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5.39% 급등"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3만4,30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7,180개와 비교하면 39.1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 
						
							
								현대자동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87만31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00만3,520개과 비교하면 4.2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6만7,6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7,932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에코프로·포스코퓨처엠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0,94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9만862개와 비교하면 8.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푸드코트·밀키트 잇단 호평 '아워홈'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순
								자사 푸드코트와 밀키트에 대해 소비자들의 칭찬이 이어지고 있는 '아워홈'이 2분기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신세계푸드와 CJ프레시웨이 순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식자재 유통기업 7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식자재 유통기업 중에서 연관 게시글 수가 3,000건이 넘는 기업으로 
							
							
								  
- 
						
							
								제주항공, 2분기 LCC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티웨이·진에어 빅3 ‘굳건’
								제주항공이 2분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티웨이항공, 진에어 순으로 높은 주목을 받았다.     같은 기간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도 제주항공이 으뜸의 자리에 올랐다. 에어로케이가 바짝 뒤를 이었다.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주요 LCC 8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조사 기간 실제 운항했던
							
							
								  
- 
						
							
								빗썸, '출금수수료 최저가 보상제' 전 가상자산 확대
								빗썸(대표 이재원)이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 최저가 보상 대상을 모든 가상자산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출금 수수료 보상제는 빗썸의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가 비교 대상 거래소보다 높을 경우, 수수료 차액의 200%를 빗썸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 빗썸은 지난 5월부터 160여 종의 가상자산을 대상으로 시행하으나, 이번에 그 대상을 빗썸에서 거래지원하는 전체 가상자산으로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보상 신청 과정 및 보상 내용은 이전과 동일하게 입출금 메뉴의 출금 상세 화면에서 '수수료 보상 신청'을 눌러 신청하면 된다. 비교 대상 거래소 대비 빗썸의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가 높은 경우, 신청 즉시 포인트를 받을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아리따움, 스킨푸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688만1,946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0만7,361개와 비교해보면 17.9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8,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36만4,062개와 비교하면 5.14%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4만2,8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8만4,671개와 비교하면 6.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0만2,82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4만2,769개와 비교하면 1.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배민클럽' VS '요기패스X' 무료 배달 멤버십 '구독자 전쟁'…배민클럽 관심도 압도적
								배달의민족의 무료 배달 구독 서비스 '배민클럽'이 요기요의 멤버십 요기패스X를 앞지르고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요기패스의 무료 배달 멤버십에 대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지난해 5월 무제한으로 배달비를 무료 제공하는 구독서비스 '요기패스X'를 론칭, 출시 후 1년간 구독료 조정, 네이버플러스 제휴 등 다양한 시도를 거치고 있다. 이어 올해 5월
							
							
								  
- 
						
							
								"기업 가치만 12조원" 야놀자, 여행 플랫폼 이용자 관심도 1위…인터파크(여행) 뒤이어
								야놀자가 올해 2분기 국내 17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야놀자의 자회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의 인터파크(여행 부문, 커머스 X)와 트립닷컴이 뒤를 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야놀자 △인터파크(여행) △트립닷컴 △하나투어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생명 뒤이어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799만1,284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16만446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기아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5일부터 8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1만8,5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94만7,679개와 비교하면 5.2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