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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025-03-13 09:08:13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1만7,5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0만1,698개와 비교하면 13.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이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8,814 미디어지수 77만113 소통지수 46만917 커뮤니티지수 58만4,209 시장지수 377만2,987 사회공헌지수 10만3,672 ESG지수 12만9,924 CEO지수 93만5,7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1만6,3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22만8,493과 비교해보면 17.47%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0만1,698개와 비교하면 13.5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49% 상승, 브랜드이슈 15.54% 상승, 브랜드소통 17.79% 상승, 브랜드확산 1.86% 상승, 브랜드시장 3.85% 상승, 브랜드공헌 7.93% 상승, ESG지수 16.34% 상승, CEO평가 134.45%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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