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라그나로크 온라인’ 채널링 정식 오픈
스마일게이트가 그라비티의 대표 온라인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스토브 채널링 서비스를 정식으로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스토브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식 채널링을 기념해 오는 7일 점검 전까지 3일, 5일, 7일 등 누적 출석 일수에 따른 스토어 할인 쿠폰과 스토브 캐시를 지급하고 오는 14일 점검 전까지 STOVE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결제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스토브는 오는 28일까지 1차 전직 달성 후 STOVE 라그나로크 상점 게시판에 인증 게시글을 작성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STOVE 플랫폼 커뮤니티 이벤트 재
-
호텔신라, 노하우 담은 추석 선물세트 선봬…'기업' 관심도↑
2일 호텔신라(008770)가 엄선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매년 특별한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여온 호텔신라는 올해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제품은 물론 실속형까지 폭넓게 상품을 마련했으며, 특급호텔인 호텔신라의 노하우를 담은 선물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스테디 셀러인 한우부터 △수산 △웰빙 △주류 △라이프스타일까지 여러 카테고리의 제품을 10만원 대부터 1,000만원 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했다.또 호텔신라의 오랜 노하우를 담은 선물세트도 새롭게 선보였다. △30년 이상 경력 신라호텔 주방장의 노하우를 담은 특제소스로 맛을 낸 ’신라 LA갈비’ △영국의 고급 차 브랜드 ‘티 메이커스 오브
-
삼성전자, 오뚜기와 '라이프스타일 TV' 이색 굿즈 선보여
삼성전자가 오뚜기와 협업을 통해 한정판 굿즈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하우스 with 옐로우즈'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집 모양의 박스에 담긴 이번 굿즈는 총 3종의 패키지로 구성됐고, 각 패키지는 테마별로 가장 어울리는 오뚜기 제품이 포함됐다.▲스포츠 관람을 콘셉트로 한 '더 프레임' 패키지에는 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보며 즐길 수 있는 '콘크림 스프팝콘'이, ▲홈트레이닝 콘셉트의 '더 세리프' 패키지에는 '가뿐한끼 곤누들 비빔국수'가, ▲캠핑 테마의 '더 프리스타일' 패키지에는 '제주담음 제주흑돼지카레' 등이 들어있다.'삼성 라이프스타일 TV 하우스 with 옐로우즈' 패키지는 오뚜기의 온라인 스토어 오뚜기몰 내 '오뚜기프트'
-
NS홈쇼핑, 'NS 푸드페스타 2024' 심사위원 6명 위촉
NS홈쇼핑이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본사에서 ‘NS 푸드페스타 2024’ 심사위원 6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NS 푸드페스타'는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 온 식품문화축제로, 'NS 푸드페스타'의 주요 프로그램인 요리경연은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과 농수축산업의 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17년 동안 진행해 온 행사이다.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조리명장과 전문가 6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했다고 전했다. 올해 심사위원장은 ▲남대현 명장이 맡았으며, ▲박효남 명장 ▲이순옥 조리기능장 ▲조우현 명장 ▲ 천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725만4,4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32만6,894개와 비교하면 5.68%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958만6,207개로, 지난 7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40만8,814개보다 7.90%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부고] 이수연(롯데건설 홍보팀 대리)씨 부친상
▲ 이종윤씨 별세, 오외순씨 남편상, 이수연(롯데건설 홍보팀 대리)·이하연씨 부친상 = 2일,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8호실, 발인 4일 오전 9시. ☎ 02-2072-2010
-
일성건설, 1,321억 원 규모 몽골 공공주택단지 건설 수주…관심도 급상승
일성건설(013360)은 지난 1일 몽골 바양골린암 공공주택단지 건설사업을 수주했다고 2일 공시했다.계약금액은 1,321억 원 규모로,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21.74%에 해당한다. 공사기간은 실 착공일로부터 36개월(3년)이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7월 일성건설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081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6월 386건 대비 695건, 180.0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일성건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
신협, NPL 전문 자회사 창립기념식 개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1일 NPL(부실채권) 전문 자회사인 ‘KCU NPL 대부’의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을 비롯해 노조위원장, 중앙회와 자회사 임직원, 조합 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제1호 자회사의 설립을 축하했다.창립기념식 1부 기념행사에선 자회사 설립 연혁 보고, 약정서 서명 및 교환, 자회사 사업 추진계획 보고가 진행됐고, 2부 현판 제막식에서는 자회사 사무실이 마련된 신협중앙회관 14층에서 ‘KCU NPL 대부’의 현판을 덮은 제막천을 내리는 세리머니가 이어지며 자회사의 성공과 발전을 기원했다. 신협은 지난해부터 NLP 투자전문 자회사 설립 기반을 마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9,0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0만2,108개와 비교하면 16.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선익시스템 3위 HB테크놀러지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59만7,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78만3,143개와 비교하면 0.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넥슨현대카드 혜택늘린 '넥슨' 2분기 게임업계 관심도 1위…넷마블 뒤이어
넥슨이 올해 2분기 국내 게임 업계에서 이용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넷마블이 뒤를 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8개 게임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넥슨 △넷마블[251270] △엔씨소프트[036570] △크래프톤[259960] △카카오게임즈[293490] △웹젠[069080] △컴투스홀딩스[063080] 등이다.넥슨이 이번 조사에서 총 9만7,319건의 온라인
-
최근 1년간 금투세·상속세 국민 관심도 급등…"특히 금투세엔 부정적"
지난달 30일 윤 대통령이 금융투자소득세를 폐지하고 상속세 부담을 낮추겠다는 세제 개편 방침을 밝힌 가운데, 최근 2년간 금투세와 상속세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추이를 살펴봤다.분석 결과, 금투세·상속세에 대한 투자자 등 국민들의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부정적인 내용이 많았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금투세·상속세에 대한 관심도와 호감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최근 1년간(23.08~24.07) 금투세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관심도)는 20만4,794건을 기록, 직전 1년(22.08~23.07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국가대표 선수단에 ‘김치’ 추가 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난달 31일(현지시간) 프랑스 퐁텐블로시에 위치한 팀코리아 파리플랫폼에서 ‘국산 김치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공사는 지난달 8일 충북 진천의 국가대표 선수촌을 방문해 파리올림픽에 선수단 파견을 주관하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기흥 회장과 장재근 선수촌장을 만나 김치 등 ‘K-푸드 전달식’을 가지며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한 바 있다. 공사에 따르면 이번 추가 전달식은 앞서 제공된 김치가 선수들의 입맛에 잘 맞아 대회 기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데 많은 도움이 돼 대한체육회에서 긴급하게 추가 요청한
-
키움증권, 7월 해외주식 월 약정금액 20조원 돌파…'해외주식' 관심·호감도↑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039490)은 7월 해외주식 약정금액이 자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월 약정 약 25.8조원은 지난 3월 약 18.4조원을 기록한 이후 가장 높은 수치로 처음으로 약 20조원을 넘어섰다. 키움증권은 해외주식거래대금 3년 연속 1위(23년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기준)로 해외주식 투자자가 가장 많이 거래하는 플랫폼이다. 2024년 7월 키움증권 개인고객이 가장 많이 거래한 종목은 반도체 레버리지 3배(SOXL) 이며, 2위는 테슬라(TSLA), 3위는 엔비디아 2배 레버리지(NVDL) 였다. 특히 요즘 해외주식 거래가 활발한 키움증권 20대 고객의 경우 가장 많이 거래한 종목은 반도체 레버리지 3배(SOXL) 였으며, 2위는 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