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LG,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한화 3위 삼성물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억2,877만9,74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억1,334만3,233개와 비교하면 26.99%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LG유플러스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만4,3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9만1,536와 비교하면 16.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삼천리자전거,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이녹스·삼익악기 순"
최근 한달간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천리자전거 2위 이녹스 3위 삼익악기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8만6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3월 레저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8만8,935개와 비교하면 9.3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KB금융,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금융 호감도 톱, 신한금융 젊은층 관심 가장 높아
올해 1~10월 수도권 거점 금융지주 가운데 KB금융지주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소비자 호감도는 하나금융지주가 가장 높았으며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으로 나타났다.미래를 짊어질 20대의 관심도는 신한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최근 10개월간(2023.01~10)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
코빗,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금융정보분석원(FIU)이 주최한 ‘제17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기념식에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금융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지난 28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김주현 금융위원회 위원장과 대검찰청 차장 등 법집행기관 대표, 금융협회장, 금융회사 임직원 등 관계자 약 200명이 참석했다.코빗은 이번 포상으로 자금세탁방지 및 의심거래 보고 분야의 우수한 업무 역량과 거래소 운영 건전성 제고를 통한 가상자산 투자자 보호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투명한 거래소 운영과 관련해서는 실명계정 발급 은행인 신한은행과의 협력이 돋보였다. 양사는 합동 세미나를 여러 차례 진행하며 가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티케이 엘리베이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 198만9,598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57만5,230개와 비교하면 26.31%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188만6,942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053만2,796개와 비교하면 12.86%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
-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안랩 3위 더존비즈온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0만2,0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34만5,216개와 비교하면 10.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1월에도 1위 질주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율촌화학 3위 동원시스템즈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7만7,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8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634만5,552개와 비교하면 7.7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소비자들, 블랙프라이데이에도 '쿠팡' 가장 많이 찾았다…인터파크·G마켓·11번가 순
쿠팡이 최근 2년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도 국내 이커머스업계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이머커스에 대해 지난해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당일 기준 전 2주간, 2022.11.12~25 vs 2023.11.11~24)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 감사절의 다음 날로 전통적으로 연말 쇼핑 시즌을 알리는 날이며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시즌인 기념일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톱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602만9,244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29만711개와 비교하면 13.9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SCI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064만8,29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185만8,715개와 비교하면 10.21%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
-
덴티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덴티움 2위 딥노이드 3위 큐렉소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5만6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1만3,765개와 비교하면 30.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흥아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56만2,2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0만8,280개와 비교하면 16.2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BBQ, 3분기 치킨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톱'…교촌치킨·bhc 빅3체제 굳건
BBQ가 올 3분기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교촌치킨과 bhc가 뒤를 이으며 탄탄한 빅3체제를 구축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11개 치킨 브랜드의 3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치킨 브랜드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교촌치킨 ▲bhc ▲굽네치킨 ▲지코바치킨 ▲푸라닭치킨 ▲노랑통닭 ▲자담치킨 ▲네네치킨 ▲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