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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한준 LH 사장, 4분기 공기업 사장 중 관심도 톱…김동철 한전·이학재 인국공 사장순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2023년 4분기 국내 주요 공기업 사장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순으로 분석됐다. 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공기업 사장 11명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윤석열 정부 출범후 취임한 공기업 사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이한준 LH 사장 △김동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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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대구은행, 지난해 4분기 지방은행 관심도 1위…전북은행, 호감도 톱
지난해 4분기 국내 비수도권 소재 은행 6곳 가운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DGB대구은행'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지방은행 6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지방은행은 4분기 관심도 순으로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등 6곳이다.참고로 검색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스포츠,,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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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자금세탁방지 동향 분석 세미나 개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2023년 자금세탁방지 동향 분석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세미나에는 오세진 대표이사와 진창환 준법감시인을 비롯해 자금세탁방지 전담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정보분석원(FIU) 발간 2022년 자금세탁 동향 리뷰 △지난해 코빗 자금세탁 동향 분석 및 우수 사례 소개 △코빗 의심거래보고(STR)룰 운영 현황을 공유했다.FIU가 지난해 발행한 ‘2022년 자금세탁 동향’에 따르면 금융정보분석원이 2022년 한 해 동안 법 집행기관에 제공한 의심거래보고의 전제범죄는 조세 포탈(31.7%), 사기·횡령·배임(24.6%), 기타(19.0%), 재산 국외 도피(12.6%), 사행행위(8.2%), 관세 포탈(3.9%) 순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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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1위…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산업개발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33만1,0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61만2,978개와 비교해보면 1.2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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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1위…푸르지오·아이파크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553만5,46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29만6,792개와 비교하면 9.76%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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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드림텍 2위 이엠텍 3위 영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702만4,93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1만683개와 비교하면 14.51%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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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림 2위 CJ제일제당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70만1,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07만5,709개와 비교하면 0.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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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지난해 4분기 커피 전문점 압도적 1위…엔제리너스, 호감도 톱
스타벅스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13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독보적인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이어갔다. 이어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13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메가MGC커피 ▲이디야커피 ▲컴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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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지난해 4분기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선두…인터파크·11번가 뒤이어
쿠팡이 지난해 4분기 국내 이커머스 7곳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인터파크와 11번가가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 주요 7개사에 대해 지난해 10~12월 3개월 동안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쿠팡은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총 108만2,017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7개 이커머스 중 선두를 차지했다. 3개월 정보량이 밀리언 단위인 경우는 재계에서는 매우 드물 정도로 이례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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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조사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1만4,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10만7,976개와 비교하면 4.70%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며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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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950만1,0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060만703개와 비교하면 2.71%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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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엔피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7부터 올해 1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만5,3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3만1,290개와 비교하면 24.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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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LG생활건강·클리오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올해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7만8,378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9,490개와 비교하면 13.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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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게임업계 '장애인' 관심도 1위…카카오게임즈·컴투스홀딩스 순
넷마블이 지난해 4분기 국내 게임업체들 중 '장애인'에 대해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12월 국내 9개 게임업체들에 대해 '장애인'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컴투스홀딩스 △넥슨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위메이드 △웹젠 △그라비티 등이다.조사 방법은 '게임업체 + 장애인' 키워드이며 게임업체 이름과 장애인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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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한화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6부터 1월 16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25만28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20만4,566개와 비교하면 9.67%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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