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T&G 상상유니브, 인니서 ‘그린 런’ 환경정화 봉사…호감도 상승
KT&G(033780)는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가 환경정화를 위한 ‘그린 런(Green Run)’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린 런’은 도심의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보호 활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 주변에서 운영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KT&G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 소속 현지 대학생 300여 명과 KT&G 인도네시아 법인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경기장 주변 총 7.5km 구간을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KT&G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에서 10년 이상 사업을 지속해온 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인프라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
-
하나은행, 개인사업자 대상 '맞춤형 컨설팅' 실시…자영업자 관심도↑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고물가 및 고금리 등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에게 장사 고수들의 비법과 노하우를 전수해 드리는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하나 더 특별한 맞춤형 컨설팅’은 지난 3월 발표한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등 점주, 다점포 점주, 프랜차이즈 대표 등의 영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플랫폼인 ‘창톡’과 협업해, 장사 고수들의 성공사례, 사업장 운영 방법, 창업 트렌드를 공유하고 사장님의 현실적인 고민까지 해결해 주는 맨투맨 밀착 멘토링 서비스다. 먼저 편의점 운영 중인 사장님을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실시한다. 하나은행과 창톡은 최저임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 출시
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PRESTIGE)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해외 여행 관련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 수수료 무료 혜택을 업계 표준으로 정착시켰다.여기에 더해 하나카드는 이날부터 트래블로그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SKYPASS, PRESTIGE)을 선보인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국내 이용금액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적립된다. 해외 이용금액은 기본적으로 트래블로그
-
신라스테이, 출산 고객에 평생 회원권 제공 프로모션 진행
신라스테이가 올해 출산한 고객을 대상으로 평생 회원권을 제공하는 ‘블레씽(Blessing)’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현재까지 ‘블레씽’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은 당첨자(50명) 대비 8배 수준에 이른다.‘블레씽’ 프로모션은 임산부들에게 더 편안한 숙박의 기회를 드리고 축하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모션으로, 신라스테이를 방문하는 임산부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마련했다.블레씽 프로모션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신라스테이에서 1박 투숙 후 출산을 인증한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응모를 받아 50명을 선정해 평생 회원권을 부여한다. 평생 회원에게는 △평생 매년 신라스테이 연간 5박 숙박권 △돌잔치 이용 시 할인
-
BC카드 "국내 외국인 근로자, 본인 계좌 송금 증가"
BC카드와 해외송금 전문 핀테크사 글로벌머니익스프레스(이하 ‘GME’)가 협업해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 100만 여명의 송금 및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부모∙형제∙배우자 등 가족 송금보다 본인 계좌 송금이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4개년 상반기 확인 결과 2021년 부모∙형제∙배우자에게 송금하는 비율은 과반 이상인 58%을 차지했다. 하지만 2023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본인 송금 비율이 20%를 돌파했고 올해는 25%로 2021년 대비 10%p 상승했다. 이 기간 가족(부모∙형제∙배우자) 송금 비율은 절반 이하(49%)로 떨어졌다. 현재까지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한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 대부분은 ‘급여소득자’로 전체
-
CU, 삼성웰스토리와 '노티드' 콜라보 상품 단독 출시
CU가 급식 및 식자재 유통 기업인 삼성웰스토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와 삼자 협업을 통해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CU와 삼성웰스토리는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와 콜라보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베이커리 브랜드 입장에서는 전국 CU 점포 및 삼성웰스토리 식음 사업장으로 상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다. 양사가 첫번째로 손잡은 브랜드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로, 그간 삼성웰스토리와 간헐적으로 콜라보 이벤트를 펼쳤던 노티드는 이번 프로젝트로 CU와 만나 오프라인 유통채널에 도넛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신상품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과 ‘노티드 클래식 바닐라
-
[인사] 동양생명
◇ 임원(상무보) 승진▲ CRO(최고위기관리자) 문일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파세코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4,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7,301개와 비교하면 4.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8만5,66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1만1,639개와 비교하면 7.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PLCC 강자 '현대카드',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신한·삼성·KB국민카드 빅4
지난 2분기 국내 카드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현대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가 빅4를 형성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9개 카드사의 온라인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참고로 카드사 검색시 연관성이
-
아르테미스, 서울 공연으로 월드투어 '문샷' 돌입…'오빛'부터 '우리'까지 '벅찬 설렘+감동'
아르테미스(ARTMS)가 새로운 월드투어 'Moonshot'의 문을 활짝 열었다. 아르테미스는 지난 20일과 21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한국 우리(OURII, 팬덤명)와 함께 'Moonshot'의 여정을 시작했다. 앞서 오드아이써클(ODD EYE CIRCLE)과 희진의 미니앨범, 그리고 하슬의 소극장 콘서트로 탄생을 알렸던 아르테미스. 이들은 최근 첫 완전체 정규앨범 'Dall(달, Devine All Love & Live)'을 발매, 글로벌 K-POP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아르테미스는 이같은 사랑에 힘입어 월드투어 'Moonshot'의 개최를 선언, 완전체로 전 세계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전망이다. # 아르테미스의 특별한 이야기 'Da
-
우리금융, 취약계층 대상 본사 웨딩홀 무료 개방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다음 달부터 중구 회현동 본사 웨딩홀을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21일 밝혔다. ‘우리 WON 웨딩홀’이라고 이름 붙은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연계해 취약계층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예식 패키지 서비스로 △웨딩홀 무료대관 △예식비 지원 △웨딩카 무료지원 등 크게 세 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우선, 우리금융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가 매월 선정한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취약계층 신혼부부 6쌍에게 첫째 주와 셋째 주 일요일에 무료 결혼식을 지원한다.또한 우리금융은 노동조합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성한 우리어린이사랑기금에서 예식비 300만원도
-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하반기 사업전략회의서 ‘틀을 깨는 상상력’ 주문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임원 및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2024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 하반기 사업 추진 전략 및 ‘상상력의 경계 확장’을 목표로 혁신과 도전을 위한 미래 아젠다를 논의했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신한카드는 ‘미래 대응을 위한 금융 테라포밍(Terraforming)’을 이번 회의의 아젠다로 상정해, 금융의 미개척지를 찾고, 기존의 비즈니스 역량 이식과 새로운 역량을 확보하는 방안을 토의했다. 이번 논의에서 문 사장은 “아이디어의 실현도 필요하지만, 실현을 위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창의적인 부산물도 기존의 틀을 깨는데 중요한 것”이라며, “새로운 금융의
-
제주항공, 2024년 하반기 공개채용 오픈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2024년 하반기 신입과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채용 부문은 객실승무원, 운항관리사, 인사, 구매, 영업, 호텔, 지점 운송 등이다. 근무지는 서울, 인천 등 직무 별로 근무지가 상이하다.제주항공 2024년도 하반기 공개채용 입사지원서는 오는 7월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제주항공은 항공기 도입 확대에 맞춰 운항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정비사 채용도 23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현대모비스, 2024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 개최
현대모비스는 학교스포츠클럽으로 양궁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 15개 중학교 300여 명의 학생들을 초청해 ‘2024 현대모비스와 함께하는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3년째인 이번 행사는 충남 천안에 위치한 남서울대학교에서 열렸으며, 현대모비스 주관으로 대한양궁협회가 주최했다. 현대모비스 여자양궁단 소속 리커브와 컴파운드 종목의 선수들도 재능기부를 위해 이번 대회에 직접 참가해 학생들에게 활 쏘는 법을 지도하고 시범을 보이고, 개인전에 참가한 학생들과 토너먼트로 시합을 펼치기도 했다.한편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7년부터 양궁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대표적으로 ‘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