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쌍용C&E, 지난해 시멘트 제조기업 관심도 1위…성신양회·한일시멘트 순
쌍용C&E가 지난해 국내 주요 시멘트 제조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성신양회와 한일시멘트 순으로 조사됐다. 2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시멘트 제조기업 8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상장된 시멘트 생산·공급 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쌍용C&E ▲성신양회 ▲한일시멘트 ▲삼표시멘트 ▲아세아시멘트 ▲고려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한라시멘
-
삼성전자 vs LG전자, 2023 혼수·이사 가전 승자는…"관심도·호감도 모두 삼성 앞서"
삼성전자가 지난해 1년간 국내 가전업계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LG전자를 제치고 압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본격적인 혼수·이사 시즌을 맞아 지난 2023년 국내 대표 가전 브랜드 삼성전자와 LG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2023년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혼수·이사'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삼성전자는 2023년 1년간 총 22만9,664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LG전자를 월등히 앞서는
-
빗썸 부리또 월렛, 2024 파트너스 데이 개최
빗썸 부리또 월렛이 파트너사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글로벌 진출 협력에 본격 나선다.웹3.0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가 2024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올해 첫 회를 맞은 파트너스데이에서는 빗썸 부리또 월렛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30개의 기업의 주요 관계자 50명을 초청해 올해 사업 중점 추진 방향과 파트너십 전략을 공유했다. 또, 다음달 정식 출시를 앞둔 ‘부리또 파트너스’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빗썸 부리또 월렛은 지난해 2월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웹2, 웹3 분야의 기업들과 웹3 프로젝트의 성장과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블록체인 서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9.14%↑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4만2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만889개와 비교하면 2.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로젠·한진택배 순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19만6,301개 분석되며 지난 1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953만1,536개와 비교하면 3.4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한국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0만1,57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9만3,753개와 비교하면 14.1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하나금융,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농협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2일부터 2024년 2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666,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447,673개와 비교하면 1.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이병노 담양군수, 지난해 전남 군수중 '주민현장' 관심도 톱…강진원·공영민 군수 순
지난해 전라남도 군수 가운데 이병노 담양군수의 '주민현장'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강진원 강진군수와 김산 무안군수가 뒤를 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의 '주민현장'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이병노 담양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김산 무안군수 ▲김성 장흥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공영민 고흥군수 ▲우승희 영암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김순호 구례군수 ▲구복규
-
주택도시보증공사, 지난해 보증보험업계 관심도 1위…신용보증기금 뒤이어
지난해 4개의 보증보험중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곳은 '주택도시보증공사'로 나타났다.2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보증보험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보증보험은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보증기금 △서울보증보험 △기술보증기금 등이다.분석 결과 주택도시보증공사가 20만366건을 기록,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신용보증기금이 총 11만5,451건의 관련 온라인 포스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푸르지오·e펀한세상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488만2,86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5,462개와 비교하면 2.56%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건설, 건설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 순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82만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33만1,009개와 비교해보면 2.1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코빗, 전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실시
코빗(대표 오세진)이 전체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AML)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코빗 라운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DAXA(디지털자산거래소공동협의체) 준법감시분과 자문위원으로 지난해 새롭게 위촉된 금융범죄 및 자금세탁방지 전문가인 황석진 동국대 국제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코빗 임직원들에게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가상자산사업자의 AML ▲가상자산 범죄 관련 유형과 주요 피해 사례에 관해 설명했다. 특히 황 교수는 오는 7월 시행 예정인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이 이용자 자산 보호를 비롯해 불공정거래 행위 금지, 금융 당국의 감독 및 제제 권한을 담은 만큼 시행령과 감독 규정의 주요 내용을 자세히 설명했다.
-
빗썸,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빗썸은 지난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성홍타워에서 ‘빗썸 창업 경진대회' 시상식이 개최됐다고 21일 밝혔다. 빗썸 창업 경진대회는 빗썸(대표 이재원)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기획된 창업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이번 창업 경진대회에서는 총 10개의 우수 스타트업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1위에는 독자 개발한 센서를 기반으로 타이어 관리 및 자율주행 운행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술기업 ‘반프’가 이름을 올렸다. 반프는 다수의 상용차 관련 해외 대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향후 글로벌 진출 및 성장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1위에 선정된 반프에게는 상패와 총 1억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향후
-
인탑스,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탑스 2위 영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49만9,6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02만4,932개와 비교하면 17.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2월 브랜드평판 1위…농심·오리온·오뚜기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9만1,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70만1,617개와 비교하면 1.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