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액 50억원 환급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경찰청과 협력해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약 50억원을 돌려줬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2017년부터 2022년까지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을 당한 피해자 246명에게 약 50억원을 환급했다고 27일 밝혔다. 두나무는 서울경찰청 피싱범죄수사계와 지난해 9월 보이스피싱 피해금 환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업비트는 실시간 이상거래탐지시스템(Fraud Detection System, FDS)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등 이상거래를 막고 피해금을 동결했다. 이후 경찰청과의 협력으로 피해자를 찾아내 피해금을 돌려줄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피해 신고를 하지 못했던 피해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한양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130만2,7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033만3,793개와 비교하면 4.7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180만4,67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49만1,259개와 비교하면 12.5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한솔제지·해성산업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13만4,7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1만927개와 비교하면 10.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브리봇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3만9,5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만7,391개와 비교하면 6.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LH, 2023 경남진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정보량 1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뒤이어
빅데이터뉴스는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전국 주요 혁신도시에 입주해 있는 공공기관 관심도 시리즈를 분석합니다. 1회 광주전남혁신도시, 2회 경북김천혁신도시에 이어 3회에는 경남진주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을 선정했습니다. <편집자 주>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해 경남진주혁신도시 입주 공공기관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나타냈다. 이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국토안전관리원 순으로 분석됐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
-
KB국민은행, 지난해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 톱…신한·우리은행 순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1금융권 14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2023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 △SC제일은행 △토스뱅크 △KDB산업은행 △케이뱅크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아파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401만3,079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85만6,702개와 비교하면 4.05%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6,308만8,615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90만5,083개와 비교하면 10.87%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9,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1만5,975개와 비교하면 2.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롯데칠성·국순당 순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국순당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26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2,74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53만2,819개와 비교하면 4.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쿠팡, 지난해 이커머스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티몬·인터파크 뒤이어
쿠팡이 지난 2023년 1년간 7개 이커머스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여론조사·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티몬 △인터파크 △11번가 △G마켓 △위메프 △옥션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회사명 or 브랜드이름' + '어르신, 기부, 기탁, 다문화, 소외, 봉사, 장애인, 독거, 장학, 취
-
신한은행, 지난해 1금융권 '디지털 금융' 관심도 선두…하나·우리은행 순
지난해 1금융권 가운데 신한은행의 '디지털 금융'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 순으로 나타났다.인터넷뱅크 중에는 카카오뱅크가 1위를 차지했다.디지털 금융은 전통적인 금융의 기능인 '결제 및 중개' 기능을 최신의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현재 디지털 금융은 전자화폐, 전자지급결제, 인터넷 뱅킹 등의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
-
CJ온스타일, 2023 홈쇼핑 업계 관심도 1위…롯데홈쇼핑 바짝 추격
CJ온스타일이 지난 2023년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 7개사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NS홈쇼핑 △GSSHOP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등이다.CJ온스타일은 이번 분석에서 총 6만6,40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
-
코빗, 재무 측면 내부통제 글로벌 인증 획득
코빗(대표 오세진)이 업계 최초로 글로벌 기준에 따른 고객사 재무 보고 관련 내부통제에 대한 인증(SOC 1) 2단계(SOC 1 Type 2)를 통과했다는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며 SOC 1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SOC 인증(System and Organization Controls)은 기업의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미국공인회계사회(AICPA) 및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제정한 인증 업무 기준에 따라 독립된 감사인이 해당 서비스 제공 회사의 내부통제 적절성을 평가하고 확인하는 제도다.인증은 평가 항목에 따라 SOC 1(고객사 재무 보고 관련), SOC 2(서비스 보안성 등), SOC 3(서비스 보안성 등 운영의 일반목적 보고)으로 구분된다. 각 인증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