히 '메이커스 마크 캐스크 스트랭스', '메이커스 마크 셀러 에이지드 2023 릴리즈' 등은 더현대 서울에서만 단독 판매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