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한화시스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5일부터 올해 1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9만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3만4,942와 비교하면 1.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SK하이닉스와 함께 빅2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5일부터 올해 1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56만88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69만8,387개와 비교하면 1.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맥도날드, 2023년 햄버거 브랜드 관심도 1위…롯데리아 뒤이어
맥도날드가 지난해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굳건히 지켰다. 이어 롯데리아와 버거킹 순으로 조사됐다.지난해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써브웨이(SUBWAY)가 선두에 올랐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분석 기간 정보량 10만 건이 넘는 햄버거 브랜드로 한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
-
두나무, 업비트 시장대표지수 1년간 2배 상승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시장대표지수 UBMI(Upbit Market Index)가 지난해 1월 3748에서 12월 9435까지 2배 이상 상승했다고 4일 밝혔다. UBMI는 업비트 원화마켓 가상자산의 가격 변동을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지수다. 반면 주식시장을 이끌어가는 한국거래소의 대표 지수로는 코스피(유가증권시장) 지수가 있다. UBMI는 2017년 10월 1일을 기준으로 1000부터 시작한다. UBMI가 9000을 돌파한 것은 가상자산 시장이 지난 5년 동안 9배 넘게 성장했음을 의미한다. 많은 투자자가 비트코인 가격을 참고해 가상자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한다. 하지만 전체 가상자산 시가총액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율인 비트코인 점유율(dominance)은 지난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교보생명 순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910만8,868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55만218개와 비교하면 2.26%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기아차·한국지엠 순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한국지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74만7,74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39만6,096개와 비교하면 17.54%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4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7만5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1만2,073개와 비교하면 18.31%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해 12월 4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2만4,8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4만8,831개와 비교하면 9.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제네시스 G80, 지난해 4분기 ‘준대형 세단’ 관심도 1위…벤츠 E클래스·현대 그랜저 순
제네시스 G80이 지난해 4분기 국내 시판된 주요 준대형 세단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메르세데츠-벤츠 E클래스, 현대자동차 그랜저 순으로 분석됐다. 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시판 준대형 세단 브랜드 11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준대형급 세단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제네
-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44만6,00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6만5,667개보다 1.13%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GS25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3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79만8,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16만997개와 비교하면 9.6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
소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소룩스 2위 미래나노텍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1,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2만9,851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81만5,02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5만6,469개와 비교하면 10.42%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인터파크, 겨울 성수기 국내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야놀자·여기어때 순
인터파크트리플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지난해 12월부터 올 2월까지 겨울 성수기 기간, 국내 여행 플랫폼 13개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여행 플랫폼 13개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인터파크는 총 6만3,064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여행 플랫폼 13개사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야놀자가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일부터 1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852만7,76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172만3,139개와 비교하면 10.07%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