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넥슨, 2023 게임업계 꿈나무 투자 관심도 1위…넷마블·스마일게이트 순
넥슨이 지난 2023년 1년간 게임업체 중 청소년과 청년 등 '꿈나무' 투자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넷마블과 스마일게이트가 뒤를 이었다.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년간 국내 주요 게임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청소년'과 '청년'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넥슨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웹젠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컴투스홀딩스 △위메이드 △카카오게임즈 등
-
SPC, 지난해 식품업계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 1위…농심·오뚜기 뒤이어
SPC가 지난해 국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농심과 오뚜기 순으로 분석됐다. 1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식품기업 11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주요 식품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PC ▲농심 ▲오뚜기 ▲풀무원 ▲롯데웰푸드 ▲CJ제일제당 ▲오리온 ▲크라운해태 ▲동원F&B ▲삼양식품 ▲
-
빗썸 부리또 월렛, 서비스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웹3.0 가상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스왑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유저 혜택을 강화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벤트는 다음달 14일까지 빗썸 부리또 월렛 앱 내에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싱글 또는 크로스 체인 스왑 기능을 이용하는 사용자 전원에게 스왑 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한다.지난 해 2월 정식 출시된 빗썸 부리또 월렛은 채팅 기반의 간편한 송금과 코인 간 스왑이 대표 기능인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로 현재 1400개 이상의 토큰과 20개의 메인넷을 지원하고 있다.
-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쏘렌토·아반떼 순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기아 쏘렌토 3위 현대 아반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78만1,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7만8,751개와 비교해보면 3.14%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에이스테크 3위 인성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45만2,54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6만4,702개와 비교하면 23.33%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25만5,103개가 분석되며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9만212개와 비교하면 15.05%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한국인, 지난해 제2외국어 관심도 1위는 ‘일본어’…중국어·프랑스어 순
지난해 온라인 주요 채널에서는 제2외국어 중 ‘일본어’에 대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은 중국어는 2위에 그쳤으며 프랑스어가 뒤를 이었다. 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기준 제2외국어 14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영어를 제외한 제2외국어 중 게시물 수 1만 건 이상의 언어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독
-
한화생명, 지난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 톱…신한라이프·교보생명 뒤이어
지난해 국내 생명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곳은 '한화생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라이프, 교보생명, 삼성생명이 뒤를 이었다.지난해 생명보험업계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는 전년대비 크게 높아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 11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3년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신한라이프 △교보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
웅진씽크빅, 2023 교육서비스 기업 관심도 1위…비상교육·NE능률 순
웅진씽크빅이 지난 2023년 국내 교육서비스 11개 상장 기업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교육서비스 기업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NE능률 △로보로보 △메가스터디교육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이퓨쳐 등이다. 웅진씽크빅이 2023년 총 4만9,293건의 온라인 정보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40만3,8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578만1,428개와 비교하면 6.53%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40만5,7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2만2,965개와 비교해보면 28.37%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2만7,5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4만3,289개와 비교하면 6.1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17만1,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97만427개와 비교하면 9.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귀뚜라미, 지난해 국내 보일러 업계 관심도 톱…경동나비엔·린나이 순
귀뚜라미가 지난해 주요 보일러 업체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였다. 이어 경동나비엔, 린나이 순으로 분석됐다.1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내 보일러 업체 5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보일러 업체 중에서 5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귀뚜라미 ▲경동나비엔 ▲린나이 ▲대성쎌틱에너시스 ▲알토엔대우 등이다.조사 결과, 귀뚜라미가 지난해 총
-
편의점 CU, 지난해 4분기 관심도 압도적 1위…GS25·세븐일레븐 순
편의점 CU가 지난해 4분기 국내 6개 편의점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CU는 분석 기간 28만3,32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네이버 카페 '독취사'의 한 회원은 "CU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