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취임 1주년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국민 호감도 '고공행진'…"고객 지원 최우선"
지난 23일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취임한지 1주년을 맞았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진옥동 회장의 취임 1주년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온라인 포스팅 수는 올해 1월까지 꾸준히 늘어났으며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는 4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에 대해 지난해 3월 23일부터 올해 3월 23일까지 1년간 빅데이터 분석했다.진옥동 회장은 취임이후 1년간 총 2만7,890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했으며, 취임이 확정
-
기아 스포티지, 최근 3개월 준중형 SUV 관심도 1위…현대차 투싼·아이오닉5 순
기아 스포티지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국내시판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15개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자동차 투싼과 아이오닉 5 순으로 분석됐다. 2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0개 채널 21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국내시판 준중형급 SUV 브랜드 15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분석 기간 국내 시판된 준중형 SUV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5,865만9,081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308만8,615개와 비교하면 7.02%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478만4,28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01만3,079개와 비교하면 19.22%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1만4,8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9,693개와 비교하면 7.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롯데칠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6만5,64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2,748개와 비교하면 5.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SK에너지, 올 1~2월 정유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현대오일뱅크, 호감도 톱
SK에너지가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국내 정유사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에쓰오일(S-OIL)과 GS칼텍스 순으로 분석됐다.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HD현대오일뱅크의 순호감도가 가장 높았으며 S-OIL이 뒤를 이었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국내 주요 정유업체인 SK에너지·S-OIL·GS칼텍스·HD현대오일뱅크·알뜰주유소(이상 포스팅 수 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조병규 행장, 올 1,2월 1960년대生 은행장 중 온라인 관심도 톱…강석훈·이재근 행장 순
최근 2개월간 1960년대생 은행장 가운데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강석훈 KDB산업은행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뒤를 이었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국내 은행 11곳의 행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960년대생 행장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조병규 우리은행장(1965년) ▲강석훈 KDB산업은행장(1964년) ▲이재근 KB국민은행장(19
-
NHN, 2023 IT서비스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카카오페이·삼성SDS 순
NHN이 지난 2023년 IT서비스 업계 6개사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주요 IT서비스 기업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NHN △카카오페이 △삼성SDS △포스코DX △현대오토에버 △카페24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ESG'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 있다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3월 선두 차지…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1만9,40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279만4,054개와 비교하면 11.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13개 국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유비케어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58만1,9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87만7,529개보다 19.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한섬·영원무역 순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1만4,14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9만9,930개와 비교하면 19.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신한은행, 지난해 4분기 1금융권 中 'ESG경영' 관심도 톱…NH농협·KB국민은행 순
지난해 4분기 1금융권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도를 보인 곳은 신한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NH농협은행과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순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1금융권의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은행 이름 + ESG'로, 키워드 사이에는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으며 DGB대구은행과 BNK부산은행 등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은 조사에
-
주택도시보증공사, 지난해 '금융 공공기관' 중 관심도 톱…기보, 호감도 1위
지난해 9개 금융 공공기관의 온라인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금융 공공기관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금융 공공기관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주택도시보증공사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한국예탁결제원 △한국벤처투자 △한국투자공사 △우체국금융개발원 △예금보험공단 등이다.분석 결과 주
상단으로 이동