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89만7,05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5,224만4,558개와 비교하면 4.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롯데정밀화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정밀화학  2위 대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8만7,2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3만6,705개와 비교하면 2.62%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브랜드에 대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금호타이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33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만1,223개와 비교하면 7.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유럽못지않은 뷰" 담양군, 전남지역 ‘여행’ 관심도 선두…해남군 뒤이어
								전남 담양군이 최근 1년간 전라남도 군(郡) 지역 가운데, 국민들의 ‘여행’ 및 ‘휴가’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해남군, 진도군 순으로 조사됐다.담양군은 유럽못지 않은 뷰가, 해남군은 해상 케이블카가 장점으로 떠올랐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전남지역 군 ‘여행’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전남지역 행정구역 중 ‘군’
							
							
								  
- 
						
							
								‘직원 손동작’ 논란…르노코리아, 6월 소비자 호감도 전년 동기比 10% 급락
								최근 신차 홍보 영상에서 영상과 관련 없는 손동작 문제로 논란이 된 르노코리아의 6월 소비자 호감도가 전년 대비 약 10%나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기준 르노코리아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방법은 2024년 6월 한 달간 ‘르노코리아’를 키워드로 지정해 분석했다. 광고 포스팅이 많은 ‘카페’ 채널은 이번 조사에서 제외했다.     분석 결과, 르노코리아는 긍정률 55.96%, 부
							
							
								  
- 
						
							
								빗썸, 가상자산 불공정거래 신고 포상제 운영…'투자자 보호' 관심도 급증
								빗썸(대표 이재원)이 건전하고 투명한 가상자산 시장 조성을 위해 8일부터 '불공정거래 신고 포상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빗썸의 불공정거래 신고 포상제는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시행에 앞서 임직원들의 비윤리적·위법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다. 빗썸은 기존에도 거래지원 및 가상자산 사기 관련 신고 채널을 운영해 왔지만, 불공정거래 행위에 보다 엄정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포상금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불공정거래 신고 대상 행위에는 빗썸 임직원이 △거래지원을 전제로 대가를 요구하는 행위 △미공개 중요 정보를 누설하거나 이용하는 행위 △시세조종 등 불공정거래행위에 직∙간접적으로 가담하는 행위 △이해
							
							
								  
- 
						
							
								현대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하나카드 순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2위 삼성카드 체크카드 3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446만5,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565만6,471개와 비교하면  7.6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7월 톱 차지…광주·제주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제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에 대해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91만2,1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6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66만7,328개와 비교하면 39.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0만5,4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6만6,988개와 비교하면 3.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대교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8일부터 7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4만6,46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9,792개와 비교하면 8.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쿠팡, 2분기 소비자 '최저가' 포스팅 수 1위…G마켓·인터파크 뒤이어
								소비자들은 올해 2분기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쿠팡 상품이 온라인에서 '최저가'가 압도적으로 많았다는 포스팅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G마켓과 인터파크가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G마켓 △인터파크 △티몬 △11번가 △위메프 △옥션 등이다.쿠팡이 이번 분석에서 총 5,922건의 최저가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
							
							
								  
- 
						
							
								티맵 큰폭 할인 '삼성화재'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보 순
								지난 2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삼성화재는 티맵 점수를 운전자 보험에 20% 가까이 큰폭 할인 적용하고, 긴급 출동 때에도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칭찬을 받았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정보량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2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
							
							
								  
- 
						
							
								현대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7만7,180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4,243개와 비교하면 7.0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7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정몽준, 서경배, 박정원, 서정진, 박현주, 정지선, 함
							
							
								  
-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1위…LG·삼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2위 LG 3위 삼성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700만3,520개를 분석해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55만6,927개과 비교하면 3.9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바디텍메디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0만7,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7만4,981개와 비교하면 2.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