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5만4,0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19만7,490개와 비교하면 4.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LF 1분기 정보량 1위 이어 삼성물산·한섬 순…'패션' 관심도 급등 경기회복 신호탄?
LF가 지난 1분기 주요 상장 패션업체들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이 뒤를 이은 가운데 패션업계 전체 관심도가 직전연도 같은 기간 대비 60% 가까이 급등, 눈길을 끌었다.경기가 침체되면 의류쪽에 대한 지출을 우선적으로 줄이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패션'에 대한 관심도 증가는 반대로 경기침체 탈출 신호로도 볼수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상장 패션기업 주요 7개사에 대해 지
-
빗썸, 피자데이 기념 룰렛 이벤트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이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해 룰렛을 돌리면 피자 총 2024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5월 20일부터 26일까지 단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피자데이 이벤트는 빗썸 혜택존에서 참여할 수 있다. 혜택존의 '꽝 없는 룰렛'은 매일 최대 10명이 100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형 미션으로, 이번 이벤트 기간에는 피자데이를 기념해 총 4만원 상당의 피자 2024판을 제공한다.꽝 없는 룰렛은 매일 1장씩 지급되는 룰렛 티켓을 소진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거래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최대 5장까지 추가 획득할 수 있어 1일 최대 6회까지 룰렛 참여가 가능하다. 룰렛 티켓 획득을 위한 거래 미션은 멤버십
-
업비트,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퀴즈 이벤트 진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에서 '가상자산 투자사기 예방'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리딩방, 미신고거래소, 피싱 등으로 인한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금융감독원과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닥사(DAXA)는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해 널리 알리고 있다. 이에 업비트는 이용자가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상자산 투자사기 피해 예방 콘텐츠는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 사례 7선'과 금융감독원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업비트 투자자보호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모비데이즈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2,1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7,041개와 비교하면 0.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만9,34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1만2,958개와 비교하면 13.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가성비 갑 '인터파크', 고물가시대 '최저가' 관심도 1위…여기어때 뒤이어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가 올해 1분기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8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최저가' 포스팅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여기어때와 트립닷컴이 뒤를 이었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8개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 △여기어때 △트립닷컴 △마이리얼트립 △야놀자 △하나투어 △모두투어 △호텔스컴바인 △부킹닷컴 △익스
-
두나무, '2024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 실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22일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2024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최초의 가상자산 실물 거래를 기념하는 날로, 지난 2010년 5월 22일 라스즐로 핸예츠가 1만 비트코인으로 피자 두 판을 구매한 것에서 유래됐다. 두나무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를 개최, 블록체인이 가진 분산과 분배의 가치를 토대로 이벤트와 기부 활동을 연결하고 디지털 자산의 긍정적 유용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두나무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는 6회차를 맞아 총 두 가지 행사가 동시에 진행되며, 첫번째는 '피자 NFT 드롭스'다. 업비트NFT 내 피자 NFT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현대해상 순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3만5,40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75만 39개와 비교하면 2.00%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은행·KB국민은행 순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KB국민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65만4,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9만256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8만5,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62만9,548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HLB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13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85만2,0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973만99개와 비교하면 9.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
하나은행,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 차지…KB국민·신한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에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순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과 인터넷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1개 은행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지난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C제일은행 ▲Sh수
-
LG생활건강, 상장 화장품사 ESG경영 관심도 1위…아모레퍼시픽 뒤이어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 상장 화장품 주요 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화장품업체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생활건강[051900] △아모레퍼시픽[090430] △애경산업[018250] 등이다.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총 1,027건의 ESG 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3사 중 1위를 차지했다.지난 2023년 같은 기간 891건에 비해
-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기아 쏘렌토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기아 쏘렌토 3위 기아 스포티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9,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008만6,850개와 비교해보면 2.82%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