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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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 지난해 4분기 정유업계 관심도 선두…S-OIL 바짝 추격
GS칼텍스가 국내 정유사 가운데 올 4분기 최다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에쓰오일(S-OIL)이 3천여건 차이로 바짝 추격하며 2위를 차지했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정유업체인 GS칼텍스·S-OIL·SK에너지·HD현대오일뱅크·알뜰주유소(이상 4분기 정보량 순 배열)에 대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검색어는 5개 정유사 모두 ‘회사명’으로 동일하게 검색하되 GS칼텍스, S-OIL, SK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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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 지난해 라면 관심도 1위 ‘고수’…짜파게티·불닭볶음면·진라면 순
농심 신라면이 2023년 한 해 국내 봉지라면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이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으로 조사됐다.12개 라면에는 농심 브랜드와 오뚜기가 각 4개로 빅2체제를 형성했으며 삼양식품과 팔도가 각 2개로 나타났다. 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봉지라면 브랜드 12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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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4일부터 1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033만3,7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156만9,684개와 비교하면 5.73%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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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분석 1위...한솔제지 뒤이어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4일부터 1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011만92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9만7,792개와 비교하면 6.46%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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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해 1월 24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071만5,5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149만9,885개와 비교해보면 1.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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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해 1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만7,391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만9,654개와 비교하면 5.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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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지난해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신한은행 뒤이어
지난 한해 동안 1금융권 가운데 KB국민은행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이 뒤를 이으며 빅4 체제를 형성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4개 시중 은행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2023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케이뱅크 ▲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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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4분기 생활용품 기업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글라스락·네오플램 순
락앤락이 지난해 4분기 분기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기업에 대해 지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 △글라스락 △네오플램 △타파웨어 △코멕스 △지퍼락 △씨밀렉스 △실리쿡 △데비마이어 △고트만 △땡스소윤 등이다. 락앤락이 이번 분석 기간 총 2만4,201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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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리서치센터, 2024년 가상자산 리포트 번역본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이 미국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Messari)의 2024년 가상자산업계 전망을 담은 'Crypto Theses for 2024' 리포트 한글 번역 요약본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메사리에서 매년 발행하는 본 예측 보고서는 메사리 창업자이자 현재 대표인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가 가상자산 관련 주요 테마, 트렌드 등을 직접 분석한다.메사리의 2024년 업계 전망 리포트 원문에서는 ‘10’을 테마로 정하고 △투자 트렌드 △가상자산 △정책 △씨파이(CeFi)/디파이(DeFi) △소비자 부문 등 10개의 주제별로 주제마다 주목할 만한 10가지를 설명했다.투자 트렌드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AI(인공지능)와 가상자산’이었다. 메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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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개발자 채용 2주 만에 600명 몰려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024 코인원 개발 직군 대규모 채용' 오픈 2주 만에 6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다고 23일 밝혔다.코인원은 지난 8일부터 총 8개 분야에서 00명의 개발 인재를 모집하는 ‘2024 코인원 개발 직군 대규모 채용'을 진행 중이다. 채용 오픈 2주째인 22일 기준으로 600명 이상이 지원했다. 또한 채용 오픈 첫날 코인원 홈페이지에는 3,000명이 넘는 방문자가 몰리기도 했다.모집 직군별 지원 현황을 보면 프론트 엔드(57.1%) 직군에 지원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백엔드(24.4%), 데이터(18.4%) 직군 등이 뒤를 이었다. 세부적으로는 프론트 엔드 개발(29.8%), 데이터 분석(21.3%), Android 개발(15.8%) 포지션에서 높은 지원율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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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대전시 3위 부산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23일부터 1월 23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5,690만5,08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328만4,399개와 비교하면 10.08%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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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월 1위...KB캐피탈·하나캐피탈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23일부터 1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52만9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2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2만6,821개와 비교하면 1.46%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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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KCC·동화기업 순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올해 1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1만5,9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0만1,511개와 비교하면 3.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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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칠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올해 1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53만2,819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1만8,354개와 비교하면 19.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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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2023 국내외 AI 서비스 관심도 압도적 1위…이루다·구글 바드 순
챗GPT가 지난 2023년 1년간 국내외 9개 AI 서비스 중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외 AI 서비스 9개에 대해 지난 2023년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챗GPT △이루다 △바드 △미드저니 △포킷 △캐릭터닷 △드랩아트 △캐릭터닷 등이다. 오픈에이아이(Open AI)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 챗GPT는 지난해 총 85만6,285건의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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